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윤석.유아인 주연 <완득이> 관객 반응 최고!

2011.10.21
공유하기

최고의 연기파 배우 김윤석과 [성균관 스캔들] ‘걸오앓이’ 신드롬의 주인공 유아인, 이들의 환상적인 연기 호흡으로 완성된 두 남자의 유쾌하고 가슴 따뜻한 멘토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완득이>(제공/배급 CJ 엔터테인먼트 | 제작 ㈜유비유필름, 어나더무비스㈜ | 감독 이한)가 맥스무비, 인터파크, 티켓링크, 예스24 등의 주요 예매 사이트에서 쟁쟁한 경쟁작을 모두 제치고 예매율 1위를 휩쓴 가운데, 김윤석과 유아인뿐만 아니라 영화를 더욱 빛내는 맛깔 나는 명품 조연들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세상에 등돌린 소심한 반항아 ‘완득’과 세상에 반항하는 오지랖 선생 ‘동주’, 서로에게 멘토이자 멘티가 되어준 두 남자의 유쾌한 멘토링, 그리고 그들을 둘러싼 개성만점 이웃들의 이야기가 더해져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 <완득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을 차지하는 또 다른 주역인 완득의 가족들이 소설 속 ‘완득이’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캐릭터를 선보여 만장일치의 호평을 받고 있다. 연극무대를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박수영은 몸은 불편하지만 기가 막힌 춤 솜씨로 사람들과 소통하며 홀로 완득을 돌보는, 엄하지만 누구보다 완득을 아끼는 아버지로 분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다.

.

또한 실제 필리핀 출신으로 영화 <의형제>에 출연한 바 있는 배우이자 현재 서울 시청 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독특한 이력의 이자스민은 말 못할 사정으로 완득의 곁을 떠났지만 아들에 대한 그리움과 죄책감으로 다시 완득을 찾아온 어머니 역을 맡아 진심 어린 연기로 뜨거운 모성애를 표현하여 감동을 이끌어 낸다. 여기에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주로 세련된 캐릭터를 연기해온 배우 김영재는 ‘민구 삼촌’ 역을 맡아 지능은 낮지만 순수한 매력이 돋보이는 역할을 안정적으로 소화하여 <완득이>에서 빠질 수 없는 명품 캐릭터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독특한 선생 ‘동주’로 분한 김윤석과 완벽하게 ‘완득’으로 변신한 유아인, 원작자인 김려령 작가와 관객들로부터 싱크로율 100 그 이상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개봉한 <완득이>에는 이 두 배우와 완득의 가족들 외에 영화를 더욱 빛내는 개성만점의 조연들도 눈에 띈다. 말끝마다 욕을 내뱉으며 완득과 동주를 괴롭히는 ‘앞집 아저씨’ 김상호는 극 중에서 짧지만 강렬한 인상으로 목소리만으로도 큰 웃음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또한 <추격자>의 여형사로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박효주는 앞집 아저씨의 동생인 무협 작가 ‘호정’으로 분해 김윤석과의 러브라인으로, 얼굴도 몸매도 1등인 매력적인 여학생 ‘윤하’ 역을 맡은 강별은 완득의 여자친구로 풋풋한 로맨스를 선보여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냈다. 완득에게 킥복싱을 가르치는 관장으로 등장하는 안길강은 강한 카리스마 속에 인간미가 엿보이는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며, ‘핫산’ 역의 수딥 바느지는 완득이 킥복싱을 할 수 있게끔 소개해주는 장본인으로 뛰어난 한국어 실력과 능청스러운 연기로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다. 특히 수딥 바느지의 경우 실제로는 국내 대기업에 근무하는 평범한 회사원이라는 이력과 더불어 이번 작품에서 보여준 짧지만 강한 연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한편 완득과 동주를 둘러싼 조연 캐릭터들에 대해 온라인 상에서도 “완득이 완전 재밌어요~ 조연 대박! 김상호씨 정말 대박이에요. 영화도 대박”(네이버 gaiajini), “주연, 조연, 단역까지 깨알 같은 연기!“(네이버 daybandal), “무조건 봐야 할 영화! 주연배우는 물론 조연배우들의 연기도 빛납니다”(네이버 hyesooooo) 등 <완득이>의 조연 배우들에 대한 극찬이 쏟아지고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처럼 개성 넘치고 맛깔 나는 연기로 빛을 발하는 <완득이>의 실력파 배우들은 영화의 매력을 한층 더하며 유쾌한 웃음과 코끝 찡한 감동으로 스크린을 가득 채울 것이다.

.

2011년 상반기에는 <써니>, 하반기에는 <완득이>!.
<써니> 잇는 훈훈한 흥행 열풍 시작된다!.
향수를 자극하는 스토리와 따뜻하고 유쾌한 무공해 웃음으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공세 속에서 꾸준한 입소문으로 730만 관객을 동원하는 저력을 보였던 <써니>. .
자극적이거나 인위적인 요소 없이 자연스럽게 터져 나오는 따뜻한 웃음과 유쾌한 감동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완득이>가 상반기 <써니>를 잇는 기대작으로 평가 받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
.
이미 자신만만 전국 시사회를 통해 검증을 마친 <완득이>는 “상반기는 써니... 하반기는 완득이^^”(네이버 jhhan0401), “초 단위로 빵빵 터지는 올해 가장 짜릿한 커플!”(네이버 duta77), “두 번 봐도 재밌다. 깨알 같은 재미와 감동이 있는 영화”(네이버 koniymh), “유쾌 상쾌 통쾌!! 시사회에서 봤는데 보는 내내 입가에 미소가~ㅎㅎ”(네이버 glass247), “볼수록 또 보고 싶은 영화! 따뜻함, 사랑, 터져 나오는 웃음으로 마음을 치유해 줍니다”(네이버 ruth416), “따뜻한 영화, 행복해지는 가을 영화입니다. 올해 최고의 영화가 될 것 같아요”(네이버 nobilo1), “책으로 읽고 느낀 재미와 감동이 기대 이상!”(네이버 jjcomet), “두 번 보고 주말에 세 번째 보러 갑니다”(네이버 mrhorse12) 등 전폭적인 지지와 폭발적인 호응으로 온라인을 후끈 달구고 있다. 김윤석과 유아인, 두 배우의 완벽한 연기호흡이 더해져 더욱 기대를 모으는 영화 <완득이>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의외성 넘치는 참신한 캐릭터와 그들이 빚어내는 유쾌하고 가슴 따뜻한 스토리, 위트있고 유머러스한 대사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웃음과 감동의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

때론 철천지원수 같고 때론 따뜻한 가족 같은 두 남자 완득과 동주의 특별한 멘토링으로 유쾌한 웃음과 재미, 가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영화 <완득이>는 지난 10월 20일(목) 개봉, 올 가을 극장가에 본격적인 ‘완득앓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