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 빠른 속도·쾌적한 디자인”...아이폰6 국내 출시 맞춰 ‘티빙’ iOS 앱 단장

2014.11.12

“더 빠른 속도·쾌적한 디자인”...아이폰6 국내 출시 맞춰 ‘티빙’ iOS 앱 단장티빙 ios 앱 개편 홈화면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아이폰6 국내 출시에 맞춰 N스크린 ‘티빙’의 iOS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핵심은 통합 플레이어 개편이다. 아이폰·아이패드 티빙 앱 이용 고객들은 이제 영상을 시청하면서 가볍게 버튼을 누르거나 좌우 목록을 열면 다른 실시간 채널이나 관련VOD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시청 흐름에 방해 받지 않고 콘텐츠 탐색이 가능해진 것이다. 콘텐츠를 구매하기 전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미니뷰 창, 플레이어 화면에 원하는 채널의 숫자를 쓰면 해당 채널로 바로 이동하는 ‘크레용’ 기능도 추가됐다.

개개인의 사용 패턴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예컨대 ‘TV모드’로 설정하면 TV처럼 앱을 켰을 때 마지막에 보던 채널이 자동 재생되고, ‘라디오모드’로 바꾸면 화면 없이 음성만 들을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라디오모드를 이용하면 데이터 소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아울러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팬(fan)’으로 등록해두면 최신 화가 업데이트되거나 본방 시간에 알림 메시지 등을 받을 수도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커다란 판 위에 동영상 썸네일이 얹혀진 구성으로 한 눈에 콘텐츠가 들어오는 깔끔한 형태다. 특히 아이패드에는 ‘커버플로(Cover Flow, 이미지를 물 흐르듯 넘겨 보는 방식)’ UI와 핀치 인/아웃(Pinch in/out, 손가락으로 열고 닫기) 인터랙션을 적용, 최적의 영상 시청 환경을 지원한다.

CJ헬로비전 장기형 UX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은 지난해 말 안드로이드 앱, 올해 상반기 PC웹에 3번째 진행하는 것으로 N스크린 서비스 취지에 맞게 스크린 별 사용자경험(UX)을 동일하게 가져가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아이폰6의 iOS8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만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헬로비전은 오는 27일까지 티빙 앱 다운로드 프로모션(http://m.tving.com/micro/ios/main.tving)도 진행한다. 티빙 iOS 앱은 물론 안드로이드 앱까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새로 내려 받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6(1명), 갤럭시 노트4(1명), 티빙 1,500캐쉬(5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