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tists  이미지

4
Vol.

글로벌 음악 축제 MAMA

K-Artists of the Year

2016 MAMA 라인업

2016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이하 MAMA)에 그 어느 때보다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이 후보에 올라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016 MAMA에 참여하는 K-Artists를 소개한다.

엑소와 방탄소녀단 사진

글로벌 K-Music 아티스트로
인정 받고 있는 EXO vs. BTS간의
투표 전쟁, 그 승자는?

  • 남자 아이돌 전쟁 엑소와 방탄소년단 중
    승자는 누구?

    지금 SNS 상에서는 2016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이하 MAMA)를 둘러싼 열띤 경쟁이 뜨겁다. 바로 ‘남자 그룹상’ 후보에 올라와 있는 엑소(EXO)와 방탄소년단에 대한 팬들의 투표 격려가 실시간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 엑소와 방탄소년단은 하루가 다르게 순위 경쟁에서 엎치락뒤치락 하면서 2016 MAMA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올해 정규 3집 와 리패키지 앨범 를 발매한 엑소는 특유의 절도 있고 카리스마 있는 무대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음원 차트 및 압도적인 음반 판매량 등에서 정상급 아이돌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정규 3집 과 리패키지 앨범 은 발매 2개월만에 100만장의 판매량을 돌파하며 지금까지 낸 3장의 정규 음반 모두 100만장을 판매하는 ‘트리플 밀리언셀러’라는 기록을 수립했다. 엑소는 올해 ‘엑소 첸백시(EXO-CBX)’라는 최초의 유닛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데도 성공했다.

    엑소 멤버 개인프로필 사진

    믿고 보는 남자 그룹, 엑소

    엑소는 트리플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남자 그룹상 후보
    중 방탄소년단과 함께 유력한 수상자로 언급되고 있다

  • 남자 그룹의 새로운 진화,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Blood Sweat & Tears)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은 올해 엄청난 성장세로 앨범 판매량 등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남자 아이돌 역사를 새로 썼다.

    엑소의 아성에 도전하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엄청난 성장세로 무서운 행보를 보여줬다. 방탄소년단이 10월에 발표한 정규 2집 는 10월 한달 동안에 68만 장 이상을 팔아 치웠으며 지난 5월에 발표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 판매량인 35만장까지 더하면 그들의 올해 앨범 판매량은 100만장을 돌파한 셈이다. 게다가 지난 10월 2집 로 올해 가온차트 월간 앨범 판매량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줬다. 방탄소년단은 로 전 세계 97개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하고 2주 연속으로 빌보드 200 차트권 내에 진입했다. 한국 가수가 같은 앨범으로 2주 연속 빌보드 200 차트 안에서 순위를 유지한 건 처음이다. EXO와 방탄소년단은 각각 'Monster'와 '피 땀 눈물'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상 후보에도 올라와 있다.

  • 여자 아이돌 대결 올해의 여자 아이돌은 누구?

    올해의 여자 그룹상 역시 사람들의 관심이 가장 집중된 부문이다. 사실 올해는 여자 그룹의 활약이 두드러진 해로 새로운 컨셉트와 이미지, 음악성으로 걸그룹이 가요계를 장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올해 여자 아이돌 그룹들은 독특한 색깔의 음악을 통해 기존의 여자 아이돌 그룹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다. 대표 주자는 트와이스와 레드 벨벳, 여자친구로 그들은 여자 그룹상 후보에서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멤버 한 명 한 명의 개성이 강한 트와이스는 상반기에 ‘CHEER UP’, 하반기에는 ‘TT’로 확실히 2016 가요계에 뚜렷한 인상을 남겼다. 9일 만에 ‘TT’ 뮤직비디오의 3천만 뷰, 22일 차에 5천만 뷰라는 K-Music 아이돌 최단 기간 기록을 갱신한 트와이스는 올해 걸그룹 앨범 최다 판매량인 16.5만장을 팔아 치우며 ‘대세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트와이스의 데뷔곡 'OOH-AHH하게'와 올해 발표한 ‘CHEER UP’ 역시 유튜브 조회수 1억만뷰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유튜브 1억만뷰 조회수의 수식어, 트와이스

    트와이스는 'OOH-AHH하게'와 ‘CHEER UP’으로 유튜브 1억만뷰 조회수를 달성,
    ‘CHEER UP’으로 뮤직비디오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에 올랐다.

