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제일제당, 김치유산균 시리즈 'BYO 멀티유산균' 출시

2016.09.22
공유하기

김치 유산균으로 토종 유산균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이번에는 장, 피부, 면역 3가지 기능성을 가진 'BYO 멀티유산균'을 출시합니다.

유산균을 복합으로 배합해 제품 하나에 여러 기능성을 담은 유산균은 'BYO 멀티유산균'이 국내 최초입니다.

장 건강, 피부 건강, 면역 조절까지 한 번에!

BYO멀티유산균 제품 이미지입니다.

CJ제일제당, 김치유산균 시리즈 'BYO 멀티유산균' 출시

현재 국내의 유산균 제품들은 장 건강과 같은 특정 효과 한 가지 기능성에만 집중돼 있습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장 건강은 물론, 피부 건강과 면역 조절 기능성까지 지닌 프리미엄급 제품 출시를 통해 멀티 기능 유산균 시대를 열겠다는 계획입니다. 동시에 국내 대표 토종 유산균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입니다.

'BYO 멀티유산균'은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중에서 최고의 유산균주 3종을 엄선한 프리미엄급 유산균 제품입니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로 피부 가려움을 개선하는 기능성이 입증된 13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과 장 건강 개선 기능성이 입증된 24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243', 그리고 국제학술지를 통해 면역세포 정상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55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55'의 3가지 유산균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CJLP55 균주는 CJ제일제당이 피부전문 연구진과 함께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한 결과 개선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습니다.

'BYO 멀티유산균'은 세 가지 유산균을 한 포당 1,000억 마리 이상 투입해 최저 보장 균수도 국내 최다인 120억 마리에 달합니다.

피부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김치유산균 외에 합성 첨가물은 배제하고, 유산균의 장 정착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인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식이섬유'를 함유해 제품의 효과를 한층 높였습니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대표 제품인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은 주로 어린이와 임산부, 수유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BYO 장유산균 CJLP243'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장 건강관리에 유용한 제품인데요.

이번에 출시한 'BYO 멀티유산균'은 한 번에 여러 가지 효과를 보고자 하는 소비자층이나 피부 건강에 민감한 성인 여성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은 우유에서 유래한 수입 동물성 유산균 제품이 대부분이었던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 제품을 출시해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인 유산균'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BYO 유산균의 대표 유산균주인 CJLP133은 한국, 일본, 중국, 홍콩, 유럽 등 총 10개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식품원료로도 등재돼 안전성을 공식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 한정엽 님은 "이번 BYO 멀티유산균 출시를 계기로 CJ제일제당은 BYO 김치유산균 시리즈 3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습니다"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토종 '한국형 유산균'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BYO 멀티유산균은 소비자가 40,000원(한 박스 20포, 20일분)에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9월 한 달간은 론칭 기념으로 25% 할인 가격(29,900원)에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