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 CJ NOW | CJ그룹


사회공헌활동

'왕이모라 불러줘' 배우 김나운님의 꿈키움 아카데미 요리 특강 이모저모

2021.06.15

'왕이모'김나운 배우가 떴다!!! 꿈키움아카데미 요리 특강 현장 대표 타이틀

"아픔이 컸던 아이가 시간이 흘러 '저 혹시 기억하세요? 

아줌마'라고 연락왔을 때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푸근한 미소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배우 김나운'님이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를 찾아주셨어요!

김나운님은 지난 2008년부터 CJ도너스캠프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신데요. 오늘은 꿈키움 아카데미 요리 부문 교육생들에게 '요리 꿀팁'을 나눠주기 위해 먼 걸음을 해주셨답니다.

'요리 고수'로 익히 유명한 김나운님의 요리 꿀팁!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우리 교육생들이 어떤 꿀팁을 전수 받았는지 함께 알아 볼까요?

요리 특강 현장사진 1

Q. 교육생들에게 요리 꿀팁을 준다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준다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으로 요리를 만드세요. 그게 가장 큰 요리 꿀팁입니다"

이날 요리 특강 메뉴는 떡갈비 올리브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통명란 계란말이였어요.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싹 도는 메뉴인데요.

다만, 생각보다 만들기 쉽지 않은 메뉴였기에 김나운님과 함께 오신 전문 셰프님은 교육생들에게 조리 전 재료 손질 방법과 조리 시 주의할 점들을 세심하게 설명해주셨어요.

특히 예쁜 형태 유지가 관건인 통명란 계란말이의 경우 마는 방법과 불 조절을 귀에 쏙쏙 박히게 설명해주셨는데요. 덕분에 우리 교육생들은 이어진 요리 실습 시간에 속에 명란이 꽉 찬 예쁜 통명란 계란말이, 속이 푸짐한 떡갈비 올리브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에 성공했습니다!

요리 특강 현장사진 2

요리 특강 현장사진 3

Q. 교육생에게 '한 끼'를 선물한다면?

"뭐 먹고 싶니?라고 물어볼 거예요. 그 친구가 먹고 싶다는 걸 만들어주고, 다 먹고 난 다음에는 숨이 막힐 정도로 꼭 안아주고 싶어요"

요리 특강 현장 김나운 배우 사진 1

요리 특강 현장 김나운 배우 사진 2

요리 특강 현장사진 4

요리 특강 현장 김나운 배우 사진 3

이뿐만 아니라 김나운님은 혹시 어려워하는 교육생은 있진 않은지 주방 이곳저곳을 다니며 교육생들의 상태를 체크하시는 세심한 모습을 보여주셨는데요. '왕이모'처럼 푸근한 김나운님의 배려에 교육생들은 한결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었고, 이어진 품평회에서도 아낌없는 덕담을 해주셔서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고 입 모아 말했습니다.

더욱 놀라운 건 김나운님의 아낌없는 나눔이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요리 특강이 끝난 후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서 CJ도너스캠프에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주신 건데요.

김나운님의 아낌없는 나눔에 CJ도너스캠프 관계자들과 교육생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고 또 교육생들은 돌아가며 꽃을 한송이씩, 한송이씩 드려 김나운님 손에 꽃 한다발을 꼭 쥐어드렸답니다. 교육생들의 서프라이즈 선물에 크게 감동한 김나운님은 눈물을 흘리며 "정말 고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CJ도너스캠프 홍보대사 김나운님 장학금 전달식 사진

Q. 김나운님에게 나눔이란?

"제가 살아가는 이유! 제가 기댈 수 있는 언덕! 제가 품고 들어갈 수 있는 따뜻한 품! 무언가를 나눴을 때 그 기쁨, 행복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김나운님은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 이유에 대해 "우리 아이들이 오히려 저에게 꿈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줬기 때문이다"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정말 김나운님의 따뜻한 마음, 그리고 겸손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김나운님의 아낌없는 나눔 덕분에 CJ도너스캠프는 우리 친구들에게 양질의 지원을 더 할 수 있게 됐고, 우리 친구들은 힘을 얻어 날개를 펴고 내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김나운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더 드립니다.

CJ도너스캠프 꿈키움아카데미 학생과 김나운 배우 사진

"CJ도너스캠프와 함께한 추억이 정말 많습니다. 

왕이모로서 항상 여러분들 곁에 있겠습니다. 계속 불러주실 거죠?"

왕이모로서 CJ도너스캠프와 항상 함께 하겠다는 김나운님의 말씀.

가슴 깊이 새기고 CJ도너스캠프는 우리 아이들이,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습니다. 김나운님도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기 바라며 빠른 시일 내에 또 즐거운 순간, 가슴 따뜻해지는 순간을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아동청소년의 문화꿈지기가 되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