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나와 놀자! 최고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MCN 축제! 2016 다이아 페스티벌

공유하기

나와 놀자!

신나는 외침과 함께 국내외 정상급 디지털 크리에이터와 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행복한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지난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초 & 최대 MCN(멀티채널 네트워크) 축제 '제1회 다이아 페스티벌(DIA Festival)'이 그것인데요.

3만여 명의 관중이 모여 신나는 교감과 소통을 펼친 다이아 페스티벌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C세대의 열정이 가득한 페스티벌, 재미와 흥분이 있는 곳

▲ 2016 다이아 페스티벌 티져 영상

유튜브나 아프리카 티비처럼 다채로운 개인방송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는 크리에이터! 게임을 할 때, 메이크업할 때, 장난감을 고를 때, 입맛 없을 때는 물론이고요.

외롭고 심심할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우리 곁에서 즐거운 이야기와 꿀팁 노하우, 속 시원한 해설과 유쾌한 리뷰를 전해 주는 크리에이터는 24시간 만날 수 있는 내 손 안의 '절친'입니다.

화면 속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스타 크리에이터를 바로 곁에서 만나고, 이들과 함께 현장에서 방송을 만들어 가기도 하면서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페스티벌! 이것이 바로 2016년 최초로 열린 다이아 페스티벌입니다.

다이아 페스티벌을 즐기고 있는 관객들의 모습입니다.

▲ 모두 놀 준비 됐나요? 그럼 우리 한 번 외쳐 볼까요~ 다이아 페스티벌!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의 '다이아 티비(DIA TV)'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주최한 다이아 페스티벌에서는 평균 50만~100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다이아 티비의 정상급 크리에이터 129개 팀과 태국ㆍ베트남ㆍ대만 등 3개국 7개 팀의 국경 없는 콜라보 무대가 펼쳐졌어요.

다이아 티비 파트너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내한하는 7개 팀 크리에이터들의 구독자 수만 해도 852만 5,000명에 달하니, '콘텐츠 세대' C세대의 파워는 정말 굉장하다는 걸 실감했답니다.

또한, 다이아 페스티벌은 신나는 행사가 펼쳐지는 메인 무대와 함께 게임, 뷰티, 엔터, 뮤직, 푸드, 키즈 등 섹션별로 나눈 서브 무대를 배치해 관객들이 입맛에 따라 무대를 오가며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죠.

실제로 찾아가 느껴 본 다이아 페스티벌 현장은 내가 사랑하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호흡하고 열광하는 즐거움이 있는 공간이었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2016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전해지는 "나와 놀자!" 뜨거운 함성, 사진으로 느껴보세요!

두근두근~ 만남의 설렘은 함께하는 기쁨으로 이어진다!

다이아 페스티벌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모습입니다.

▲ 다이아 페스티벌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설레는 순간

다이아 페스티벌 첫날 아침! 오전 7시부터 북적북적 모여든 팬들이 코엑스를 가득 채웠습니다. 온라인 티켓 예매순위 1~2위를 오갔던 관심 만점 페스티벌인 만큼 관객의 설렘이 여기까지 전해지는 것 같은데요. 순서를 지켜 차례차례 현장으로 입장!

다이아 페스티벌은 메인 무대에서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화려한 방송이 펼쳐지는 가운데, 게임, 뷰티, 엔터, 뮤직, 푸드, 키즈 등 섹션별로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만의 방송을 계속해서 진행했답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멈추지 않고 계속되는 즐거움! 관객들은 꼼꼼히 시간표를 체크해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무대에서 함께 호흡하며 방송을 감상했습니다. 총 7개 무대에서 끊임 없이 방송이 진행되니, 다이아 페스티벌 현장에 일단 들어서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 섹션, 저 섹션을 돌아다니며 즐기게 되더라고요!

뷰티부터 푸드까지, 다이아 페스티벌 요모조모!

▲ 윰댕 님의 '대댕커플' 다이아 페스티벌 미리보기

드디어 메인 스테이지에서 오프닝 무대가 시작했습니다. 귀가 멍멍해질 듯한 환호성과 함께 등장한 스타 크리에이터 부부 대도서관 & 윰댕 님!

26만 구독자를 거느린 대도서관 님의 파워, 이에 질세라 미모면 미모, 입담이면 입담, 한 마디 한 마디 말할 때마다 모두의 환성이 이어진 윰댕 님의 입담도 대박!

