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THE CJ CUP @ Shadow Creek 주요 선수 확정 발표 … PGA투어 슈퍼스타 총 출동!

2020.09.29

−세계 랭킹 TOP5 전원 출전(더스틴 존슨, 존 람, 저스틴 토마스, 로리 맥길로이, 브라이슨 디섐보)... 전 세계 골프 팬들의 시선 집중 될 것

−조던 스피스, 저스틴 로즈, 버바 왓슨, 리키 파울러, 이안 폴터 등 PGA투어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 대거 참가

−“지난 3년간 좋은 입소문이 나며 선수들이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자리매김 했을 것… 안전하게 개최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오는 10월 15일(목)부터 나흘 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 위치한 섀도우 크릭 골프장에서 열리는 THE CJ CUP(이하 더 CJ컵)에 PGA투어 주요 선수들이 출전을 확정 지었다.

이미 참가 의사를 밝힌 디펜딩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 외에도 더스틴 존슨, 존 람, 로리 맥길로이 등 세계랭킹 상위 랭커들과 페덱스 컵 우승 경력이 있는 저스틴 로즈, 조던 스피스 그리고 메이저 타이틀 홀더인 브라이슨 디샘보, 버바 왓슨 등 PGA투어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면서 수준 높은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現 남자 골프 세계랭킹 TOP5 전원 참가

THE CJ CUP에 출전하는 세계랭킹 TOP5 (좌측부터 랭킹 순서 더스틴 존슨, 존 람, 저스틴 토마스, 로리 맥길로이, 브라이슨 디섐보)

▲THE CJ CUP에 출전하는 세계랭킹 TOP5 (좌측부터 랭킹 순서 더스틴 존슨, 존 람, 저스틴 토마스, 로리 맥길로이, 브라이슨 디섐보)

현재 남자 골프 세계랭킹 상위 5명이 모두 출전 의사를 밝히면서 전 세계 골프 팬들의 눈이 <더 CJ컵>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PGA투어 올 해의 선수 상과 페덱스 컵에서 우승 하는 등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이 <더 CJ컵>에 출전한다. 더스틴 존슨은 "더 CJ컵이 섀도우 크릭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기대감이 컸다. 예전에 그 코스에서 가족, 친구들과 즐겁게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다. 정말 훌륭한 코스이고, 더 CJ컵 대회에 걸맞는 코스가 될 것이다. 더 CJ컵에 첫 출전하게 돼서 기쁘고, 대회 주간이 기다려진다." 라며 처음 출전하는 <더 CJ컵>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초대 대회 우승자이자 디펜딩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세계랭킹 3위) 역시 세 번째 우승 컵을 들어올리기 위해 미국에서 열리는 <더 CJ컵> 참가 결정을 내렸다. 

현재 세계랭킹 2위 존 람과 두 차례나 페덱스 컵을 들어올린 로리 맥길로이(세계랭킹 4위), 그리고 올해 US 오픈 우승자 브라이슨 디섐보(세계랭킹 5위)는 처음으로 <더 CJ컵> 무대를 밟으며 선전을 다짐했다. 로리 맥길로이는 "오는 10월에 섀도우 크릭에서 열리는 더CJ컵이 기대가 된다. 지난 몇 년 동안 더 CJ컵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을 잘 알고 있고, 처음으로 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PGA투어를 대표하는 슈퍼스타 대거 출전

THE CJ CUP에 출전하는 슈퍼 스타 (좌측부터 조던 스피스, 이안 폴터, 버바 왓슨, 리키 파울러, 저스틴 로즈)

▲THE CJ CUP에 출전하는 슈퍼 스타 (좌측부터 조던 스피스, 이안 폴터, 버바 왓슨, 리키 파울러, 저스틴 로즈)

<더 CJ컵>에는 PGA투어를 대표하는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출전하며 TV 중계를 통해 접해야 하는 국내 팬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前 세계랭킹 1위였던 조던 스피스가 2년 연속 출전하여 PGA투어 12번째 우승을 위해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PGA투어에서 10승을 거둔 저스틴 로즈는 "더 CJ컵에 처음으로 출전하게 되어 기쁘다. 올 해 제주에서 열리지 못해 아쉽지만, 라스베가스의 섀도우 크릭에서 열리는 대회도 굉장할 것이다" 라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마스터즈 2승’ 포함 PGA투어 통산 12승의 버바 왓슨과 PGA투어 3승, 유러피안 투어 12승에 빛나는 이안 폴터, 그리고 국내 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키 파울러 역시 <더 CJ컵> 출전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