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tvN] <퍼펙트싱어 VS> 1회 만에 최고 시청률 2% 돌파!

2013.09.02

tvN 새 예능 ‘퍼펙트싱어 VS’1회만에 최고 시청률 2% 돌파하며 눈도장 쾅! 가수군단 대 드림싱어팀 불꽃 튀는 한판 승부최첨단 노래 검증 시스템 V 스캐너로 게임 같은 대결 호평 tvN ‘퍼펙트싱어 VS’매주 토요일 밤 10시 첫 방송 퍼펙트싱어 VS 방송장면

‘꽃보다 할배’, ‘슈퍼스타K 5’, WHO IS NEXT : WIN 등 인기 프로그램이 즐비한 금요일 밤 예능 격전 속에 첫 선을 보인 tvN ‘퍼펙트싱어 VS’가 방송 1회만에 최고 시청률 2%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30일 밤 10시 첫 방송된 ‘퍼펙트싱어 VS’는 평균 시청률 1.4%, 최고 시청률 2.3%를 기록하며 특히 동시간대 케이블을 시청한 남녀 20~40대 층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tvN 스토리온 합산, 케이블 가입가구 기준)

이 날 방송에서는 과거 경연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최첨단 노래 검증 시스템 V 스캐너가 노래를 절대적인 기준으로 평가하며 색다른 재미를 안겼다. V 스캐너는 노래 각 부분마다 음정, 박자는 물론 바이브레이션, 당김음 등 세밀한 부분을 체크해 가창을 평가했으며 중간마다 ‘퍼펙트(perfect)’, ‘그레이트(great) 등 메시지를 수시로 보여줘 게임 같은 재미를 줬다.

가수군단에는 소름 돋는 가창력이 매력적인 박완규, 이정, 린, 그룹 스윗소로우의 멤버 성진환, ‘보이스 코리아 시즌 1’ 우승자인 손승연, 이에 맞서는 드림싱어팀에는 노래 잘하기로 소문난 개그맨 이동윤을 비롯해 tvN ‘오페라스타’ 심사위원으로도 유명한 성악가 서정학, 국악인 고금성, 팝페라 가수 이사벨조, ‘보이스코리아 키즈’ 우승자 김명주 양이 출연해 승부를 벌였다.

이 날에는 가수군단에 속한 스윗소로우의 성진환이 ‘거위의 꿈’을 불러 92.966이라는 완벽에 가까운 최고점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성진환은 미성의 감미로운 보컬과 함께 정확한 음정과 박자로 놀라움을 불러일으키며 제1대 퍼펙트 싱어에 도전했으나 안타깝게도 첫 음을 놓쳐 실패하고 말았다.

이와 함께 팝페라 가수 이사벨 조는 ‘나 가거든’으로 조수미 못지 않은 풍부한 감정과 청아한 음색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칠갑산’을 부른 국악인 고금성 또한 노래와 하나가 된 듯한 절절한 가창력과 화려한 애드리브로 깊은 여운을 남겼다.

누리꾼들은 “같은 노래로 둘이 대결하니 긴장도 백배”, “예측불가 결과에 반전도 짱”,
“V 스캐너로 노래해 보고 싶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아울러 제작진은 표절 의문 제기와 관련해 "노래 측정 기계를 활용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은 여러나라에서 만들어졌으나 퍼펙트싱어 VS의 구성은 가수군단 대 비가수팀의 대결 형식에 최후 100점 만점에 도전하는 완전히 다른 포맷이다. V 스캐너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 업체의 수년간의 개발 끝에 완성돼 특허 출원된 국내 유일의 초정밀 소프트웨어로 프로그램을 지속 시청하면 그 묘미를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tvN ‘퍼펙트싱어 VS’는 ‘꽃보다 할배’가 끝난 직후인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