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슈퍼스타K 3> 두 번째 미션곡도 음원 차트 올킬!

2011.10.11
공유하기

Mnet <슈퍼스타K3>의 두 번째 생방송 미션 곡이 첫 생방송 미션 곡의 전 음원사이트 점령에 이어, 또 한번 차트를 싹쓸이 했다.

.

두 번째 생방송 미션은 전 세계적으로 앨범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00인의 뮤지션들 곡 중 하나를 선곡한 ‘월드 베스트 셀링’ 미션.

.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팝송이 10위권 내 진입한 경우는 거의 드물지만, 현재 전 음원사이트에는 Mnet <슈퍼스타K3> 두 번째 미션 곡인 울랄라세션의 ‘Open Arms’와 투개월의 ‘Poker Face’가 10위권 내 진입에 성공한 상황이다.

.

특히, 완벽에 가까운 하모니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긴 울랄라세션의 ‘Open Arms’는 대부분의 차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 사이트에서는 투개월의 ‘여우야’와 1위 자리를 두고 순위 다툼을 하고 있어 두 번째 미션 곡 역시 전 음원 사이트를 석권했다고 볼 수 있다.

.

또한, 많은 음원 사이트에서 두 번째 미션 곡인 울랄라세션의 ‘Open Arms’와 투개월의 ‘Poker Face’ 외에도 첫 번째 미션 곡인 투개월의 ‘여우야’, 울랄라세션의 ‘달의 몰락’, 버스커버스커의 ‘동경소녀’ 등이 여전히 순위권내 머물러 있어 자체 경쟁을 벌이고 있다.

.

음원 제작을 담당한 CJ E&M 음악본부 안석준 본부장은 “첫 번째 미션에 이어 두 번째 미션까지 1위를 차지하게 돼 기쁘다”며, “이는 방송 프로그램의 높은 인기와 시즌3 멤버들의 출중한 실력, 음원 제작 스태프의 수준 높은 제작 역량 때문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

Mnet <슈퍼스타K3> 연출을 총괄하는 김용범CP는 “이번 생방송 미션이 팝이었던 관계로 ‘음원 올킬’이라는 반응은 예상하지 못했다. 모두가 Top11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관심 덕분이라 생각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최종 우승자가 탄생할 때까지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Mnet <슈퍼스타K3> 생방송 미션 전 곡은 방송 차주인 매주 월요일 정오에 발매된다.

.

한편, Mnet <슈퍼스타K3>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생방송되며, 오는 14일에 있을 세 번째 생방송 미션은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