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net]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 신화, 2NE1 출연에 인도네시아 현지팬 열광!

2013.06.20

Mnet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신화, 2NE1 출연에 인도네시아 현지 팬 ‘열광’한국-인도네시아 수교 40주년 기념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신화, 2NE1 인도네시아 첫 방문, 기대만발!”“2PM, 비스트, 엠블랙부터 씨스타, 애프터스쿨, 포미닛까지 한자리!”Mnet  <M COUNTDOWN Halo-Indonesia>7월 3일 (수) 인도네시아 ‘MEIS’에서 2013년 두 번째 해외 투어!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 포스터

한국과 인도네시아 수교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7월 3일 (수)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Mnet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M COUNTDOWN Halo-Indonesia)>의 초호화 라인업에 인도네시아 현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0일 (월) 인도네시아 현지와 국내에 Mnet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 무대에 오르는 총 16팀의 명단이 공개됐다. 데뷔 후 처음으로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아이돌 1세대 가수 신화와 세계 K-POP 열풍을 리드하고 있는 2NE1을 포함해 2PM, 비스트, 엠블랙, 씨스타, 시크릿, 애프터스쿨, 김종국, B1A4, 틴탑, 포미닛, 로이킴, 버벌진트, 빅스, 이루 등 최고의 K-POP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라인업에 오는 7월 3일 수요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2만석 규모의 마따 엘랑 인터내셔널 스타디움(‘MEIS’, Mata Elang International Stadium)이 K-POP을 사랑하는 아시아 음악 팬들의 열기로 가득 채워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에 K-POP 대표 가수들이 총출동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현지팬들이 SNS를 뜨겁게 달구며 화답하고 있다. 특히 데뷔 후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방문하는 신화와 2NE1의 공연을 기대하는 현지 팬들이 눈에 띈다. 현지 팬들은 SNS에 “2NE1이 인도네시아에 오다니, 꼭 가야겠다”, “나의 남편 신화를 만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정말 기다려진다”, "신화를 한국이 아닌 인도네시아에서 만날 수 있다니 대단하다", “2NE1 출연 확정! 정말 신난다! 너무너무 보고 싶어”, “2NE1 이제 막 컴백할 텐데 인도네시아에서 보게 될 줄 몰랐다! 인니엠카 라인업 최고”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현지 팬들은 또 “와우 엠블랙, 비스트, 2PM 한국 대표 보이그룹은 다 나온다”, “섹시 그룹 애프터스쿨과 씨스타, 포미닛도 확정! 인도네시아에서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니 감격스럽다”, “김종국을 위해 공연장 앞에서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자” 등 다양한 가수들에게도 높은 기대도 내비쳤다. 게다가 현지 음악 팬들은 국내에 데뷔한지 아직 얼마 되지 않은 로이킴에 대해서도 Mnet ‘슈퍼스타K4’, ‘MAMA’ 등을 통해 잘 알고 있으며, 벌써부터 그의 공연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들 외에도 현지 팬들은 인도네시아에서 K-POP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가수 이루에 대해서도 특별한 관심을 드러냈다. 이루는 지난 4월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첫 단독 콘서트까지 펼친 바 있으며,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가수 술래와 듀엣곡 ‘사랑해요’를 발표, 현지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지의 높은 기대만큼 이루는 이번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에서도 한-인도네시아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멋진 무대를 꾸밀 계획.

CJ(회장 이재현) 그룹 음악채널 Mnet의 안소연CP는 “엠카운트다운의 인도네시아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인도네시아 현지 팬들은 엠카운트다운과 K-POP 가수들에 무척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들었다”며 “엠카운트다운만이 선보일 수 있는 특별한 무대 기획과 연출로 아시아 음악팬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 <엠카운트다운 니하오-타이완a>에 이어 이번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로 2013년 글로벌 투어를 이어가고 있는 Mnet은 <엠카운트다운>의 분기별 차트 결산을 세계 각국의 K-POP 팬들과 직접 만나는 뮤직 페스티벌의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아티스트들이 현지 팬들과 함께 교감하고 즐기는 그야말로 ‘음악’으로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 이런 K-POP의 열기를 이어가 연말에는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전 세계 음악팬들과 함께하는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를 펼쳐낼 예정이다.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mwave.interest.me/mcountdown_id/main.m)와 엠카운트다운 할로-인도네시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netmam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