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빙, WBC 전경기 무료 생중계 실시!

2013.03.05

티빙(tving)의 2013 WBC(World Baseball Classic) 무료 생중계가 퇴근길 모바일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

대한민국이 4일(어제) 있었던 호주와의 1라운드 두번째 경기에서 첫승리를 거두자 티빙의 WBC 시청률(점유율)은 최고 51.2%를 기록했으며, 이중 74.6% 사용자가 스마트폰과 테블릿 등 모바일을 통해 경기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전통적인 TV시청률도(JTBC) 6.7%(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시청률)를 기록하는 등 선전했다.

.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은 3월2일부터 3월20일까지 2013 WBC 전경기를 모바일과 PC 등을 통해 생중계한다. 티빙 사용자들은 로그인 없이 무료로 WBC 생중계를 이용할 수 있으며, 티빙은 WBC 생중계를 HD급 고화질로 모바일과 PC환경에서 제공하는 등 N스크린에서 가장 좋은 화질로 서비스한다.

.

대한민국이 어제(4일) 호주 전을 6-0으로 승리하며 WBC 관전 열기가 되살아남에 따라 본선2라운드 진출을 확정 짓는 오늘(5일) 밤 대만 전과, 연이은 일본 미국 쿠바 등 세계 야구 강국들의 ‘빅매치’ 또한 티빙에서 큰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티빙은 2013 WBC 전용관을 3월 2일 오픈하고 생중계 서비스와 다시보기 VOD,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일정, 경기결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를 놓치고 싶은 않은 사용자들은 티빙의 시청예약서비스도 활용해 볼만 하다.

.

이번 WBC 티빙 중계에 맞춰, CJ헬로비전은 SK플래닛과 제휴를 맺고 T스토어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T스토어에서 티빙 앱을 다운 받은 사용자들은 30일간 200여개의 실시간 채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는다.

.

CJ헬로비전 김종원 티빙사업추진실장은 “지난해 런던 올리픽에서 증명됐듯이 스포츠 빅이벤트에 대한 모바일 시청경향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고 말하며, “WBC를 비롯 2013년 티빙만의 차별화된 스포츠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지난 3월 2일 있었던 본선 1라운드 네덜란드 전 티빙 시청률(점유율)은 44.1%를 기록했으며, JTBC는 7%(닐슨코리아 전국유료방송가구시청률) 시청률을 기록했다. 어제 있었던 호주 전도 티빙 시청률 최고 51.2%를 기록하는 등 티빙의 목적형 시청성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전통적인 TV와는 다른 시청 패턴을 보이고 있다.

.

특히, 네덜란드와 호주 전을 시청하던 티빙 사용자 약 75%가 스마트폰과 테블릿PC 등 모바일 환경에서 야구경기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덜란드 전은 74.5%의 티빙사용자가 모바일(스마트폰40.4%, 테블릿34.1%)로 시청했으며, 호주 전은 74.6% 티빙사용자가 모바일(스마트폰 43.2%, 테블릿 31.4%)로 시청했다. 티빙에서 WBC 두 경기를 시청하며 SNS를 비롯 댓글을 남긴 ‘티빙톡’ 누적 분량도 약 5만건에 이르는 등 시청자 참여가 활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

CJ헬로비전은 2013년 WBC 중계를 시작으로, 프로축구 K리그, 2013년 프로야구 등 인기 스프츠를 무료 생중계하며 티빙의 모바일 스포츠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