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2 MAMA], 11월 30일 홍콩 개최 확정!

2012.10.15
공유하기

세계가 음악으로 하나되는, 아시아인들의 음악 축제 2012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2 MAMA)가 오는 11월 30일(금) 홍콩 개최를 확정했다. 아시아 금융, 물류 시장의 거점도시로, 최근엔 세계 각국의 문화 각축의 장이자 아시아 문화 중심지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홍콩을 상징하는 홍콩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이하 “HKCEC”)]서 2012년 한 해를 성대하게 마무리하는 뮤직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

올해 역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음악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가 하나 되는 ‘Music Makes One’을 메인 콘셉트로,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 2012년을 빛낸 한국의 가수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톱스타들과 음악 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통해 올 한 해를 성대하게 마무리하는 음악 행사로 꾸며진다.

.

채널 Mnet 한동철 국장은 “MAMA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특히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2012년은 그 어느 해보다 중요하다. 지난 2년간 마카오, 싱가포르 개최가 MAMA의 본격적인 아시아 음악 시상식의 출범을 알리며 초석을 다지는 해였다면, 올해 2012 MAMA는 K-POP을 중심으로 아시아 문화 파워를 재확인하고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이어서 한 국장은 “홍콩은 다양한 국가의 문화들이 공존하는 나라로 아시아 문화 집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향후 아시아 문화 파워의 중심으로 많은 역할을 하게 될 MAMA의 올해 개최지로 홍콩이 적격이라 판단했다”고 선정 배경을 전했다.

.

2012 MAMA는 11월 30일(금) HKCEC(홍콩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MAMA는 대한민국 대표 음악 채널 Mnet이 1999년부터 10년이 넘도록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 축제로 자리 잡은 대규모 연말 음악 행사 [Mnet KM 뮤직 페스티벌(이하 MKMF)]을 탈바꿈한 엠넷 아

.

시아 뮤직 시상식. 첫 해였던 2009년에는 한국에서 개최, 아시아 주요 10개국에 생중계 하는 등 글로벌 시상식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이듬해부터는 본격적인 아시아 투어를 시작해 2010년 마카오, 2011년 싱가포르 개최를 통해 아시아 전반의 음악 시장 부흥을 이끌 ‘아시아 대표 음악 시상식’의 초석을 다졌다. MAMA는 단순히 연말 음악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음악 산업에 중대한 긍정적 영향을 끼치며 아시아인들의 음악 소통의 장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Mnet Asian Music Awards(MAMA)

.

■ 역사

.

- 1999년 .
.
한국 최초 뮤직비디오 시상식 개최.
.
- 2006 [Mnet KM Music Festival(MKMF)] .
.
뮤직비디오 시상식에서 한국 대중 음악계를 총 결산하는 음악 축제로 확대 개최한 첫 해.
.
- 2008 [Mnet KM Music Festival(MKMF)] .
.
한중일 3개국 동시 생방송 .
.
- 2009 [Mnet Asian Music Awards(MAMA)] .
.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발돋움. 아시아 주요 10개국 생중계. .
.
- 2010 [Mnet Asian Music Awards(MAMA)] 지난해 국내에서의 첫 MAMA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후, 본격적인 아시아 투어 시작의 첫 해. 마카오 개최, 아시아 13개국 생방송. - 2011 [Mnet Asian Music Awards(MAMA)] .
.
싱가포르 개최, 아시아 13개국 생방송 및 온라인 생중계.
.
- 2012 [Mnet Asian Music Awards(MAMA)] 홍콩에서 개최 예정. .
.

■ 소개

.

[Mnet Asian Music Awards(MAMA)]는 1999년 Mnet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로 시작해 음악 산업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 오며 약 10여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10년 마카오 MAMA를 기점으로 아시아 전반의 음악 시장 부흥을 이끌 ‘아시아 대표 음악 시상식’의 첫 출발을 알렸다. .
.
2010년 성공적인 마카오에서의 MAMA 개최는 이듬해 2011년 싱가포르에서의 2번째 해외 개최를 성공으로 이끌었고, 오는 11월 30일 홍콩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
v MAMA는 1999년 첫 개최한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매년 연말 음악 팬들을 찾으며 단순히 음악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음악 산업계에 중대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
.
시대를 앞서가는 무대 기획력과 방대한 규모의 연출력은 찬사를 받으며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공연 시스템을 전세계에 알렸고, 낮은 시청률과 여러 가지 이유로 국내 음악 시상식의 규모를 축소하거나 페지해 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MAMA는 신구 세대와 아시아를 아우르는 대규모 음악 축제로 범위를 점차 넓혀가며 대중음악산업계의 권리와 목소리가 되고 있다. .
.
그뿐만 아니라 신인들에게는 큰 무대를 경험하고 본인들을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며 음악 시장 전반에 활기를 부여하고 있다. .
.
■ 참여한 글로벌 아티스트.
.
- 2000년. Westlife.
.
- 2001년. Hyde from LArc-en-Ciel.
.
- 2004년. m-flo / Gackt.
.
- 2010년. [Japan] Perfume / Chemistry.
.
[USA] Far East Movement .
.
[China] iMe.
.
- 2011년. [Japan] Koda Kumi.
.
[USA] Will.i.am & Apl.de.ap / Dr. Dre & Snoop Dogg .
.
[China] Jane Zhang / Lang Lang / Wei Ch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