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아시안체어샷, 진정한 2막을 위한 첫걸음! 유럽 투어 출정 기념 단독공연

2016.12.13
공유하기

아시안체어샷과 관객들이 함께 촬영한 사진

강렬한 음악으로 각종 페스티벌과 축제의 현장에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밴드, 아시안체어샷! 최근 기념비적인 공연이 기획되었습니다. 아시안체어샷의 진정한 2막을 위한 첫걸음이죠. 바로, CJ Azit 광흥창에서 열린 아시안체어샷의 유럽투어 출정 기념 단독 공연입니다. 화끈한 열기와 함께 한국적인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었던 단독 공연 현장, 지금 전해드립니다.

강렬한 현장 분위기에 압도되다!

아시안체어샷 무대가 시작되기 전의 모습입니다.

튠업 9기 아시안체어샷은 전 세계에 다시 없을 사운드를 보유한 록밴드입니다. 한국적인 사운드로 록 음악의 지평을 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죠. 전 세계로 그 영향력을 확대해 가는 아시안체어샷! 그들이 유럽 투어 공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국, 스페인, 벨기에까지! 유럽 투어를 떠나기 전, 아시안체어샷이 출정 기념 단독 공연으로 국내 팬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았는데요. CJ Azit 광흥창 공연장이 뜨거운 열기로 달아올랐습니다.

아시안체어샷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공연 포스터와 공연을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공연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고 티켓을 발부 받는 모습

이 날 로비에는 유럽 지도에서 공연할 장소와 일시까지 표시해 두었는데요. 많은 팬이 아시안체어샷의 공연 일정을 직접 확인하고 응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공연이 끝난 후에 마음껏 가져갈 수 있도록 그간 비공개 했던 특별한 사진들을 비치해 더욱 친밀한 분위기였죠. CJ Azit 광흥창 로비를 가득 채운 만국기가 유럽 투어를 떠나는 아시안체어샷의 위상을 더욱 높여주는 듯합니다. 공연 전, 들뜬 마음을 가득 안고 아시안체어샷의 로고가 걸려있는 파워풀한 무대를 바라보며 공연의 시작을 기다립니다.

아시안체어샷의 진정한 2막

아시안체어샷의 공연 모습

아시안체어샷 단독공연은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1부에서는 한복에 탈을 쓴 무대 연출이 인상적이었죠. 매력을 한껏 뽐내며 무대를 압도하는 순간이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면서 직접 기획, 제작한 영상이 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아시안체어샷의 음악을 표현한 레전드 뮤지션들의 추천 코멘트가 무척이나 흥미진진했습니다.

영상과 함께 등장한 아시안체어샷은 그들의 곡 중 특히 한국적인 색채를 많이 담은 ‘소녀’, ‘탈춤’, ‘타박네야’, ‘날 좀 보소’까지 연이어 부르며 음악에 귀 기울이게 만들었는데요. 전반적으로 짜임새 있는 연출이 공연 구성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드럼의 웅장한 소리와 일렉기타 사운드가 특히 무대를 압도했죠. 또한, 보컬사운드의 등장이 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한국적인 록 스타일의 독보적인 영향력을 선보였습니다.

짧고 굵은 아시안체어샷의 1부 공연이 막을 내리고, 스페셜 게스트 ‘안녕바다’의 소개 영상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직접 연습실을 찾아가 스페셜 게스트를 공개하는 디테일 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공연 영상이 끝난 후 등장한 스페셜 게스트 ‘안녕바다’. 아시안체어샷 단독 공연에서 만나니 더욱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접점 없는 음악, 스페셜 게스트 ‘안녕바다’

안녕바다의 무대 모습

아시안체어샷과 접점 없는 음악을 보여주겠노라 밝힌 밴드 ‘안녕바다’의 무대가 시작되자, 많은 관객이 환호성을 보냈습니다. 아시안체어샷과는 다른 매력을 마음껏 뽐내는 무대였죠. 아시안체어샷의 이름으로 삼행시를 짓기도 하고, 유럽 투어를 떠나는 아시안체어샷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유럽 투어 출정식에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게스트였습니다. 앞으로도 아시안체어샷과 안녕바다의 돈독한 우정을 기대해 봅니다.

안녕바다 멤버들의 모습

Q. 뮤지션 안녕바다가 바라본 아시안체어샷의 매력?
A. 일단 머릿결이죠. 두피 관리를 받으시는지 궁금해요. 또 무대 위에서 맨발로 공연하는 영원 형님! 웬만큼 키가 된다는 거겠죠? 아시안체어샷의 매력은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동양적인 느낌이 있는 밴드예요. 서양에서도 동양 문화에 대해 굉장히 관심을 갖고 있다고 들었어요. 경쟁력 있는 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유럽투어 공연을 떠나는 아시안체어샷에게 응원의 멘트 부탁드려요.
A. 저희도 유럽에 여러 번 가보긴 했는데요. 영국은 한 번도 못 가봤어요. 밴드의 시작과도 같은 영국에서 아시아의 저력을 보여주고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아시아의 머릿결이다!’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도록 찰랑찰랑하게 연주해주세요~ 파이팅!

