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세계 K-팝 인기 실감, MAMA 공식 홈피 트래픽 폭주!

2012.10.25
공유하기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POP의 인기가 증명됐다.

.

오는 11월 30일 홍콩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 2012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2 MAMA) 20개 시상 부문과 후보가 23일(화) 전격 공개된 가운데, 사전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2012 MAMA 공식 홈페이지(mama.interest.me) 트래픽이 폭주하고 있는 것. 지난 2011 MAMA 사전 온라인 투표 시기와 비교해도 2배 이상 높다.

.

엠넷닷컴 온라인 글로벌 마케팅팀 진민정 부장은 “MAMA 후보 공개 직후, 홈페이지 오픈과 동시에 동시 접속자가 3~4만 여 명이 되는 등 접속량이 예상했던 것 이상으로 폭주하고 있다. 더욱이 통상 심야 시간대가 되면 접속자가 줄어들기 마련이지만 MAMA의 경우 국내는 물론 아시아, 유럽 등 해외 지역에서의 사이트 방문도 많아, 시간대 상관없이 유저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어 접속량이 계속 많은 상황이다”며 “이에 관련 장비를 추가로 보강하는 등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

현재 2012 MAMA 홈페이지 국가별 접속 현황을 봤을 때, 역시나 K-POP 인기가 가장 오래된 중국에서 가장 많은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밖에도 영국, 러시아 등 유럽 지역과 호주에서도 높은 접속률을 보이는 등 해외 전역에서 MAMA에 높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

2012 MAMA를 총 연출을 맡고 있는 한동철 국장은 “최근 가수 싸이를 비롯해 올 한 해 한국 가수들의 해외 활동이 두드러졌는데,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해외 지역에서의 MAMA 접속자 수가 많이 증가했다”며 “함께 개최지 홍콩을 비롯해 여러 국가에서 MAMA 출연자와 수상 결과에 대해 높은 궁금증을 드러내며 많은 문의를 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

한편 2012 MAMA는 사전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는 20개 시상 부문의 후보를 전격 공개했다. 1일, 1 아이디(ID)에 한해 1번의 투표가 가능하며, 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약 한 달간 진행된 사전 온라인 투표는 음원, 음반 판매량, 리서치,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 선정 위원회의 점수를 합산해 최종 각 시상 부문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

아시아 음악 축제로 탈바꿈한 후, 4년을 맞은 MAMA가 올해는 어떤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인지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

.

2012 MAMA는 11월 30일(금) HKCEC(홍콩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MAMA는 대한민국 대표 음악 채널 Mnet이 1999년부터 10년이 넘도록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 축제로 자리 잡은 대규모 연말 음악 행사 [Mnet KM 뮤직 페스티벌(이하 MKMF)]을 탈바꿈한 엠넷 아시아 뮤직 시상식.

.

첫 해였던 2009년에는 한국에서 개최, 아시아 주요 10개국에 생중계 하는 등 글로벌 시상식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이듬해부터는 본격적인 아시아 투어를 시작해 2010년 마카오, 2011년 싱가포르 개최를 통해 아시아 전반의 음악 시장 부흥을 이끌 ‘아시아 대표 음악 시상식’의 초석을 다졌다. MAMA는 단순히 연말 음악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음악 산업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며 아시아인들의 음악 소통의 장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Mnet Asian Music Awards(MAMA)

.

■ 역사

.

- 1999년 [Mnet Music Video Awards] .
.
한국 최초 뮤직비디오 시상식 개최.
.
- 2006 [Mnet KM Music Festival(MKMF)] .
.
뮤직비디오 시상식에서 한국 대중 음악계를 총 결산하는 음악 축제로 확대 개최한 첫 해 .
.
- 2008 [Mnet KM Music Festival(MKMF)] .
.
한중일 3개국 동시 생방송 .
.
- 2009 [Mnet Asian Music Awards(MAMA)] .
.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발돋움. 아시아 주요 10개국 생중계. .
.
- 2010 [Mnet Asian Music Awards(MAMA)] .
.
지난해 국내에서의 첫 MAMA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후, 본격적인 아시아 투어 시작의 첫 해. 마카오 개최, 아시아 13개국 생방송..
.
- 2011 [Mnet Asian Music Awards(MAMA)] .
.
싱가포르 개최, 아시아 13개국 생방송 및 온라인 생중계.
.
- 2012 [Mnet Asian Music Awards(MAMA)] 홍콩에서 개최 예정. .
.
■ 소개.
.
[Mnet Asian Music Awards(MAMA)]는 1999년 Mnet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로 시작해 음악 산업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 오며 약 10여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10년 마카오 MAMA를 기점으로 아시아 전반의 음악 시장 부흥을 이끌 ‘아시아 대표 음악 시상식’의 첫 출발을 알렸다. .
.
2010년 성공적인 마카오에서의 MAMA 개최는 이듬해 2011년 싱가포르에서의 2번째 해외 개최를 성공으로 이끌었고, 오는 11월 30일 홍콩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
.
MAMA는 1999년 첫 개최한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매년 연말 음악 팬들을 찾으며 단순히 음악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음악 산업계에 중대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
.
시대를 앞서가는 무대 기획력과 방대한 규모의 연출력은 찬사를 받으며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공연 시스템을 전세계에 알렸고, 낮은 시청률과 여러 가지 이유로 국내 음악 시상식의 규모를 축소하거나 페지해 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MAMA는 신구 세대와 아시아를 아우르는 대규모 음악 축제로 범위를 점차 넓혀가며 대중음악산업계의 권리와 목소리가 되고 있다. .
.
그뿐만 아니라 신인들에게는 큰 무대를 경험하고 본인들을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며 음악 시장 전반에 활기를 부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