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단

CJ문화재단

문화강국을 만드는
신인 창작자 지원

사이트 바로가기

CJ문화재단은 ‘문화가 없으면 나라도 없다’는 그룹의 문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06년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래 음악•영화•뮤지컬•연극 등 각 대중문화 분야의 인재를 발굴, 육성함으로써 다양하고 창의적인
문화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튠업(TUNE UP)

튠업(TUNE UP)

음악 부문 지원 프로그램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보다 활발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튠업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 및 문화인재를 음악시장에 소개함으로써 문화 생태계 다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총 112명의 뮤지션을 선정하여 27개 앨범을 제작지원하였습니다.

스테이지업(STAGE UP/ 구.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스테이지업
(STAGE UP / 구. 크리에이티브마인즈)

공연 부문 지원 프로그램

신진 공연 창작자를 발굴•육성하고 공연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동시에 창작단체, 소규모 극단에 창작을 위한 공간 지원사업을 진행함으로써 건강한 공연 생태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총 92명의 뮤지컬·연극 창작자를 발굴, 육성하였으며 48개 작품의 제작을 지원하였습니다.

스토리업(STORY UP/ 구. 프로젝트S)

스토리업
(STORY UP/ 구. 프로젝트S)

스토리텔러 지원 프로그램

한국 콘텐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인 스토리텔러를 발굴하여 전문가 멘토링, 모니터링, 특강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피칭과 홍보를 지원해 작품화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총 94명의 창작자를 지원하였으며 극영화·다큐멘터리 총 7편의 작품이 극장 개봉을 통해 관객과 만났습니다.

아지트(AZIT)

아지트(AZIT)

문화창작 및 나눔을 위한 컬쳐 컨테이너

젊은 창작자들의 자유로운 상상을 작품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실험실이자 공연을 통해 창작자와 대중이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객석 나눔 등을 통해 나눌수록 커지는 문화의 즐거움을 확인하는 현장입니다. 2009년 광흥창에 이어, CJ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인 2016년 4월 CJ아지트 대학로를 추가 개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