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Now

CJ나눔재단, 지역아동센터 아동-CJ임직원 함께 걷는 ‘꿈키움 원더워크’ 성료

공유하기

꿈키움 원더워크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과 씨제이 임직원들

▶ 지난 15일, ‘꿈키움 원더워크’ 프로그램에 참여한 삼랑진지역아동센터, 꿈나무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들과 CJ임직원들이 밀양강 둔치 공원에서 활동을 진행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CJ나눔재단, 코로나로 야외활동 줄어든 아동들의 신체 활동 증진 위해 진행한 ‘꿈키움 원더워크’ 성료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 활동이 줄어든 소외계층 아동들의 신체 활동 증진을 위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CJ임직원이 함께 걷는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원더워크(이하 ‘꿈키움 원더워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 진행된 ‘꿈키움 원더워크’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인근의 산, 공원, 유적지 등 걷기 좋은 코스를 선정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CJ임직원들이 함께 걷는 프로그램이다. 올바른 걷기 운동으로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야외 활동을 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색다른 야외 활동의 경험을 제공한다.

지역아동센터 아동 3,500명과 CJ임직원 150명 참여…CJ제일제당, CJ푸드빌 등 계열사 대표이사도 동참

지난 9월 22일(목)부터 10월 21일(금)까지 약 4주 간, 서울 전농지역아동센터, 강원 길배움터지역아동센터, 경남 삼랑진지역아동센터 등 전국 150여 곳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3,500여 명의 아동들과 CJ임직원 150명이 참여했으며,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올리브네트웍스, CJ CGV, CJ돈돈팜 등 CJ계열사 대표이사들도 활동에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는 걸으며 쓰레기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도 진행…아동 건강과 환경 지키는 나눔 활동으로 거듭나

특히 올해는 아동들이 자원 순환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의 대나무 집게, 생분해 장갑·봉투 등으로 구성된 ‘원더워크 ESG 키트’를 활용해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도 진행돼 건강과 환경을 한번에 지키는 ‘건강한 환경지킴이’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을 자주 할 수 없어 답답한 마음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거리를 걷고 쓰레기를 주우며 깨끗해지는 거리를 보니 즐겁고 뿌듯했다”라며, “앞으로 이러한 야외 활동에 더 자주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외계층 아동들의 야외 활동이 줄어든 상황에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CJ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야외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플로깅 활동을 더해 환경보호의 중요성까지 알려주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원더워크 이에스지 키트를 활용해 플로깅 활동을 하고 있는 아동들

▶ 지난 15일, 밀양강 둔치 공원에서 ‘꿈키움 원더워크’ 프로그램에 참여한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원더워크 ESG 키트’를 활용해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2.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