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올겨울엔 김장김치 대신 비비고 김치 하세요! 궁중배추김치부터 열무김치, 백김치까지

공유하기

올겨울 채소 가격 오르겠다!

지난여름의 푹푹 찌는 무더위를 보내며 많은 분이 같은 생각을 하셨을 것 같아요. 실제로 김장철을 앞두고 2배 이상 뛴 배춧값에 한숨을 내쉬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새로운 김치 트렌드를 전해드릴게요!

올겨울엔 포장김치가 대세! 건강과 맛, 다양한 종류로 승부한다

그릇에 담긴 김치 이미지

산더미같이 쌓인 절인 배추와 핑크색 고무장갑, 가스레인지 위에서 구수한 냄새를 풍기며 끓고 있는 수육! 어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풍경이었지만, 이제 사정이 달라졌습니다. 세계김치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가정의 1인당 김치 소비량은 25.3kg으로, 2010년에 비해 11%가량 감소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세계김치연구소, 2015년 김치 산업동향)

이렇듯 김치 소비량이 감소하는 이유는 한국인의 식습관 변화, 끼니때마다 김치를 먹는 인구의 감소 등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요. 2016년에 들어서는 1인가구의 급증과 김장김치 재룟값 상승으로 '대량의 김치를 한 번에 만드는' 김장을 하지 않는 가정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한국 사람이라면 김치와의 이별은 불가능한 일! '금값'이 된 배추와 무를 대신할 수 있는 구원 타자는 바로 포장김치입니다. 소량으로 그때그때 사다 먹을 수 있어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에게 경제적으로 최선의 선택인데요.

다양해진 김치 종류에 따라 고르는 재미도 쏠쏠해요.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깍두기, 총각김치, 백김치 등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답니다. 이제 김치도 취향저격의 시대죠!

맛과 건강, 취향까지 고려한 비비고 김치

한국 음식의 대명사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김치!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김치가 만나 다채로운 '비비고 김치' 라인업이 탄생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양만큼 구매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8가지 비비고 김치 중 여러분의 취향은 무엇인가요?

임금님 12첩 반상에 오르던 바로 그 맛 '비비고 궁중배추김치'

비비고 궁중배추김치 제품 이미지

'비비고 김치'하면 이 궁중배추김치를 떠올리는 분이 많을 텐데요. 2015년 9월 출시되어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은 궁중배추김치는 조선 시대 임금님의 12첩 반상에 오르던 김치의 개운한 맛을 재현한 고급 포기김치입니다.

황태를 우려 만든 특제 육수를 부어 익을수록 시원한 탄산미와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전용 발효용기에 담아 겨울철 땅속 온도와 유사한 5℃ 이하에서 저온 숙성한 궁중배추김치! 제대로 된 숙성 김치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비비고 양배추 송송이김치'

비비고 양배추 송송이김치 제품 이미지

세계 3대 건강식품인 양배추와 파프리카, 피망, 유자청, 할라페뇨 등 이색 재료를 사용한 비비고 양배추 송송이김치를 아시나요? 양배추 송송이김치는 한 끼 먹을 만큼만 담긴 소포장으로, 캠핑이나 낚시 등 야외활동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특히 동, 서양 요리 모두와 잘 어울리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국내 젊은 소비층과 외국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답니다. 김치의 매운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어린아이들에게도 양배추 송송이김치는 최고의 친구!

속이 꽉 찬 배추와 100% 신안산 천일염의 만남 '비비고 썰은배추김치, 포기배추김치'

비비고 썰은배추김치, 포기배추김치 제품 이미지

비비고의 다양한 김치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이라고 할 수 있는 배추김치! 비비고 배추김치는 썰은배추김치와 포기배추김치 두 가지 종류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한 끼 분량인 60g부터 온 가족을 위한 3.3kg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되어 선택폭이 더 넓어졌답니다.

속이 꽉 찬 배추를 100% 신안산 천일염으로 절인 맛은 상상 그 이상! 남해안 명품 액젓과 국내산 고춧가루 등 고급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비비고 배추김치만 있으면 올겨울 김장김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속이 단단한 무를 사용해 언제 먹어도 아삭한 '비비고 총각김치'

비비고 총각김치 제품 이미지

통통한 무에 여러 가지 양념을 버무려 만든 총각김치! '총각김치가 없으면 밥맛이 없다'하는 분도 많으시죠? 좀처럼 맛있게 담그기 쉽지 않은 총각김치, 이제는 비비고 총각김치로 사계절 든든하게 즐겨보세요.

속이 단단한 무에 신안산 천일염과 잘 익은 배를 사용해 아삭하면서도 산뜻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총각김치가 조금만 덜 익어도 '질기다!'고 하시는 어른들에게 비비고 총각김치를 대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선한 재료로 감칠맛이 일품인 '비비고 열무김치'

비비고 열무김치 제품 이미지

별도의 숙성 기간 없이 쉽게 먹을 수 있는 열무김치는 우리 민족의 여름철 별미 중 하나죠. 특히 냉면이나 비빔밥에 넣으면 아삭한 식감과 감칠맛이 일품인데요. 이제는 엄마의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제대로 된 열무김치를 비비고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해 고운 빛깔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비비고 열무김치는 살짝 익었을 때 먹으면 어느 요리에나 찰떡같은 어울림을 자랑하는데요. 라면부터 갈비, 때로는 김에 싼 흰 밥으로도 충분한 비비고 열무김치로 더욱 풍성한 식탁을 차려 보세요.

설렁탕을 부르는 새콤달콤한 맛 '비비고 깍두기'

비비고 깍두기 제품 이미지

설렁탕집, 국밥집의 필수 반찬인 깍두기는 우리 민족이 가장 사랑하는 김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올가을에는 3배 이상 오른 뭇값에 깍두기를 담그기가 쉽지 않았을 거예요. 이럴 때는 부담스러운 김장김치를 담그는 것보다 소포장으로 그때그때 사 먹을 수 있는 포장김치가 합리적인 선택이 되지 않을까요?

최근 출시되어 그 라인업을 확장한 비비고 깍두기는 새콤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가히 '밥도둑'이라 부를 만한 김치랍니다. 추운 날씨에 입맛이 뚝 떨어진 요즘,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깍두기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준비하세요.

시원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비비고 백김치'

비비고 백김치 제품 이미지

배추김치와는 또 다른 시원한 맛으로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백김치! 맵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외국인에게 '코리안 피클'로 많은 사랑을 받는 김치죠. 백김치를 맛있게 담그는 '황금레시피'가 궁금하셨다면 주목!

CJ제일제당만의 황금레시피로 담근 비비고 백김치는 신선초와 잘 여문 홍고추를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답니다. 퓨전 한식, 양식 등 모든 요리에 두루 어울리는 비비고 백김치만 있으면 오늘 저녁 반찬 걱정 끝!

김치가 담겨진 그릇 이미지

갓 담근 김장김치 쭉 찢어 입속에 돌돌 말아 넣어주던 엄마의 마음으로 준비한 비비고 김치! 올겨울, 다양한 김치 라인업을 하나하나 맛보며 내 입맛에 딱 맞는 취향저격 김치를 찾아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