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이제 간편식도 제대로 드세요! 햇반 컵반 신제품 5종 출시

2015.08.12

[CJ FAMILY REPORT / CJ계열사 소식]

[CJ제일제당] 이제 간편식도 제대로 드세요! 햇반 컵반 신제품 5종 출시

"밥은 먹고 다니니?" 휴대전화 너머로 들려 오는 부모님의 걱정스러운 목소리에 이제는 자신 있게 대답하세요! 제품 하나로 따뜻한 밥과 국 그리고 덮밥과 비빔밥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찾아온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이 있으니까요. 지난 4월에 출시된 햇반 컵반은 다양한 메뉴와 데우기만 하면 되는 편의성 그리고 맛으로 인기를 얻었는데요. 종류가 국밥류에 한정되어 아쉬워하는 분이 많았답니다. 8월을 맞아 더 맛있어진 햇반 컵반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인데요. 먼저 서현진과 손호준이 함께한 햇반 컵반 CF부터 보고 입맛을 다셔볼까요?

▲ 엄마의 마음이 놓이는 햇반 컵반 CF

햇반이 그대로 들어 있는 건강 간편식, 햇반 컵반

CJ제일제당이 인기 간편식 ‘햇반 컵반’의 후속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햇반 컵반 신제품은 기존에 나온 국밥류에 이어 덮밥과 비빔밥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었는데요. ‘마파두부덮밥’, ‘양송이하이라이스덮밥’, ‘고추장나물비빔밥’, ‘강된장보리비빔밥’과 ‘사골우거지국밥’의 다섯 종류로, 기존의 햇반 컵반과 마찬가지로 컵 안에 햇반이 그대로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간편식을 먹을 때도 '제대로 된 제품'을 먹고 싶어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즉석밥 시장 1위인 ‘햇반’을 활용한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햇반을 통해 밥맛을 살리고 전자레인지에서 1분~2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간편하게 들고 먹을 수 있는 ‘컵’ 형태를 차용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햇반 컵반 5종

▲ 새롭게 출시된 햇반 컵반 5종

햇반 컵반은 덮밥, 비빔밥류 제품 본연의 소스와 양념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9개월(유통기한 기준)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을 앞세워 HMR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인데요. 출시와 동시에 상온대용식 시장점유율 1에 올라 4월~6월 3개월 연속으로 1위(링크아즈텍 기준)를 지키고 있는 햇반 컵반의 성공에 자신감을 얻은 덕분입니다. 햇반 컵반은 현재 누적판매 200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신제품을 포함해 총 9종의 ‘햇반 컵반’ 제품을 통해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상온대용식 시장에서 1위 위상을 다지고 시장 확대도 주도할 계획인 CJ제일제당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HMR이란?

가정식 대체 식품(Home Meal Replacement)의 줄임말로, 즉석에서 조리 가능한 인스턴트 식품을 의미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의 번거로운 과정을 최대한 줄이려는 목적으로 개발되어, 어느 정도 조리가 된 상태에서 가공〮포장됩니다. 데우거나 끓이는 등 단순한 조리 과정만 거치면 음식이 완성되어 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취생과 귀차니스트의 필수품 햇반 컵반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건강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되니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식사가 가능합니다. 밥 차려먹기 싫어서 라면으로 때웠던 저녁, 시간이 없어서 먹지 못했던 아침 식사도 이제 '제대로 된 밥'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