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net] <엠카운트다운> 확 바뀐 엠카를 소개합니다!

2014.02.27

TOP10-새 MC-대세 밴드 컴백확 바뀐 ‘엠카운트다운’ 제작진이 전하는 관전포인트!

27일 6시 개편 첫 생방송을 앞둔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TOP10 중심 차트쇼로의 변화, ‘안구정화 커플’ 안재현-정준영의 MC 신고식, 대세 밴드 씨엔블루-넬의 첫 컴백무대 등 올해 1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개편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한 ‘엠카’의 관전포인트를 전한다.

▶ 시청자 참여 강화한 TOP10 중심 차트쇼 첫 선

2014 MCA LOGO

이번 개편에서 ‘엠카’는 그동안 1위에만 포커스가 맞춰졌던 무대 구성을 TOP10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준다. 급변하는 음악 시장에 발맞춰 한 주간의 가요 트렌드를 더 명확하게 짚겠다는 의도다. 방송 시작과 함께 공개되는 TOP10 중 시청자의 참여로 1위 후보가 결정돼, 보다 흥미롭고 박진감 넘치는 쇼가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순위 선정 방식에서는 소셜미디어 점수(유튜브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SNS 버즈량)가 도입돼 공감의 폭을 넓힌다.

▶ ‘안구정화 커플’ 안재현-정준영 MC 신고식

안재현-정준영

떠오르는 대세남인 배우 안재현과 가수 정준영이 이날 생방송부터 MC를 맡아 기대를 모은다. 각각 연기와 음악, 예능 분야에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들이 새 MC가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열광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은 각자의 성씨에서 이름을 딴 ‘안구 정화 커플’이라는 별명을 얻는 등 훈훈한 비주얼과 새로운 매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진 역시 “두 MC가 만나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고 밝혀,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이 보여줄 호흡 또한 관전포인트로 꼽힌다.

▶ 씨엔블루-넬, 대세 밴드들의 첫 컴백무대

씨엔블루-넬

27일 ‘엠카’는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밴드들이 동시에 컴백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먼저 씨엔블루가 미국 음악 잡지 빌보드에서 집중 조명해 화제를 모은 신곡 ‘캔트 스톱(Can’t Stop)’으로 첫 컴백무대를 갖는다. 정용화의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후반부 어우러지는 화려한 밴드사운드로 변화무쌍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그동안의 음악에서 한층 성숙한 밴드의 면모를 보일 계획이라 기대를 모은다. 이어 실력파 밴드 넬이 독특한 제목의 신곡 ‘지구가 태양을 네 번’으로 최초 컴백한다. 금빛 가루가 쏟아지는 초현실적 뮤직비디오 티저로 눈길을 끌었던 이들은 그리움의 마음을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강렬한 밴드사운드로 선보이며 팬들을 설레게 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음악 전문 채널 Mnet이 한국 대중음악사에 영향을 끼친 100곡의 명곡을 재조명하는 음악캠페인 ‘레전드100-송’의 스페셜 무대가 준비된다. 떠오르는 샛별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명곡을 재해석한 특별한 무대를 꾸민다. 이날 ‘엠카’에는 씨엔블루, 넬, 베스티, 소유&정기고, 에스엠 더 발라드, 선미, 가인, 스피카, 알파벳, 원피스(1PS), 소년공화국, 스피드, 비투비, 스텔라, 레이디스코드, 방탄소년단, 박지윤, 모아(MOA)가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장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