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비비고, <만두명가> 겨울 신제품으로 내외식 동시 공략!

2013.12.02

찬바람 부는 겨울 … 속이 꽉 찬 만두로 따뜻하고 든든하게비비고, <만두명가> 겨울 신제품으로 내-외식 동시 공략-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전통 만두를 재해석한 신메뉴와 가공식품 함께 출시 - 비비고 총괄 권우중 셰프, 올’리브 <만두명가>의 다양한 만두에서 영감 얻어 레스토랑 신메뉴 개발 [CJ제일제당]비비고 왕만두 제품, 비비고 사골떡만둣국,비비고 왕만두 전골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www.bibigo.co.kr)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따뜻한 만두 메뉴를 출시했다. 비비고 브랜드는 CJ푸드빌의 레스토랑과 CJ제일제당의 유통망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번 비비고 만두 메뉴는 올’리브의 푸드 다큐멘터리 <만두명가>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되었다. <만두명가>의 진행자로 출연 중인 비비고 총괄 권우중 셰프는 <만두명가>를 촬영하면서 알게 된 각 지역 만두의 특징과 그에 얽힌 이야기를 바탕으로 비비고의 겨울 신메뉴를 개발했다.

비비고 <만두명가> 메뉴의 모티브가 된 만두는 함경도식 왕만두로, 연말연시에 한 해의 평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복주머니 모양으로 빚은 왕만두를 먹던 풍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비비고는 도톰한 피에 속재료를 듬뿍 담아 큼직하게 빚어낸 함경 지방의 왕만두를 권우중 셰프의 노하우로 재현해 이 겨울 별미로 선보인다.

이런 과정을 통해 출시된 비비고 <만두명가> 메뉴 2종은 ‘왕만두 전골’과 ‘사골 떡만둣국’이다. ‘왕만두 전골’은 쇠고기 육수에 왕만두와 표고 버섯, 돌미나리, 속배추를 넣고 끓여 먹는 메뉴로, 2-3인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만두 추가도 가능하다. ‘사골 떡만둣국’은 왕만두와 가래떡을 쇠고기 육수에 끓여 깊고 진한 맛을 낸다.

비비고는 12월 5일부터 <만두명가> 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왕만두 전골’과 ‘비비고 해물파전’, ‘떡볶음’으로 구성된 ‘왕만두 전골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은 연말까지 7,0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왕만두 전골’이나 ‘왕만두 전골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일부 주류를 1병 주문 시 1병 더 제공하는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실시된다.

레스토랑 만두 메뉴와 가공식품 만두 신제품 동시 선보여

비비고의 <만두명가> 신메뉴는 가공식품으로도 선보여 전국 이마트에 출시됐다. CJ는 비비고 레스토랑을 통해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궁극적으로 가정에서도 비비고 가공식품을 구매해 한식을 즐기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내식(가공식품)과 외식(레스토랑)의 시너지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 일환으로 비비고는 이번 겨울 만두 성수기에도 레스토랑의 만두 신메뉴와 가공식품에서의 만두 신제품을 동시에 선보여 비비고 레스토랑에서 만두 요리를 맛본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만두 요리를 즐 길 수 있도록 했다.

비비고의 가공식품 신제품인 ‘비비고 왕만두’와 ‘비비고 왕교자’는 전통 한식의 맛을 살리기 위해 ‘함경도식 왕만두’와 궁중 만두인 ‘미만두’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모두 기존 국내에 출시된 비비고 가공식품과 마찬가지로 합성착향료와 합성착색료 등 5가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5무첨가’ 속성을 지녔다. ‘비비고 왕만두’와 ‘비비고 왕교자’는 원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씹는 맛’도 그대로 살렸으며 특히 비비고 왕만두의 경우, 만두소에 두부 함량을 높여 국물요리에 사용하면 레스토랑에서 먹는 만둣국의 맛을 재현할 수 있다.

CJ 비비고 관계자는 “비비고는 <만두명가>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우리나라 만두의 사연과 맛을 고객들에게도 전하고자 겨울 만두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비비고의 만두 메뉴와 함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