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 MAMA 2차 라인업 공개 세븐틴-여자친구-트와이스, 신흥 대세 아이돌 총출동!

2016.11.17
공유하기

‘2016 MAMA’ 2차 라인업 공개
세븐틴-여자친구-트와이스, 신흥 대세 아이돌 총출동!
아이오아이-NCT DREAM, 레드카펫 무대 선다!

세븐틴, 여자친구, 트와이스, 아이오아이, NCT DREAM  아이돌 사진

음악으로 하나되는 아시아 최고의 음악시상식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오는 12월 2일(금) 홍콩 AWE 개최

음악으로 하나되는 아시아 최고의 음악 시상식 ‘2016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오는 12월 2일 홍콩 AWE에서 개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2차 라인업이 공개돼 기대감을 더한다. 2016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군 신흥 대세 아이돌 세븐틴, 여자친구, 트와이스, 아이오아이, NCT DREAM이 총출동하는 것.

먼저 세븐틴은 2015년 데뷔 이후 ‘아낀다’, ‘만세’ 등으로 음악 시상식 신인상을 휩쓴 실력파 아이돌. 직접 팀을 프로듀싱하고 안무를 제작하는 ‘자체제작 아이돌’로 보컬팀, 힙합팀, 퍼포먼스팀 총 세 유닛으로 이뤄진 독특한 콘셉트가 눈길을 끈다. 올해 4월 발표한 첫 정규앨범 ‘러브 앤 레터’ 역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신흥 대세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여자친구는 데뷔 약 2년만에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로 올해 음악방송에서 총 29관왕을 달성하며 걸그룹 최고의 다관왕 기록을 세웠다. ‘파워 청순’이라는 콘셉트로 데뷔곡인 ‘유리구슬’부터 ‘너 그리고 나’까지 4연속 히트에 성공했고 ‘최초’와 ‘최다’ 수식어를 독식하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4일 신곡 ‘TT’로 8대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화려하게 귀환한 트와이스는 컴백 이후 음반차트 1위는 물론 한국 가수 중 최초로 데뷔곡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치어 업(Cheer Up)', 'TT'까지 3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것.

또한 아이오아이와 NCT DREAM이 ‘2016 MAMA’ 레드카펫 무대를 꾸민다. Mnet ‘프로듀스 101’의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는 음원 차트와 음악방송 1위는 물론 예능, 드라마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2016년을 뜨겁게 달궜다. 데뷔곡 ‘드림걸스’, 유닛곡 ‘와타 맨(Whatta man)’과 미니앨범 2집 타이틀곡 ‘너무너무너무’로 이례적인 기록들을 쏟아내며 올 한해 거센 돌풍을 일으켰다.

‘NCT DREAM’은 그룹 NCT의 10대 청소년 연합팀으로 평균 나이 15.6세다운 풋풋하고 상큼한 소년미로 소녀팬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신인 보이그룹이다. 무대 위에서 투휠 ‘호버보드’를 타고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데뷔 1개월만에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댄스곡 데뷔곡 ‘츄잉검’으로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며 가요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EXO, 방탄소년단에 이어 신흥 대세 아이돌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2016 MAMA’를 향한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6일(수)에 '에이치케이티케팅닷컴(hkticketing.com)'에서 국내외 스타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레드카펫 티켓 판매가 시작됐으며, 본식 티켓도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는 현재까지 약 5000만건에 육박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 투표는 12월 1일(목) 자정까지 진행되며 '2016 MAMA'의 공식 홈페이지 (2016mama.com) PC와 모바일에서 1인 1일 1회 누구나 투표할 수 있다.

‘MAMA’는 No.1 콘텐츠 기업 CJ E&M이 주최하는 명실상부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음악산업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오며 약 10여 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09년을 기점으로 ‘MAMA’로 변모했다. 2010년부터는 마카오를 시작으로 글로벌로 진출, 이후 2011년 싱가포르, 2012년부터 2015년까지 홍콩으로 이어지며 단순한 연말 음악 시상식을 넘어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최대 음악축제이자, 글로벌 소통창구, 아시아 대중음악 확산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오는 12월 2일(금) 홍콩 AWE(AsiaWorld-Expo,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개최되는 이번 '2016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는 ‘커넥션(Connection)’을 콘셉트로 아티스트, 글로벌 음악 팬,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혁신을 꾀한다. 시상식과 퍼포먼스가 펼쳐질 메인 무대 위에서는 기술과 감성, 가상과 현실을 잇는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며 오직 MAMA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참신한 무대로 2016년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