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net] 개국 20주년 노하우 집약! 칠전팔기 구해라 오프닝 씬 파격 선공개!

2015.01.02

개국 20주년 Mnet의 모든 노하우 집약!‘칠전팔기 구해라’ 오프닝 씬 파격 선공개
Mnet칠전팔기 구해라캡쳐이미지

Mnet이 도전하는 두 번째 뮤직드라마로, 제작 소식을 알리면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아온 ‘칠전팔기 구해라’ (연출 김용범, 안준영 / 극본 신명진, 정수현)가 오는 9일(금) 밤 11시 첫 방송된다.

첫 방송을 일주일 앞둔 2일(금) 오전, Mnet은 이례적으로 2분 분량의 드라마의 오프닝 씬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http://tvcast.naver.com/v/266023) 김원준의 ‘show’를 편곡, 민효린, 곽시양, B1A4 진영, 헨리, 박광선, 유성은이 직접 노래하고, 이에 맞춰 춤을 추며 단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황홀경을 선사한 것. 대한민국 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음악과 춤이 어우러진 몹(mob) 씬으로 진짜 뮤직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15년은 음악 전문 채널 Mnet이 개국 20주년을 맞는 해다. 앞서 공개한 ‘칠전팔기 구해라’의 오프닝 씬은 ‘슈퍼스타K’, ‘댄싱9’, ‘보이스 코리아’, ‘MAMA’등 독보적인 음악 콘텐츠를 꾸준히 세상에 내보인 Mnet의 모든 노하우를 총동원한 영상이다.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의 오프닝 씬은 한 달이 넘는 기획과 일주일이 넘는 촬영 기간을 거쳐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이 오프닝 씬을 위해 버스커버스커, 이효리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김지웅 음악감독이 참여하고 이용우, 우현영 마스터가 특별 출연 및 안무를 맡았다. 또, 김설진, 이루다, 이선태, 최수진 등 ‘댄싱9’의 주역들과 현대 무용수들이 특별 출연해 화면을 가득 채웠다. ‘칠전팔기 구해라’의 출연진 외에도 실용음악과, 무용예술학부 학생, 치어리더, 밴드 등 160여명의 인원이 총동원돼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영상이 공개되자 “이제껏 보고 느껴보지 못한 프로그램이 탄생할 것 같다”, “보는 내내 소름 돋았다, Mnet이 만드는 뮤직 드라마 믿고 본방사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 2분이 너무 짧게 느껴졌다”, “드디어 첫 방송이 일주일 남았군요, 꼭 본방사수 할게요!” 등의 호응이 이어졌다.

오늘 2일(금) 밤 11시, 첫 방송을 일주일 앞두고 미리보기 편 ‘기대해라, 칠전팔기 구해라’가 방송된다.

*프로그램 소개
오는 2015년 1월 9일(금) 첫 방송일을 확정한 Mnet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12부작)는 ‘슈퍼스타K’ 신드롬을 만들어냈던 제작진이 ‘슈퍼스타K2’ 그 후의 이야기를 그려내는 뮤직 드라마다. ‘슈퍼스타K’와 ‘댄싱9’을 선보인 김용범 PD, ‘댄싱9’ 시즌2 안준영 PD와 예능 프로그램 ‘진짜사나이’, ‘뮤직뱅크’, ‘천생연분’ 등을 작업한 신명진 작가, ‘논스톱’, ‘압구정 다이어리’ 등을 집필한 정수현 작가까지, 그야말로 ‘어벤져스’ 급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서바이벌, 예능, 음악방송, 시트콤 등 복합장르의 흥행코드가 집약된 뮤직드라마를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