대도서관 님 윰댕 님의 모습입니다.

▲ 대도서관 님과 윰댕 님의 부부 오버워치 타임!

대도서관 님과 윰댕 님이 팬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팬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남기는 대도서관 님 & 윰댕 님

팬들과 함께 사진도 찍어 주고 이야기도 나눈 대도서관 & 윰댕 님 부부는 1인칭 슈팅게임 '오버워치' 부부 플레이를 하면서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토닥토닥 부부싸움을 선보였습니다.

대도서관 님의 해설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데, 여기에 윰댕 님의 파워까지 더해지니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시간이었어요.

씬님과 리키 님의 모습입니다.

▲ 씬님과 리키 님의 등장에 팬들의 환호성이 작렬!

다른 쪽에선는 뷰티 크리에이터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씬님이 등장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광고, 기사를 통해 너무나 유명한 씬님은 홍콩의 대표 뷰티 유튜버 리키 카자프 님과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답니다.

리키 님도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인기가 많은 메이크업 크리에이터인데요. 씬님과는 방송 외적으로도 절친이라고 해요.

씬님과 리키 님이 함께 같은 곳을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 뷰티를 통해 우리는 모두 위 아 더 월드!

두 사람이 함께 팬들의 환호성에 응답하며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모습, 참 근사하죠? 뷰티를 통해 아시아는 물론 세계 모든 사람들의 얼굴에 반짝반짝 빛을 내주는 씬님과 리키 님, 앞으로도 재미있는 콘텐츠 많이 부탁드려요!

레나 님과 카라멜 님의 뷰티 레슨 현장 모습입니다.

▲ 레나 님과 카라멜 님의 뷰티 레슨, 지금부터 시작!

더불어 이어지는 뷰티 크리에이터의 원포인트 레슨 시간! 10대 청소년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여리여리 꿀팁 메이크업 크리에이터 레나 님과 카라멜 님이 등장했습니다.

레나 님은 방송에서도 귀여움이 넘치는 말솜씨가 인상적이었는데, 실제로 보니 진짜 예쁘고 말도 잘하고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세젤예'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였죠.

라뮤끄 님의 뷰티 레슨 현장입니다.

▲ 라뮤끄 님과 함께 가을 여자로 변신해 볼까요?

라뮤끄 님 또한 인기 만점 뷰티 크리에이터인데요. 라뮤끄 님의 손길에 따라 가을빛 물씬한 메이크업이 펼쳐지는 모습, 보기만 해도 그저 신기할 뿐이었습니다.

사인회를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모습입니다.

▲ 크리에이터들의 사인회는 기다린 만큼 행복한 시간

공개 방송을 마친 크리에이터들은 사인회 등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사진 오른쪽 빨간 옷을 입은 씬님은 방송 마치고 와서 팬들과 함께 엽사(엽기사진)도 찍고 사인을 해줬고, 박피디 님도 밝은 웃음과 함께 사인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벤쯔 님과 홍윤화 님의 모습입니다.

▲ 밴쯔 님과 홍윤화 님의 만남, 보기만 해도 맛있는 커플토크 시작!

벤쯔 님이 무대에 서 있는 모습입니다.

▲ 그렇게 먹는 것들 다 어디로 갔는지, 너무 날씬하잖아요!

와, 보기만 해도 느낌 팍 오죠? '먹방왕자' 밴쯔 님과 개그우먼 홍윤화 님의 만남이라니 보기만 해도 먹신의 포스가 풀풀…! 실물로 만나 본 밴쯔 님은 그 많은 먹거리가 다 어디로 갔는지, 화면보다 훨씬 마르고 탄탄한 몸매라서 그저 신기하고 부러울 따름이었는데요.

진행 실력은 물론 말솜씨도 좋고, 궁금한 것도 정말 잘 대답해 주는 밴쯔 님의 공개 방송에 많은 관심이 모아졌답니다.

테스터훈 기무기훈 도현성 뻔편 님의 게임토크 현장입니다.

▲ 남성 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모은 게임토크

게임 해설 방송도 독보적인 팬층을 확보한 분야죠. 테스터훈 님, 기무기훈 님, 도현성 님, 뻔편 님 등이 모여 블리자드 게임 해설 방송을 시작했는데요. 앞자리를 가득 메운 남성 팬들은 집중 또 집중!

