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tvN] <식샤를 합시다> 이수경-윤두준 먹방 스타 계보 잇는다!

2013.11.20

<식샤를 합시다>  이수경-윤두준 먹방 스타 계보 잇는다!해물찜-짜장면 폭풍흡입 맛보기 공개! 시청자까지 군침 돋게 만드는 먹방 스타들‘원조’ 하정우 - ‘꼬마 스타’ 윤후, 추사랑 이어이수경-윤두준 ‘새로운 먹방 커플’ 예고! 이수경-윤두준_먹방 커플

오는 28일(목) 밤 11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식샤를 합시다> 의 이수경-윤두준 커플이 먹방 스타 계보를 이을 것으로 보인다. 첫 방송에서 등장할 해물찜-짜장면 폭풍흡입 모습이 스틸로 맛보기 공개된 것. 이수경-윤두준이 새로운 먹방 커플로 주목 받으면서, 스타들의 먹방 계보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먹방’은 ‘먹는 방송’의 줄이말로 시청자들에게 꾸준히 화제가 되고 있다.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먹는 연기는 물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실제 식사 장면들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며, 이른 바 ‘먹방 스타’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먹방 스타’의 원조는 영화배우 하정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정우는 영화 ‘황해’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는 장면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식욕을 불러 일으키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극중 험하게 살아 온 캐릭터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소박한 음식도 맛있게 먹고, 누군가에게 쫓기며 급하게 음식을 먹는 등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인 것. 이후 하정우 하면 먹방이 연관 검색어로 뜰만큼 ‘먹방 스타’의 원조로 떠올랐다.

하정우의 뒤를 이은 ‘먹방 스타’로는 브라운관에 등장한 꼬마 스타들이 떠올랐다. ‘아빠 어디가’의 윤후와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추사랑이 바로 그 주인공. 두 꼬마 스타들은 가리는 음식 없이 뭐든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특히 작은 입 안에 음식을 가득 넣고 오물거리는 식사 장면과 건강한 아이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사랑스럽게 비쳐진 것. 어른들까지 배고프게 만드는 꼬마 스타들의 먹방은 방송이 끝나면 항상 화제가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빠 어디가’의 윤후는 실제로 라면 광고를 찍는 등 진정한 ‘먹방 스타’다운 모습을 과시하기도 했다.

<식샤를 합시다> 의 주인공 이수경과 윤두준 역시 새로운 ‘먹방 스타’로 떠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다. 두 사람은 몸을 사리지 않는 먹방 연기로 방송 첫 회부터 시청자들의 군침을 돌게 만들 전망이다. <식샤를 합시다> 의 제작진은 첫 방송에 앞서 두 사람의 리얼한 먹방 연기가 담긴 장면을 살짝 공개한 것.

극중 이수경은 평소에는 도도하지만, 맛있는 음식만 보면 정신을 놓고 무장해제되는 허당 캐릭터로, 음식을 바라보는 간절한 눈빛과 입맛을 다시는 모습 등 디테일한 연기로 촬영장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수경은 앞에 놓인 해물찜에 정신을 빼앗긴 눈빛부터 꽃게를 깨무는 리얼한 표정 연기까지 보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먹방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맛을 하나하나 음미하는 듯한 표정 연기가 압권으로, 새로운 먹방 스타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극중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는 미식가 캐릭터를 연기하는 윤두준 역시 짜장면을 흡입하는 장면이 공개돼 먹방 스타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먹음직스럽게 면을 집어 올린 윤두준이 한 입 가득 짜장면을 먹는 모습은 보는 사람의 식욕까지 자극하는 것. 윤두준은 입가에 짜장 양념을 묻혀가며 실감나는 먹방 연기로, 첫 방송이 공개되면 먹방 스타 대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식샤를 합시다> 를 연출하는 CJ E&M의 박준화 PD는 “다른 사람이 맛있게 먹는 모습은 지켜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게 만들 뿐만 아니라, TV 속 인물에 감정을 이입하여 함께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 이러한 매력 때문에 ‘먹방’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늘 인기를 얻는 것 같다”라며 “이수경과 윤두준 모두 실감나는 연기를 위해 망가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캐릭터와 혼연일체가 된 먹방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정말 제대로 된 먹방으로 보는 사람까지 군침 흘리게 만드는 먹방 커플”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샤를 합시다> 는 주인공인 ‘이수경(이수경 분)’을 중심으로 그녀의 이웃과 직장 동료 등 혼자 사는 싱글족들의 리얼한 일상과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 최근 네 가구 중 하나는 ‘1인 가구’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싱글족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혼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뤄 화제가 된 적이 있으나, 본격적으로 1인 가구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는 <식샤를 합시다> 가 처음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제작진은 <식샤를 합시다> 를 통해 1인 가구의 ‘먹방 라이프’를 리얼하게 그릴 것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혼자 살던 사람들이 함께 음식을 먹으며 관계를 맺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매개체로 음식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며 보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28일(목) 밤 11시 첫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