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2017년 우리는 모두 히어로가 된다! CJ도너스캠프 나눔히어로 캠페인

공유하기

우리사회 평범한 이웃들의 특별한 선행을 소개하는 tvN 리틀빅히어로, 보고 있으면 유쾌하면서도 마음이 짠해지고 ‘그래도 아직 살만한 세상이구나’하는 생각이 들곤 하지요.

세상을 바꾸는 작은 행동 tvN 리틀빅히어로 방영시간 안내 이미지

얼마 전엔 벼랑 끝에 선 미혼모와 아기들을 사비까지 털어가며 돕는 이효천 님 사연(67회)이 나왔습니다. ‘20대 청년이 참 대단하네’, ‘잘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계속 했으면 좋겠다’ 생각하며…… TV를 껐습니다.

혼자 느끼는 흐뭇함, 항상 거기까지였습니다. 평범한 이웃이라지만 어쨌든 영웅의 면모를 타고난 존재, 나와는 다른 세상 사람이라고 생각했어요. 정작 이들은 ‘우리 함께’ 더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아니 그럼 어떻게 하라는 건가요, 생업을 팽개치고 같이 활동이라도 하라는 건가요?”
“후원금이든 봉사활동이든 돕고 싶은데 어디로 어떻게 연락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좀 귀찮아요. 부담스럽기도 하고”

걱정하지 마세요. 방법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습니다. 심지어 쉽고 부담도 없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리틀빅히어로 중에서도 특히 혁신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을 <나눔히어로>라 부르는데요. 페이스북 ‘좋아요’ 클릭 한번으로 <나눔히어로>의 활동을 후원할 수 있고, 1000원 온라인 기부로 이들과 함께 세상을 더 따뜻하게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함께 나누면 우리도 히어로가 될 수 있습니다!

쉽고 즐거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CJ도너스캠프가 12월26일부터 새해 1월 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나눔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명의 나눔히어로 이창호님 김요환님 이효천님의 모습

tvN 리틀빅히어로 애청자 분들이라면 너무나 반가울 얼굴, 처음 보는 분들도 사연을 듣는 순간 폭풍공감을 불러일으킬 3인의 나눔히어로와 함께하는 캠페인이고요.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짧은 영상으로 확인한 후

나눔히어로가 되는 방법을 설명하는 이미지

가장 내 맘을 움직인 히어로를 선택, 1000원을 기부하시면 됩니다. “도저히 한 이야기만 고를 수없어요~~ ㅠ.ㅜ” 하신다면? 물론 중복 기부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또 하나 별 꼬리 땡땡~~ 체크할 부분은 여러분이 나눔히어로들에게 기부해주신 금액만큼 CJ도너스캠프가 매칭하여 2개로 전한다는 사실!

기부를 했을 때 나타나는 장면을 캡쳐한 이미지

난 1000원을 냈는데 2000원의 기부금이 쌓이다니 왠지 돈을 번 기분이군요. 심지어 그 돈이 우리사회를 더 좋게 변화시키는데 쓰인다니…… tvN 리틀빅히어로 프로그램을 본 후 혼자 흐뭇해하며 TV를 끄고 말던 그때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행복입니다.

같은 기간 도너스캠프 페이스북에서는 ‘좋아요’, ‘댓글쓰기’, ‘공유하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마음과 관심을 나눔으로써 미혼모의 수호천사 이효천 님과 함께 작은 생명을 위한 기저귀 & 물티슈 & 신생아KIT를 기부할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됩니다. 그 뜻에 동참한 셀럽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궁금하시죠? 어서어서 무브무브 고고~

정기기부 회원이 되었을 때 제공되는 나누 수면 안대와 깜짝 선물 확인하기에 대해 안내하는 이미지

세상을 바꾸는 작은 행동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도너스캠프가 드리는 선물! 홈페이지 1000원 기부 후 ‘깜짝 선물 확인하기’ 잊지 마시고요. 역시 1000원부터 참여 가능한 정기기부 회원이 되시면 숙면을 도와 우리의 히어로 능력치를 배가시켜줄 한정판 나누 수면 안대를 보내드립니다. 욕심 내주세요. ^^

나눔히어로와 함께 하는 우리로 인해 다시 일어설 힘을 갖는 사람(이창호님-착한대출), 꿈을 꾸는 학생들(김요환님-장학금전달), 희망을 말하는 사람들(이효천님-미혼모가정지원)들이 점점 늘어나는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CJ도너스캠프에서는 앞으로 방송으로 만나는 나눔히어로 외에도 우리사회 곳곳에서 활약하고 계신 나눔 혁신가들을 발굴하여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함께 나눔의 파동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저소득층을 위해 무담보, 무이자로 최대 100만원까지 착한 대출을 해주고 있는 이창호님

@ 수익금 전액으로 장학회를 운영하는 방화동 대박 국수가게 사장 김요환님

@ 사회의 냉대와 편견 속에 힘들어하는 미혼모와 소중한 생명이 행복한 가정을 꾸리도록 돕는 이효천님

여러분~ 함께 나누는 당신이 히어로. (속닥속닥) 사실 이 글을 보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순간 당신은 이미 히어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