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나쁜 녀석들’, OCN 역대시청률 기록 깼다! 평균 3.7 최고 4.5 기록

2014.10.27

‘나쁜 녀석들’, OCN 역대시청률 기록 깼다!평균 3.7% 최고 4.5% 기록 4화, 유료플랫폼 평균 3.7%, 최고 4.5%  기록!자체최고는 물론, 역대 OCN 오리지널 드라마 최고 시청률 경신!매주 자체최고 시청률 경신하는 ‘나쁜 녀석들’, 고공행진 기대!OCN  <나쁜 녀석들>매주(토) 밤10시방송!

‘나쁜 놈들의 어벤져스’라 불리며 막강한 인기를 얻고 있는 OCN ‘나쁜 녀석들’이 OCN 역대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지난 25일(토) 방송된 OCN ‘나쁜 녀석들’ 4화(‘나쁜 놈이 너무 많다’ 편)는 케이블, 위성TV, IPTV 포함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시청률 3.7%, 최고 4.5%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타깃(2549남녀)타겟 시청률에서도 평균 3.1, 순간최고 3.8%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연령별 시청률에서는 남성20대부터 40대는 물론, 여성 20대에서도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첫방송부터 매주 자체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던 ‘나쁜 녀석들’이 자체 시청률은 물론, OCN역대 오리지널드라마의 시청률 기록마저 갈아치웠다. (역대 최고 시청률 ‘처용’, 평균 3.1%, 최고 4% / OCN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범죄자들의 무질서가 우리에게 질서를 준다” 범죄세계를 파괴시키는 ‘나쁜 녀석들’

우선, 지난 3화에서 의문의 무리에게 납치당한 박웅철(마동석 분). 박웅철은 과거 본인이 모셨던 조직의 보스로부터 이정문을 죽이라는 지시를 받는다. 보스는 ‘아는 형님의 자식이 이정문의 손에 죽었다’며 박웅철에게 이정문을 처리하라고 한 것. 만약 ‘박웅철이 이정문을 2주안에 죽이지 못하면, 박웅철이 죽게 된다’고 협박을 받았다.

복잡한 심경을 안고 돌아온 박웅철을 비롯, ‘나쁜 녀석들’은 기업형 장기밀매의 싹을 뽑기 위해 또다시 힘을 합쳤다. 중간 소매상들을 잡아 들여와, 장기 밀매의 지하조직의 최상단에 있는 황여사(이용녀 분)의 실체를 파악했다. 심증은 있지만 단 하나의 물증이 없어 그간 매번 황여사 검거에 실패해왔던 것. 이에 ‘나쁜 녀석들’은 황여사에게 뒷돈을 받으러 온 경찰로 위장해, 비밀 작업장이 가득한 황여사의 빌딩에 잠입한다. 그러나 ‘나쁜 녀석들’과 함께 움직이던 김형사가 황여사의 뒷돈을 받던 경찰로, 황여사에게 이들의 작전을 이야기해 ‘나쁜 녀석들’의 작전은 들통나게 된다.

황여사는 빌딩의 모든 출입구는 물론, 통신까지 끊어 ‘나쁜 녀석들’을 건물 내에옴짝달싹 못하게 가두었다. 그리고는 황여사의 100여명의 직원들에게 ‘건물에 숨어있는 ‘나쁜 녀석들’을 찾아 죽이면 파격적인 처우를 하겠다’고 제안하며 ‘나쁜 녀석들’의 숨통을 더욱 조여갔다.

한 팀이 되어가는 ‘나쁜 녀석들’

공통의 적이 생기면 내부는 더욱 단단해지는 법.‘나쁜 녀석들’ 역시 사방이 가로막힌 상황에서 점점 한 팀이 되어갔다.사이코패스 이정문(박해진 분)은 박웅철 대신 적의 칼을 맞으며 박웅철을 구해냈다. 보스로부터 이정문을 죽이라는 협박을 받은 박웅철은 자기대신 칼을 맞는 정문을 보며 복잡한 심정을 느꼈다. 박웅철 역시 이정문이 위험에 처하자, 보스의 협박 따위는 잊고 결국 이정문을 구해냈다.

이날 방송에는 박웅철, 정태수(조동혁 분), 이정문의 과거들이 조금씩 밝혀지기 시작했다. 정태수가 목숨걸고 구한 박선정(민지아 분)과의 과거장면들이 나온 것. 남편의 상을 치루고 있는 박선정과 그런 박선정을 보며 괴로워하는 정태수의 회상장면이 나와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사연이 있는지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또, 사이코패스 이정문은 과거 자신의뒤를 밟았던 심부름 센터 직원을 찾았다. ‘자신이 정말 사람을 죽이는지 안죽이는지’를 알고 싶었던 이정문은 심부름 센터 직원을고용해 자신을 추적하라고 한 것. 그러나 그 직원이 사라져 이정문은 심부름센터를 찾아가다시 그 직원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매회 탄탄한 스토리와 밀도 높은 전개로 호평을 받고 있는 ‘나쁜 녀석들’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