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net] <엠카운트다운> 연말 가요계 컴백 봇물!

2013.12.05

연말 가요계 컴백 봇물!‘엠카운트다운’, 엑소-크레용팝-티아라 대세 가수들 신곡 무대 최초 공개!엑소, 대세 아이돌 새로운 매력에 기대UP크레용팝, ‘꾸리스마스’ 개다리춤으로 겨울 공략티아라, 복고 콘셉트 ‘나 어떡해’ 첫 컴백무대World No.1 K-POP 차트쇼 Mnet ‘엠카운트다운’12월 5일 (목) 저녁 6시 생방송 엑소-크레용팝-티아라

12월 올 한 해의 마무리를 앞두고 엑소(EXO), 크레용팝, 티아라 등 대세 가수들이 동시에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하며 아직 끝나지 않은 가요계 전쟁을 알린다. 오늘(5일) 저녁 6시 Mnet 생방송.

먼저 가장 뜨거운 한 해를 보낸 엑소가 신곡 ‘12월의 기적’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12월의 기적’은 겨울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으로, 오늘 무대에서는 디오, 백현, 첸이 색다른 매력으로 팬들을 매료시킬 예정. 2013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AMA)에서 3개의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대세 아이돌로 떠오른 엑소인 만큼 이번 컴백 무대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어 ‘빠빠빠’로 올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크레용팝이 캐롤송 ‘꾸리스마스’로 겨울을 공략하러 돌아온다. 펑크와 디스코에 기반을 둔 댄스곡 ‘꾸리스마스’는 크레용팝만의 색깔로 새롭고 재미있는 요소들을 결합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가사와 멜로디, 따라하기 쉬운 안무가 특징이다. 트레이드 마크인 헬멧을 크리스마스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이며,개다리춤으로 포인트를 준 안무로 ‘빠빠빠’의 ‘직렬5기통춤’ 열풍을 이어 가겠다는 각오다.

걸그룹 티아라는 복고 콘셉트의 ‘나 어떡해’로 197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첫 컴백무대를 갖는다. ‘나 어떡해’는 히트곡‘보핍보핍’, ‘롤리폴리’를 성공시킨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와 티아라가 다시 만나 화제를 모으는 리메이크곡. 이날 무대에서는 다이아몬드 스텝을 이용한 안무와 권총 댄스 등 재미있는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모델돌’ 나인뮤지스가 ‘글루’로 아찔한 섹시 무대를 선보이며, 장수원, 김재덕의 제이워크도 신곡 ‘애써’로 오랜만에 돌아오는 등 무려 15팀의 컴백 무대가 예정돼 있어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방송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오늘 방송에서는 음원 차트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투애니원이 호소력 짙은 발라드곡 ‘그리워해요’를 통해 겨울 감성을 전하며, 지난 주 단독 컴백쇼 ‘효린’s 러브 앤 헤이트’를 통해 큰 관심을 끌었던 효린이 ‘너밖에 몰라’로 애절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투애니원, 효린, 엑소, 티아라, 미쓰에이, 허각, 크레용팝, FT아일랜드,빅스, 윤하, 백퍼센트 브이, 혜이니, 테이스티, 산이, 하이니, 딕펑스, 나인뮤지스, 제이워크, 피에스타, 신지훈, 대국남아, 러쉬가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꾸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