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Now

‘디지털 콘텐츠-라이브커머스 시너지 폭발’ <브티나는 생활>,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사상 최대 주문금액 기록

공유하기

브티나는 생활 라이브 커머스 본문 이미지 인물

CJ온스타일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방송 주문 약 25억…‘2022 홈리빙페어’ 60억 실적 견인

CJ온스타일 올해 첫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 <브티나는 생활>이 약 45만 시청 수 및 25억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하며 13일 성료했다. CJ온스타일은 <브티나는 생활>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기준 최대 시청자와 주문액을 달성했다. 철저하게 고객 소비 패턴 변화와 니즈에 초점 맞춘 유통 방식이 고객의 쇼핑 만족도와 주문 실적을 모두 높였다는 평이다.

<브티나는 생활>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 판매 상품의 리뷰와 활용법을 소개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미리 제공했다. 총 6회의 라이브커머스 진행 전 각각의 디지털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tvN D ENT)에 선공개 했다. 독보적인 인테리어 감각을 보유한 ‘브라이언’과 인테리어 전문 유튜버 ‘나르’가 고객 집에 직접 찾아가 인테리어 팁을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다.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판매 상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예시와 함께 가격/사은품 등 판매 조건과 방송 일정 등도 공개했다. 고객 및 시청자가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최고의 쇼핑 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다.

브티나는 생활 라이브 커머스 본문 이미지 방송 화면

브라이언의 신뢰감 높은 상품 리뷰와 원활한 소통 능력이 고객 공감을 이끌어내며, 방송 일주일 간(6~13일)의 약 25억 원의 주문금액을 달성했다. 이는 작년 첫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인 <유리한 거래>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브티나는 생활>은 지난 6일 라이브커머스 첫 방송부터 약 10만의 시청 수와 역대 최대 방송 중 주문액을 기록했다. 선공개한 유튜브 콘텐츠를 통한 기대감이 고객 반응으로 이어졌다는 해석이다. 이와 함께 주문 고객 중 30대~40대 초반 젊은 고객층이 약 80%을 넘었으며, 신규 및 휴면(장기 미사용) 고객 구매 비율 또한 약 90%에 육박해 고객 유입 효과가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브티나는 생활>로 인해 CJ온스타일 대한 고객 관심도가 높아지며 연계 행사인 ‘홈리빙페어’ 또한 60억 이상의 주문금액을 달성할 정도로 성공했다.

작년 <유리한거래> 등 콘텐츠 커머스 디지털 전환 성공 거둬…시리즈 프로그램 등 <브티나는 생활> IP 화 추진

작년 <유리한 거래>에 이어 <브티나는 생활>의 성공으로, CJ온스타일 콘텐츠 커머스가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CJ온스타일은 그동안 TV 드라마 혹은 예능과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를 기획해왔으나, 최근 시청자 및 고객의 미디어 시청 및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유튜브-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 CJ온스타일은 <브티나는 생활> IP 화를 통한 후속 라이브커머스 시리즈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콘텐츠 및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가속화…독보적 방송/유통 인프라와 시너지로 차별화된 가치 고객에 제공”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방송 제작 능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 및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CJ ENM에서만 가능한 독보적인 방송/유통 인프라와 역량 시너지를 통해 여타 기업의 라이브커머스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