뉴스

CJ E&M, 채널 M 아시아로 새단장!

2012.11.21
공유하기

2009년 개국 이후 MAMA(Mnet Asian Music Awards), 글로벌 엠카운트다운, K-Con 등 한류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전파하며 아시아 최고의 한류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자리매김한 tvN 아시아가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케이컬처(K-Culture) 전문 ‘채널 M 아시아’로 새단장해 아시아 시청자를 찾아간다.

.

채널 M 아시아 측은 “오는 23일(금) 저녁 7시(한국시간 기준)부터 새롭게 바뀐 글로벌 브랜드로 홍콩,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호주,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10개국에 전격 송출된다. CJ E&M이 제작한 한국의 푸드, 패션, 뷰티, 드라마, 음악, 영화 등 한류 문화 컨텐츠를 집중 편성하고 아시아에서 열광하는 한류 관련 자체 제작물을 강화해 아시아를 넘 어 세계 속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유일무이한 케이컬처(K-Culture)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어 “채널명인 영문 대문자 M은 아시아 대표 음악 전문 채널로 거듭난 Mnet을 상징화 한 것으로 K-POP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일조한 Mnet 브랜드가 해외 인지도 또한 높아 전 세계에서 통 할 가능성이 충분할 것으로 판단됐다. ‘M’ 브랜드는 이미 글로벌 콘서트 M LIVE 등에서도 활발히 사용된 바 있으며 향후 CJ E&M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창출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개국한지 올해로 3주년을 맞은 tvN 아시아는 색다른 시도와 독특한 포맷을 창조해내는 한류 신드롬을 일으키며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10개국에 송출돼 수많은 아시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 아왔다. 채널 M 아시아는 이번 리브랜딩을 계기로 해외 각국에서 한류에 열광하는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현지화된 컨텐츠 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포맷의 프로그램과 드라마, 라이프스타일, 콘서트, 영화 등 풍성한 문화 컨텐츠를 선보인다는 포부다.

.

K-POP에 열광하는 아시안 오디션 프로그램 가 첫 방송되는 24일(토)을 기점으로 채널 M 아시아 리브랜딩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계획. 또한 30일(금) 저녁 7시(한국시간 기준)에는 채널 M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인 <2012 MAMA(Mnet Asian Music Awards)>가 한국 및 동남아, 일본, 미국에서 동시 생방송돼 케이컬처(K-Culture)에 열광하는 전 세계인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90년대 신드롬을 낳으며 뜨거운 복고 열풍을 불러 일으킨 2012년 최고의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97> 또한 아시아 최초로 전파를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