Q. 아시안체어샷 단독공연에서 보여줄 무대를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A. 아시안체어샷과는 전혀 다른 느낌일 거예요. 오히려 조금이라도 접점이 없는 음악들을 준비했습니다. 듣는 분들이 지루하지 않고 신선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알찬 무대로 유럽 투어 출정식을 마치다!

아시안체어샷의 공연 모습

2부 공연을 시작으로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습니다. ‘동양반칙왕’, ‘세계로 가는 기차’, ‘반지하제왕’, ‘소나기속에서’ 등 평소 공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곡들도 있었는데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곡들도 많이 선곡되었습니다. ‘넋두리’, ‘해야’, 투데이’ 등 아시안체어샷의 오래된 팬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곡들이었죠. 관객들의 환호에 보답하듯 보컬, 기타 솔로, 드럼까지 완벽한 조화를 선보였습니다.

아시안체어샷의 공연 모습

특히, 이번 공연은 새로운 드러머 이용진의 합류 이후 첫 번째 단독공연이라 그 의미가 남달랐는데요. 화려한 드럼 솔로 무대를 통해 아시안체어샷으로의 완전체의 면모를 가감 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진 이용진의 쑥스러운 듯한 감사 멘트가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쏟아냈죠.

팬과의 만남을 가지고 있는 아시안체어샷의 모습

공연이 끝난 후, 직접 팬과의 만남도 잊지 않았습니다. 3시간이 넘게 강렬한 무대를 선보이느라 지칠 만도 했을 텐데요. 팬 한 명 한 명에게 친필 사인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웃음꽃이 활짝 핀 팬들의 모습에서 진심으로 아시안체어샷의 유럽투어를 응원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죠.

유럽 투어를 앞둔 아시안체어샷 MINI INTERVIEW

공연 중에 손을 위로 드는 아시안체어샷 멤버의 모습

Q. 아시안체어샷의 유럽투어 출정 기념 단독공연을 개최하게 된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A. 유럽투어 출정을 위한 단독 공연을 하게 됐습니다. 드러머가 새롭게 합류한 후에 처음 하는 단독 공연인데요. 날짜를 촉박하게 잡아서 저희가 생각했던 무대 연출이나 계획들을 다 실현하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저희가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Q. 오래간만의 단독 공연을 위해 어떤 무대를 준비했는지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짧은 시간에 준비한 단독 공연인데요. 준비하다 보니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과거에 나왔던 노래 중에 최근에는 볼 수 없었던 곡들을 많이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어쩌다 보니, 신곡 아닌 신곡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연을 1, 2부로 나눴는데요. 앞으로 저희가 하고 싶은 연출적인 부분을 살짝 맛볼 수 있도록 1부를 꾸몄습니다. 올해 할로윈 파티 때는 유럽에 있지만, 내년 할로윈 파티 기대해도 좋습니다.

아시안체어샷의 공연 모습

Q. 유럽투어 공연을 앞둔 소감도 궁금합니다.
A. 예전에 해외 공연을 많이 다닐 때는 정신이 너무 없었는데요. 이번에는 A부터 Z까지 전부 저희가 준비를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사실 감회도 남다르고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요. 좋은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잘 준비해서 다녀오겠습니다.

Q. 유럽 투어 공연에 함께하지 못하는 국내 팬들을 위한 공연의 관람 포인트를 짚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저희의 많은 노래 중에 무대에 섰을 때, 관객들과 즐기기 위한 음악이 있는가 하면, 저희의 작은 부분이지만 예술성을 표현하는 음악도 있는데요. 그런 노래를 유럽에서 보여주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무대의상이라든지, 연출적인 부분을 새롭게 시도했고요. 일종의 최종 리허설 같은 느낌으로 이번 단독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재밌게 해보고 싶어요.

Q. 관객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한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앵콜을 두 곡 준비했습니다. 앵콜을 꼭 불러주셨으면 좋겠어요. 공연 중간에는 같이 뛰어노는 느낌으로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중간 중간에 영상을 만들었는데, 그게 저희가 전달하는 메시지일 것 같습니다.

관객들과 함께 촬영한 아시안체어샷의 모습

독보적인 한국적 록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아시안체어샷! 그들의 진정한 2막이 시작되는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감회가 새로웠는데요. 유럽투어 출정 기념 단독공연이 첫 시작이 되어 20여 일의 유럽 일정 동안 ‘아시아의 록’을 강렬하게 선사하기를 기대합니다. 멋진 음악을 들려주고 돌아올 아시안체어샷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