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올리브] 배우 김성수-‘마셰코-’ 노희영, <만두명가> MC 발탁!

2013.11.07

배우 김성수-‘마셰코’ 노희영 심사위원,대한민국 최고의 만두 찾아나선다!올’리브 푸드멘터리 <만두명가> MC 발탁!우리나라 만두에 담긴 숨은 역사와 사연 조명한식 셰프 권우중과 함께 독창적 신(新)만두 개발을 위한 만두로드 대장정350년 전통 ‘무만두’, 부산 ‘완당’,기러기 만두  등 다채로운 만두들의 향연 기대감 고조! 11월 5일(화) 밤 8시 첫방송! 배우 김성수-‘마셰코’ 노희영 심사위원, 대한민국 최고의 만두 찾아나선 방송장면

배우 김성수와 <마스터셰프 코리아>(이하 마셰코) 노희영 심사위원이 우리나라 다양한 만두를 찾아 나선다. 올’리브 푸드멘터리 <만두명가>에서 공동 MC를 맡아 전국을 돌아다니며 만두를 맛보고 우리나라 만두의 역사와 숨은 사연을 알아보는 것. 11월 5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밤 8시 방송. (60분물 X 6회)

올’리브 <만두명가>는 ‘손 끝으로 빚는 이야기’를 콘셉트로 우리 만두의 맛과 의미를 재발견해보는 프로그램. 대한민국 곳곳에 숨겨진 만두를 소개하고 그 안에 담긴 우리네 삶과 역사, 지역과 계절의 이야기를 다룬다. 종갓집 전통만두부터 명인의 만두, 트렌디한 음식점 만두까지 두루 살펴보며 만두의 다양한 맛과 사연을 살펴본다. 지난해 국수 다큐멘터리 <제면명가>에 이은 두 번째 명가 시리즈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마셰코 셀럽>에서 요리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준 절대미각의 소유자 배우 김성수와 푸드 마케팅계의 귀재 노희영 심사위원이 <제면명가>에 이어 또 한번 호흡을 맞추는 것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김성수는 <마셰코 셀럽> 도전 당시 김소희 심사위원으로부터 “아마추어 같지 않는 요리에 고개가 숙여진다. 프로로서 존경한다”는 극찬을 들었을 정도로 연예계의 숨은 실력가이며, 노희영 심사위원 또한 한식의 글로벌화를 주도하는 브랜드 전략가로서 <만두명가>를 찾는 여정에서 큰 활약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성수는 일반인의 입맛을 대표해 만두의 맛을 음미하고 전하는 역할을, 노희영 심사위원은 만두의 역사적, 문화적 특징을 알기 쉽게 짚어주는 스토리텔러의 역할을 맡는다.

또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최고의 맛을 내는 한식 전문 권우중 셰프가 함께 만두의 참맛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각 지역에서 먹어본 만두의 맛과 모양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로 매회 하나씩 새롭고 트렌디한 만두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첫 회에서는 만두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만두소’에 대해 알아본다. 350년 전통 광주 이씨 종가 ‘무만두’, 6•25 전쟁 때 서민들의 배를 채워준 부산 ‘완당’, 이름도 생소한 기러기 만두 등 전국 각지의 특별한 만두를 찾아 볼 예정이다.

이미 제면명가를 비롯해 정글의 법칙 in 캐리비안 등에서 엄청난 식성과 식욕을 보여주며 국민 먹방이라는 애칭을 얻은 김성수는 이번 <만두명가> 촬영 내내 엄청난 양의 만두를 입에 달고 지내는 모습을 보여 제작진의 감탄을 자아냈다고. 김성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객의 입장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며 "만두는 속에 어떤 비밀을 품고 있는지 먹어보기 전엔 알 수 없어 더 매력적인 것 같다. 그 동안 몰랐던 우리나라의 다양한 만두를 소개하겠다”고 각오를 전했으며, 마셰코에서 음식에 대한 날카로운 식견을 보여준 노희영 심사위원은 “우리 식문화가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배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