꿀성대 허니보이스 유준호 님을 비롯한 멋진 목소리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 웃음 없이 들을 수 없는 시시각각 바뀌는 꿀성대 토크

엔터테인먼트 섹션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 꿀성대 허니보이스 유준호 님을 비롯한 멋진 목소리의 크리에이터들이 빵빵 터지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었어요. '꿀성대의 50가지 목소리'라는 제목에 걸맞게 혼을 쏙 빼놓는 화려한 입담, 시시각각 변하는 목소리에 그저 넋을 놓고 빠져듭니다.

신비아파트 성우진들이 모여 더빙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흥미로운 '신비아파트' 성우들의 리얼 더빙 타임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모르면 간첩이라는데! 직접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 더빙을 맡은 성우들이 등장해 리얼 더빙을 펼친 키즈 섹션 프로그램도 인기 만점이었답니다. 리액션도 어느 크리에이터 못지 않았죠.

이제이레시피 님과 시니 님이 탕수육과 프라이드치킨을 만드는 모습입니다.

▲ 맛있는 레시피 직접 보고 따라 하면 더욱 쉽겠죠?

푸드 섹션에서는 조곤조곤 유쾌한 요리 방송이 펼쳐졌는데요. 그 자리에 서서 한참 동안 보게 되더라고요. 이제이레시피 님과 시니 님이 탕수육과 프라이드치킨을 선보이며 요리만큼 맛깔스러운 이야기와 꿀팁 레시피를 공개했어요.

▲ 허팝 님의 '풍선으로 날아가기' 실험 현장!

크리에이터계의 초통령으로 불리는 실험왕 허팝님도 빠질 수 없겠죠? 허팝님은 이날 현장에서 풍선으로 날아가기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보고 있자니 '역시 허팝!'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이런 실험을 허팝님이 아니라면 도대체 누가 할 수 있을까요?

허팝 님의 무대 모습입니다.

▲ 웰컴 허팝 타임! 한다면 한다! 뭐든지 보여준다!

'한다면 한다!' 뭐든지 실험해 보여주는 크리에이터 허팝 님의 파워업 무대를 보고 있노라니,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꿈꾸고 상상하고, 그것을 실제로 이뤄 내고 만끽하는 즐거움이 무척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하나 되어 만드는 디지털 콘텐츠의 즐거움이 바로 이런 게 아닐까요?

크리에이터들의 애장품이 전시되어 있는 기부 현장의 모습입니다.

▲ 따뜻한 나눔이 있어 더욱 행복했던 시간, 다이아 페스티벌!

다이아 페스티벌은 크리에이터들의 훈훈한 나눔도 함께한 자리였는데요. 밴쯔 님, 달려라치킨 님, 울산큰고래 님 등은 온라인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의 현장 기부 캠페인에서 애장품 기부 및 기부 독려 활동을 통해 따뜻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이 한데 모여 상을 받은 모습입니다.

▲ 모두모두 수상을 축하합니다!

현장에서는 2016 디지털 크리에이터 & PD공모전 시상식이 펼쳐지기도 했어요. CJ E&M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코리아랩(CKL)'과 크리에이터 꿈나무를 키우기 위해 진행한 '2016 디지털 크리에이터 & PD공모전'이었는데요.

크리에이터 10팀, PD 3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의 페스티벌 무대에서 수상된 상이기에 더욱 특별하고 소중한 상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들의 페스티벌은 계속해서 온 에어!

▲ 팻두 님의 2016 다이아 페스티벌 피날레 무대 영상

아름다운 피날레 무대와 함께 2일간의 다이아 페스티벌이 끝난 지금! 우리들의 페스티벌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방송과 함께, 그리고 팬들의 관심과 함께 멈추지 않는 디지털 콘텐츠 페스티벌은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그리고 컴퓨터로 계속하여 펼쳐지고 있죠.

다이아 페스티벌 무대의 모습입니다.

▲ "내년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다시 만나요!"

디지털 콘텐츠의 무궁무진한 가능성 속에서, 함께 '나와 놀자!' 외쳤던 2016 다이아 페스티벌 즐거우셨나요? 내년 페스티벌에는 여러분이 바로 멋진 크리에이터가 되어 팬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할게요!

관련 소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