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탑기어코리아6>숫자로 본 XTM 탑기어 코리아! 지난 4년의 짜릿한 도전이 남긴 기록들!

2014.12.30

숫자로 보는 XTM ‘탑기어 코리아’지난 4년의 짜릿한 도전이 남긴 기록들!

XTM 탑기어 코리아6 공식 포스터 - XTM 제공

국내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XTM ‘탑기어 코리아’ 시즌6가 2015년 1월 4일(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을 한다.

장장 1년간의 준비 끝에 새로운 MC와 새로운 코너, 새로운 도전으로 자동차 마니아는 물론 시청자들의 심장을 요동치게 할 ‘올 뉴(All New)’ 탑기어 코리아 시즌6가 드디어 그 베일을 벗는 것.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BBC ‘탑기어’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인 ‘탑기어 코리아’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다섯 번의 시즌이 제작, 방영된 바 있다. 국내 최고이자 유일의 자동차 버라이어티로서 고성능 슈퍼카는 물론이고 국내외 모든 자동차 모델이 총출동해 기상천외한 도전들을 선보였던 만큼 그간 ‘탑기어 코리아’가 만들어낸 기록 또한 독보적이다.

이에 지난 다섯 시즌 동안 ‘탑기어 코리아’가 만들어낸 짜릿한 순간들을 숫자로 정리해봤다.

■ 141 & 220
전 시즌을 통틀어 ‘탑기어 코리아’가 소개한 자동차는 총 141대다. 람보르기니, 포르쉐, 페라리 등 이름만 들어도 자동차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꿈의 슈퍼카부터 벤츠와 BMW, 아우디 등 유명 자동차 브랜드의 다양한 신차와 명차들이 총출동한 것. 여기에 제작진이 직접 만든 스페셜 자동차인 ‘TGK 520 에디션’과 꿈의 연비를 가진 폭스바겐의 미래형 자동차 ‘폭스바겐XL1’ 등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새로운 자동차까지 소개해 그야말로 자동차의 모든 것을 망라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이 차량들의 가격. 지금까지 소개된 자동차의 몸값을 모두 합치면 자그마치 220억 원에 달한다. 그중 가장 높은 몸값을 자랑한 주인공은 약 8억 원을 호가하는 롤스로이스 팬텀 드롭헤드 쿠페. 반면 가장 저렴한 가격은 중고가 410만 원의 폰티악 파이어버드 컨버터블이었다. 이외에도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포르쉐 911’, ‘아우디 R8’ 등 수억 원대를 넘나드는 엄청난 자동차들의 향연으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이번 시즌6에도 재규어 F타입 R쿠페, 람보르기니 우라칸, BMW M3와 M4, 마세라티 기블리, 맥라렌 650S, 페라리 캘리포니아T 등 이름만으로 흥분을 자아내는 최고의 슈퍼카들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여기에 방송에선 한 번도 소개된 적이 없는 수제 슈퍼카와 새 코너 ‘맥시멈 스피드’를 통해 대거 등장할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의 튜닝카까지, 놀라움을 선사할 새로운 자동차의 등장도 예고되어 있어 더욱 큰 기대를 하게 한다.

■ 53,000 & 5,300
‘탑기어 코리아’가 그간 달린 주행거리를 다 합하면 총 5만 3천 킬로미터를 넘는다. 다양한 차량들의 성능을 속속들이 파헤치기 위한 ‘파워 테스트’와 스타들의 랩타임 경쟁인 ‘스타 랩타임’을 통해 서킷을 달린 거리와 상상을 초월하는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도로를 질주했던 거리를 모두 합한 수치로, 이는 지구 한 바퀴를 돌고도 무려 1만 3천 킬로미터를 더 달려야 하는 어마어마한 거리다. 여기에 그 거리를 달리기 위해 사용한 기름의 양도 약 5천 3백 리터에 이른다.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제작진의 땀방울이 고스란히 새겨진 기록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시즌6에도 ‘탑기어 코리아’의 각종 테스트와 도전은 계속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중국 일대에서 ‘탑기어 코리아’만의 루트를 만들기 위한 생고생 프로젝트인 ‘중국 챌린지’도 준비되어 있어 이 거리는 더욱 비약적으로 늘어날 전망. 알찬 재미와 함께 진정한 도전의 의미를 드러낼 새로운 미션들에 더욱 궁금증과 기대가 커지고 있다.

■ 71 & 30,000
지금까지 ‘탑기어 코리아’에는 총 71명의 스타들이 출연했다. 김준호, 클라라, 임창용, 타이거JK, 차태현, 박신혜, 김민종, 정준하, 윤도현, 포미닛, 하하, 김수로, 김민준 등 국내를 대표하는 배우와 가수, 개그맨과 스포츠맨 등 최고의 스타들이 ‘스타 랩타임’ 코너를 통해 운전실력을 테스트했다. 레이서 못지 않은 운전솜씨로 엄청난 기록을 보인 스타도 있었고, 트랙을 벗어나는 아찔한 순간을 만든 스타도 있었다. 이번 시즌6에서도 한채영과 손담비, 카라의 승연과 하라, 양동근, 일리네어의 도끼와 더 콰이엇 등 또 다른 최고의 스타들이 등장해 자동차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운전실력을 공개할 예정이다.

‘탑기어 코리아’는 매회 방청객과 함께 공개 녹화로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그리고 지난 다섯 시즌 동안 탑기어 스튜디오를 찾은 방청 인원은 약 3만 명에 달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청을 원할 만큼 ‘탑기어 코리아’ 공개 녹화는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기회다. 이번 시즌6에서도 방청 기회는 열려있다. 방청 신청은 홈페이지(www.TopGearKR.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새로운 재미와 감동의 ‘올 뉴 탑기어 코리아6’는 2015년 1월 4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XTM을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