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빕스 홍대점에서 만난 글로벌 어메이징 테이스트! '빕스 월드푸드마켓'

2016.10.28
공유하기

시장이나 마트 구경을 갔을 때 제일 신나는 건 어떤 순간일까요? 역시 장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별미를 즐기는 순간 아닐까요? 먹는 재미가 장날 재미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재미는 세계 어느 나라 사람들에게나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특히 신선한 해산물을 즉석에서 즐기는 '월드푸드마켓'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즐거운 공간입니다. 씨푸드로 더 풍성해진 2016년 가을의 빕스! 지금 빕스 홍대점에서 세계 각국의 장터 별미도 만나고 색다른 미식 여행도 떠나 보세요.

가을은 해산물의 계절! 씨푸드로 더 풍성해진 빕스 홍대점

빕스 홍대점 전경입니다.

▲ 빕스 홍대점에서 시작하는 신선한 씨푸드 맛탐험!

언제나 새로운 컨셉, 맛있는 즐거움으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빕스! 2016년 가을, 우리와 만나는 빕스의 새로운 컨셉은 바로 '월드푸드마켓'이랍니다. 세계 각국 유명한 마켓플레이스의 별미를 빕스에서 만날 수 있죠.

빕스 홍대점, 아주대점, 도곡역점, 의정부호원점에 이어 10월에는 공릉점, 등촌점, 불광역점, 죽전점에서 만날 수 있고요. 올 연말까지 30여 개 매장에서 월드푸드마켓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빕스 홍대점 전경입니다.

▲ 빕스 홍대점으로 고고!

특히 빕스 월드푸드마켓의 즐거움은 씨푸드(해산물)로 완성되는데요.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는 빕스라니, 정말 기대되죠? 백문이 불여일견, 백견이 불여일식! 그럼 지금부터 빕스 월드푸드마켓이 주는 바다 빛깔 즐거움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싱그러운 맛과 건강이 함께하는 빕스 월드푸드마켓

과일이 쌓여 있고 보케리아 마켓이 써 있는 피켓모습입니다.

▲ 풍성한 세계 각국의 장터 별미, 즐길 준비 되셨나요?

300석 규모의 넓고 시원한 빕스 홍대점! 요즘 홍대 피플 사이에서 아주 핫하게 떠오르는 잇플레이스라고 해서 찾아왔어요. 맛으로 세계여행을 떠날 수 있다나요? ^^

씨푸드를 요리하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 씨푸드로 더욱 풍성하게 맛보는 세계 각국의 별미

빕스가 선보이는 월드푸드마켓은 총 4군데 마켓입니다. 우선 신선하고 감칠맛 넘치는 해산물로 유명한 일본 츠키지 마켓과 '맛의 천국' 태국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태국 짜뚜짝 시장이 있고요.

건강에 좋은 해산물과 올리브유를 사용한 다채로운 맛을 만날 수 있는 스페인 보케리아 마켓과 피자, 파스타 등 익숙한 이탈리아 음식을 현지 그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피렌체 마켓까지고 경험해볼 수 있어요.

초밥을 만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초밥이 가지런히 진열된 모습입니다.

▲ 일본의 아침을 여는 시장, 웰컴 투 츠키지 마켓!

맨 처음 찾은 코너는 일본 츠키지 마켓! 신선한 생선과 유부를 사용하여 10가지 초밥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즉석에서 쥐어 낸 초밥이 신선하고 맛있어 보이죠? 여기서 독특한 점 한가지! 모든 초밥에는 와사비가 들어있지 않아 기호대로 내 맘대로 초밥을 즐길 수 있어 더 좋았어요.

다양한 초밥이 접시에 놓인 모습입니다.

▲ 다채로운 초밥이 빛깔도 반짝반짝, 자태도 탱글탱글!

연어초밥의 모습입니다.

▲ 순수한 연어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연어 카르파치오

특히 '연어러버'들은 연어 먹으러 빕스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츠키지 마켓 코너에서는 두 종류의 연어 초밥과 연어 카르파치오까지도 맛볼 수 있었답니다. 역시 빕스 하면 연어!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연어를 흡입했어요.

일본식 덮밥을 만드는 모습입니다.

▲ 직접 만들어 먹는 맛이 별미! 일본식 덮밥 코너

일본식 덮밥을 즉석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코너가 있어 도전해봤습니다. 치킨마요덮밥, 치킨소보로덮밥, 날치알마요덮밥 등 세 종류의 기본 레시피가 있었는데요. 레시피대로 선택하고 따로 좋아하는 재료까지 추가하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순간 '샐러드바'라는 것을 잊고 덮밥만 한 그릇 더 먹을까 생각했는데, 정말 큰일 날뻔 했지 뭐에요.

천장에 짜뚜짝 마켓 피켓이 달려 있는 모습입니다.

▲ 태국의 맛과 멋을 그대로! 짜뚜짝 시장

다음으로는 태국을 향해 고고! 짜뚜짝 마켓의 대표 메뉴는 태국식 꼬치 요리 '사타이'를 다섯 종류로 즐길 수 있는 꼬치 코너, 그리고 코코넛 밀크 레드커리와 태국식 볶음밥 카오 팟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메뉴 선정부터 제대로죠?

꼬치 메뉴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다채로운 꼬치 요리에 생각나는 맥주 한 잔!

태국의 느낌이 물씬 전해지는 소스로 맛을 낸 치킨 사타이, 토마토 사타이, 머쉬룸 사타이를 즐기다 보니 맥주 한 잔 생각이 간절하더라고요. 마침 인스타그램에 월드푸드마켓 사진을 올리는 이벤트가 있어 얼른 참여했어요. 이렇게 맥주 한잔 득템!