  • 트와이스 , 레드벨벳, 여자친구 그룹 사진 트와이스 , 레드벨벳, 여자친구 그룹 사진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여자 그룹 3파전

    새로운 컨셉트와 이미지, 음악성으로 올해 가요계를 장악한 걸그룹
    트와이스, 레드벨벳, 여자친구.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3파전이 예상된다.

    레드벨벳과 여자친구의 팬덤도 무시할 수 없다. 2016년 제5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핫퍼포먼스상을 수상한 레드벨벳은 지난해의 무서운 상승세에 이어 올해도 ‘Russian Roulette’ 등의 곡으로 음악성을 갖춘 새롭고 혁신적인 걸그룹의 면모를 보여줬다. 파워 보컬로 유명한 여자친구 역시 올해 발표한 ‘시간을 달려서(Rough)’로 특유의 청량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이어 나갔다. 올해 그들이 ‘시간을 달려서(Rough)’로 받은 트로피만 총 15개며 ‘너 그리고 나(NAVILLERA)’로 받은 트로피는 13개다. 2016년 제28회 한국PD대상 가수부문 출연자상을 받은 여자친구는 이 모든 걸 데뷔 1년 안에 이뤄냈다. 트와이스와 레드벨벳, 여자친구는 각각 ‘CHEER UP’과 ‘Russian Roulette’, ‘시간을 달려서(Rough)’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후보에도 올라와 있어 누가 그 영광을 가져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 글로벌 K-Music 쇼케이스 가창력, 스타일 그리고 퍼포먼스로
    가득한 무대

    최고의 K-Music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서는 MAMA는 가창력, 스타일, 퍼포먼스가 가득한 무대로 글로벌 K-Music 쇼케이스 역할을 한다. 국내 음악 팬뿐만 아니라 해외 음악 팬들은 ‘Press Your Number’라는 곡으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부문 후보에 올라와 있는 ‘태민’과 ‘어때?’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부문 후보에 올라와 있는 독보적인 위치의 솔로 댄스 가수 현아가 어떤 스타일과 퍼포먼스로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 무대를 꾸밀지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MAMA를 기다리고 있다. 여자 신인상에 올라와 있는, YG가 탄탄한 실력과 음악성을 바탕으로 자신 있게 내세운 걸그룹 ‘블랙핑크’와 전국민적 관심 아래 탄생한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이 만들어갈 첫 MAMA 무대 역시 놓칠 수 없는 순간이 될 것이다.

    태민 난방에 꽃달은 사진

    상상 이상의 무대, MAMA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부문 후보에 올라와 있는 태민과
    현아는 개성 강한 스타일과 혁신적인 퍼포먼스로 유명하다.
    올해 그들이 보여줄 MAMA 무대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 현아 빨간색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준 사진

    MAMA 무대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역시 가창력 등에서 수준급 음악성을 보여주는 아티스트들이다. 여자 아이돌 중 가장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유명한 태연은 올해 ‘Rain’으로 여자 가수상과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 솔로 부문에 이름을 올려 MAMA 무대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양산하고 있다. 음악뿐만 아니라 스타일과 패션 등 여러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힙합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과 함께 베스트 랩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오른 한국 힙합 뮤지션들의 무대 역시 주목할만한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쇼미더머니 5>에 출연, 등장하자마자 괴물 래퍼라는 타이틀 얻은 ‘비와이’와 특유의 그루브감으로 인기몰이를 더하고 있는 씨잼, 아이돌을 넘어선 재능 있는 프로듀서 및 래퍼로 자리매김한 지코가 보여줄 특유의 반항적이고 도발적인 무대는 MAMA를 기다리는 또 다른 이유다. 이렇게 올해 다양한 개성과 색깔로 새로운 형식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준 K-Artists들의 가장 신나는 무대가 기다리고 있다. 자, 이제 2016 MAMA를 즐길 일만 남았다.

  • 비와이와 씨잼 검은색 상의 입고 찍은 모습 지코 개인프로필 사진

    반항과 도발의 무대, MAMA

    <쇼미더머니 5>의 비와이와 씨잼, 그리고
    아이돌을 넘어선 프로듀서 및 래퍼 지코가
    보여줄 특유의 반항적이고 도발적인 무대는
    MAMA를 기다리는 또 다른 이유다.

글로벌 음악축제 MAMA  참여하는 참가자 사진

MAMA의 무대는
가창력, 스타일 그리고 퍼포먼스로 가득한
글로벌 음악 축제

4
Vol.

글로벌 음악 축제 M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