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무더운 여름 간편하고 건강한 '집밥' 즐겨요!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 HMR 시리즈

2016.08.24
공유하기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주방에서 뭔가를 요리해 먹는다는 것 자체가 힘이 듭니다. 가스레인지 앞에 5분만 서 있으면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땀방울! 불을 최소한으로 써서 시원한 음식만 먹는다 해도 어떤 날은 따뜻한 국물이 불현듯 먹고 싶을 때가 있죠. 그렇지만 날씨를 생각하면 역시 엄두가 나지 않는데요, 이럴 때는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 HMR 시리즈가 정답입니다.

간편하게 따뜻하게 맛은 집밥답게, 비비고!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요리가 접시에 담겨져 있음, 가정 간편식 차림상으로 1~2인 분량의 음식 모습

요즘 대형마트에 가 보면 깔끔한 패키지에 담긴 다채로운 음식들이 1~2인 가족이 먹을 수 있는 분량만큼 나와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어요. 그 종류도 다양해서 순댓국, 김치찌개, 짬뽕에서 짜장면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집에서 한 끼 식사를 차릴 수 있는 완성된 요리를 전문 용어로 가정 간편식, 즉 HMR(Home Meal Replacement)이라고 합니다. 싱글족이 늘어나며 1인 가구가 늘어나고, 맞벌이 가정도 증가한 오늘날 간편하고 따뜻한 '집밥'을 해 먹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겨냥한 HMR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죠.

CJ제일제당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CJ그룹이 한식의 가치와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고 진정한 의미의 K푸드 열풍을 일으키기 위해 전략적으로 출범한 브랜드인데요.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한식 반찬' 등을 출시하며 냉동식품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후, 한식 대표 브랜드로서 최고의 맛과 품질로 차별화되는 '비비고'만의 철학을 반영한 비비고 한식 HMR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답니다.

꼼꼼히 따지고 맛보고! 맛으로 검증된 비비고 한식 HMR 시리즈

비비고 한식 HMR 시리즈(사골곰탕, 육개장, 된장찌개, 두부김치찌채)제품 사진

이번에 출시되는 비비고 한식 HMR 시리즈는 사골곰탕, 육개장, 두부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총 4종류의 탕과 찌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4종류의 탕과 찌개, 그 '맛'을 갖추기 위해서 제대로 된 검증 절차를 만들었어요.

CJ제일제당 연구소, 마케팅, 공장 등 식품 제조 전문가부터 경영진은 물론, CJ제일제당 한식요리사들과 소비자 등도 평가단으로 참여해 직접 검증에 나섰죠. 앞으로 출시되는 비비고의 모든 제품은 이러한 맛 검증 시스템을 통과해야만 소비자를 만날 수 있답니다.

비비고 한식 시리즈의 포인트는 차별화된 레토르트 기술력으로 재료 본연의 식감과 신선함을 극대화했다는 데 있습니다. 1~2인 가구 특성상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언제든지 비상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관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구현했다는 점 또한 포인트죠!

'상온 식품은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지만, 식감과 맛이 다소 떨어진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더욱 맛있게 만드는 데 집중했고요. 오랜 시간 끓여낸 깊은 맛의 육수에 풍성한 재료를 담아 집밥의 푸짐함을 재현해냈습니다.

맛있는 이야기, 비비고 탕 & 찌개의 남다른 포인트

엄마의 정성이 느껴지는 것만 같은 비비고 사골곰탕과 밥의 모습

▲ 엄마의 정성이 느껴지는 것만 같은 '비비고 사골곰탕'

'비비고 사골곰탕'은 호주 청정우의 사골을 8시간 동안 고아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입니다. 육수에 마늘, 양파, 대파, 표고버섯, 무, 생강 등 7가지 채소를 담아 구수함과 시원한 맛을 살렸답니다.

쇠고기 수육과 다진 파, 소면을 곁들여 따끈한 전통 곰탕을 끓여 먹어도 좋고, 떡국 떡과 비비고 왕교자를 더하면 푸짐한 떡만둣국이 되죠. 비비고 사골곰탕은 다양한 국물 요리의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은 '필수품'이에요!

나만의 레시피로 더욱 맛있게 깊은 맛의 비비고 육개장 과 밥사진

▲ 나만의 레시피로 더욱 맛있게! 깊은 맛의 '비비고 육개장'

'비비고 육개장'은 3시간 동안 끓여낸 양지 육수에 큼직하게 찢은 양짓살과 토란대, 대파 등을 푸짐하게 넣어 깊고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직접 볶은 고추 다대기를 넣어 얼큰함을 더했죠.

비비고 육개장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뜨겁게 끓여 낸 육개장에 달걀을 풀어 넣어 깊은 맛을 더해도 좋고요. 당면 사리를 곁들이면 푸짐함이 배가된답니다. 밥 대신 칼국수 생면을 가볍게 삶아 넣으면 요즘 유행하는 '육칼(육개장 칼국수)' 한 그릇이 뚝딱!

언제 어디서나 식탁 위 최고의 친구 비비고 두부김치찌개와 밥사진

▲ 언제 어디서나 식탁 위 최고의 친구!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비비고 두부김치찌개'는 잘 익은 김치를 기름에 볶아 깊은 맛을 살리고 큼직하게 썬 두부를 넣어 끓였습니다. 멸치, 다시마를 우려낸 국물에 사골육수를 더해 시원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데요. 육수와 김치, 건더기를 따로 포장해 신선한 맛과 풍성한 식감도 즐길 수 있습니다.

라면 하나와 슬라이스 치즈, 통조림 콩, 소시지, 햄이 있다면 부대찌개로 탄생시킬 수도 있죠! 기본적으로 육수 맛이 제대로니까 어떤 음식으로 응용해도 깊은 맛이 살아있답니다.

구수하고 감칠맛 나는 한 끼 비비고 된장찌개와 밥 사진

▲ 구수하고 감칠맛 나는 한 끼, '비비고 된장찌개'

'비비고 된장찌개'는 한식 메주 된장으로 깊고 구수한 맛을 살리고 갖은 양념과 재료를 더해 만들었답니다. 조개, 멸치, 다시마를 넣어 깔끔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신선한 두부와 엄선한 표고버섯, 감자, 양파 등 각종 채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집에서 끓인 된장찌개의 맛이 느껴집니다.

만약 조금 더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차돌박이를 200g 정도 준비해주세요! 냄비에 먼저 차돌박이를 넣고 살짝 익힌 다음 비비고 된장찌개를 더해 한 번 끓여내면 특유의 풍미가 감도는 차돌박이 된장찌개 완성이랍니다.

한국인은 밥심! 비비고와 함께 한 끼 제대로 맛있게!

CJ제일제당은 다음 달 '비비고 부대찌개'를 선보이고 한식 일품요리, 반찬류 등 추가 한식 HMR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랍니다. 가정 간편식(HMR)은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보다 맛이 떨어진다는 선입견을 깨기 위해 남다른 시도를 했죠.

이러한 홈메이드 레시피를 활용해 집에서 만든 집밥의 맛 그대로, 한 끼 제대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HMR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