꼬치가 접시에 놓여 있는 모습입니다.

▲ 빕스 월드푸드마켓 최고 인기 메뉴 중 하나인 꼬치!

코코넛 밀크 레드커리와 카오 팟이 접시에 놓인 모습입니다.

▲ 부드러운 맛이 자꾸 입맛 당기던 코코넛 밀크 레드커리와 카오 팟

꼬치로 입맛을 돋운 후에는 코코넛 밀크 레드커리를 먹어 보았습니다. 와, 이거 진짜 제대로 태국 맛인데요? 카오 팟 곁들여 한 숟갈 먹으니 느낌 옵니다.

이건 마치 방콕 어느 거리에서 뜨거운 대기를 느끼며 콧등에 송골송골 땀이 맺힌 가운데, 달콤매콤하게 한 입 꿀꺽하던 바로 그 느낌! 그렇습니다. 여기가 바로 방콕입니다.

후라이팬에 불이 확 달아오른 모습입니다.

▲ 신선한 씨푸드에 강력한 불맛을 더해 최고의 요리 탄생!

빠에야가 냄비에 담겨있는 모습입니다.

▲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은 고슬고슬 빠에야

스페인 보케리아 마켓의 별미는 단연 씨푸드를 다양하게 조리한 다채로운 스페인 음식들! 씨푸드 빠에야와 씨푸드 프리토스, 그리고 달콤 고소한 바르셀로나 츄러스로 맛있게 즐겨 보았어요.

씨푸드 프리토스가 담겨 있는 모습입니다.

▲ 나도 모르게 하나 둘 집어먹게 되는 씨푸드 프리토스!

씨푸드 마니아들에게는 스페인 보케리아 마켓 코너가 가장 사랑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해산물을 다양한 요리로 맛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이었죠. 배낭 하나 달랑 메고 유럽여행 다니던 그 시절이 떠오르는 맛이랄까요.

잠발라야 소스와 할라피뇨의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궈 준 씨푸드 빠에야, 그리고 화이트 바비큐 소스와의 부드러운 만남으로 맛을 완성한 씨푸드 프리토스가 특히 별미였답니다.

츄러스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바삭고소달콤 바르셀로나 츄러스는 사랑입니다

바삭바삭 달콤하고 고소한 튀김 맛이 일품인 바르셀로나 츄러스는 초콜릿에 찍어 먹어도, 아이스크림에 곁들여 먹어도 잘 어울리는 훌륭한 디저트였답니다.

화덕피자가 접시에 놓인 모습입니다.

▲ 따끈하고 바삭한 화덕피자, 이것이 바로 이탈리아의 맛!

이탈리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피렌체 마켓 코너의 별미는 즉석에서 따뜻하게 구워 나오는 화덕피자였습니다. 다 구워지는 그 순간부터 치열해지는 눈치 경쟁을 뚫고 피자를 받아왔어요.

개운하고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자꾸 입맛 당기는 감베리 아라비아따 피자와 풍성한 치즈 맛이 일품인 크랜베리 고르곤졸라 피자 두 종류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크랜베리 고르곤졸라 피자는 익숙한 맛의 고르곤졸라 피자에 크랜베리와 호두가 올려져 있어 디저트인 듯, 피자인 듯 즐길 수 있어 색달랐죠.

달콤한 추억, 맛있는 기억, 빕스 홍대점에서 한가득 GET!

크레이지 멜팅 초코의 모습입니다.

▲ 그윽하고 진한 크레이지 멜팅 초코 한입 하시죠!

가득가득 채워진 배를 하고도 디저트는 먹어야 한다며 끝까지 파이팅! 역시 달다구리로 입가심 한번 해 줘야 좀 먹은 것 같으니까요! 빕스에 준비된 크레이지 멜팅 초코와 초콜릿 케이크로 나만의 디저트를 준비했죠. 입안을 깔끔하게 해 줄 팥빙수와 커피를 플러스!

초콜릿 케이크가 접시에 놓인 모습입니다.

▲ 깊은 달콤함이 가을과 잘 어울리는 초콜릿 케이크

크레이지 멜팅 초코와 초콜릿 케이크 모두 무척이나 달았지만, 포크를 멈출 수는 없었어요. 역시 가을은 초코초코한 계절 아니겠어요? 커피 한 모금 마시고 초콜릿 케이크 한 입, 커피 두 모금 마시고 멜팅 초코 한 입!

달다, 달다를 되뇌며 끊임없이 먹었습니다. 달콤하고 깊은 초콜릿의 맛이 커피와 근사하게 어울리더라고요. 특히 쫀쫀한 초콜릿 브레드에 녹아내리는 멜팅 초콜릿이 부드러웠던 크레이지 멜팅 초코는 엄지 척!

비행기 모형과 꼬치를 카메라에 담고 있는 모습입니다.

▲ 맛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빕스 월드푸드마켓과 함께하세요!

아쉽고도 아쉬운 빕스 홍대점의 여정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맛있는 음식은 기쁨도 주고 행복도 주고 추억도 만들어 주는데요. 여행지를 떠올릴 때 그곳의 멋진 풍경만큼이나 그곳에서 맛본 음식도 아름다운 기억으로 떠오르기 때문이죠.

비록 바쁜 일상 속 멀리 떠나지는 못하지만, 빕스 월드푸드마켓에서 씨푸드를 즐기며 짧고 유쾌한 여행의 느낌을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달콤한 추억, 맛있는 기억 이제 멀리 가지 말고 빕스 월드푸드마켓에서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