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니플밴드부터 눈썹 정리 칼까지!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2016 그루밍족 트렌드

2016.08.24
공유하기

'그루밍(grooming)'이라는 단어는 이제 낯선 말이 아닙니다. 자신을 가꾸고 사랑하는 남자들의 '자기 관리'인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뷰티 시장에서는 남성 고객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데요.

관리하는 남자, 가꾸는 남자, 디테일을 살리는 남자의 섬세한 세계! 지금부터 CJ 크리에이티브 저널과 함께 그루밍족의 올리브영 필수템을 탐험해볼까요?

여름에 더 빛나는 그루밍족

올리브영 매장안의 모습

▲ 모두를 위한 뷰티 놀이터, 올리브영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헬스 &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신나는 '뷰티 놀이터'인데요. 올리브영 남성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6월 매출이 전년 동 기간 대비 55%가량 성장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올리브영이 남성들에게도 조금 더 즐거워진 뷰티 놀이터가 되었다는 이야기이기도 하죠!

그만큼 최근에는 외모 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며, 여성들만큼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히 관리하는 손길이 더해지고 있답니다. 이를 통해 올리브영의 다양한 그루밍족을 겨냥한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죠.

특히 여름철은 그루밍족에게는 그 어떤 계절보다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여름이 되면 체모와 각질, 굳은살, 자외선 차단, 피부 관리, 헤어 관리 등 손길이 필요한 일이 많아지는데요.

여성의 관리가 필수인 것처럼, 남성의 관리도 마찬가지예요. 다리에 털이 숭숭 나 있는데도 무심하게 반바지 차림으로 나선다든가, 바위처럼 쩍쩍 갈라진 뒤꿈치로 슬리퍼를 끌고 나타나면 정말 '오 마이 아이즈!'랍니다.

관리하는 남성이 더욱 매력적인 지금, 올여름 당신을 '매너미남'으로 만들어 줄 올리브영 추천 그루밍족 필수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털털한 그 남자의 숨겨진 매력, '매너남 다리숱 면도기'

다리털 숭숭! 오 마이 아이즈! 다리숱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면도기 사진

▲ 다리털 숭숭! 오 마이 아이즈! 다리숱 면도기로 깔끔하게~

여성의 털은 없애야 하고 남성의 털은 놔둬도 된다?! 절대 아니죠. 남성의 체모도 깔끔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위생에도 좋답니다.

'털털한' 당신이라면 요 아이템에 별표 한 번 그려주세요. '레그 트리머'라고 불리는 올리브영의 '매너남 다리숱 면도기'는 수북한 다리털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물건입니다.

얼굴용 면도기와 달리 다리숱 면도기엔 숱 치기용 빗이 함께 달려 다리털을 짧고 균일한 길이로 다듬어 주죠. 적당한 털이 남아 있어야 자연스러워 보이니까요!

다리숱 면도기는 팔이나 목덜미, 배 등의 털을 제모할 때도 유용한 아이템인데요. 사용할 때는 물기 없는 상태에서 면도기를 가볍게 잡고 부드럽게 밀어주세요.

눈썹 하나 다듬었을 뿐인데…! '매너남 눈썹 정리 칼'

매너남 눈썹 정리칼 제품 사진

▲ 곰손도 걱정 없다! 포청천이 원빈으로!

갈매기, 포청천, 미스터 빈, 순 악질 여사…. 이 단어에서 '느낌' 오는 당신, 지금이 바로 눈썹을 다듬을 시간입니다.

다듬지 않은 짙고 거친 눈썹이 남성미를 돋보이게 한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해! 살짝 손 본 눈썹은 인상을 더욱 또렷하게 해주고 '바뀌긴 바뀌었는데~ 어디가 바뀌었을까~? 어째 좀 더 잘 생겨 보인다?'는 느낌을 주죠.

올리브영의 '매너남 눈썹 정리 칼'은 피부에 부담 없이 부드럽게 눈썹을 정리할 수 있는 눈썹 전용 수정 칼로, 3가지 종류의 눈썹 모양의 가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눈썹을 쉽게 다듬을 수 있으며 안전캡으로 안전하게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톡' 튀어나온 그 녀석, 매끈하게 '쓱'! '매너남 니플밴드'

남성용 니플밴드 제품 사진

▲ 염치없이 톡 튀어나온 '그 녀석'은 넣어둬 넣어둬~

겉옷이 얇아질수록 부끄부끄 민망한 순간이 연출되는 횟수도 늘어나죠! 양쪽 가슴의 '그 녀석', 염치없이 톡 튀어나와 존재감을 드러내는 '그 녀석'을 산뜻하게 '쓱' 해주는 것이 매너미남의 스타일 완성 아닐까요?

올리브영 '매너남 니플밴드'는 투명한 색상으로 피부에 부착 시 이질감이 들지 않는 남성용 니플 밴드에요. 얇은 상의를 입었을 때 민망함을 감춰주는 에티켓 제품으로 활용 가능하답니다.

괜히 반창고도 써 봤다가, 밴드도 써 봤다가, 아예 '청테이프'를 써 볼까 고민했던 당신이라면 올리브영 니플밴드가 정답! 방수성이 뛰어난 재질로 땀과 물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아 여름철 휴가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남이 진정한 미남! 'XTM스타일옴므 올인원 쿠션'

자외선 차단부터 피부연출까지 한번에 XTM 스타일 옴므 올일원 쿠션 제품 사진

▲ 자외선 차단부터 피부연출까지 한 번에 간단하게

올리브영에서 만날 수 있는 'XTM스타일옴므 올인원 쿠션'은 손 댈 필요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깔끔한 남자의 피부를 완성해주는 초간편 스마트 그루밍 아이템입니다.

수분,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차단, 피부 결 및 톤 보정, 피지 컨트롤, 쿨링감 제공 등 7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아 간편하게 깔끔한 피부 결을 연출해주죠. 또한, 남성 피부톤에 꼭 맞춘 색상과 커버력으로 결점은 감추고 피부톤은 생기있게 완성해주기 때문에 그루밍족 필수품 중의 필수품이랍니다!

도자기 피부 미남을 위한 'M℃ (엠도씨) 스킨 포어 프라이머'

도자기 피부미남의 원포인트 꿀팁은 바로 엠도씨 스킨 포어 프라이머 제품 모습

▲도자기 피부미남의 원포인트 꿀팁은 바로 프라이머

프라이머 하면 피규어나 프라모델을 떠올리는 당신! 물론~ 틀린 답은 아니랍니다. 피규어나 프라모델의 표면을 매끈하게 처리하여 컬러링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 주는 프라이머는 매너미남의 피부 표현에서도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에요.

쿠션 바르기 전, 스킨과 로션으로 '밑 작업' 끝낸 피부에 얇게 발라 주면 넓은 모공과 울퉁불퉁한 피부 질감을 도자기처럼 매끈하게 커버해 주는 제품이 바로 프라이머입니다.

'M℃ (엠도씨) 스킨 포어 프라이머'는 피지 콘트롤 기능이 들어 있어 매트하고 뽀송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쫀쫀하면서도 투명한 질감을 피부 위에 완성시켜 준답니다. 남자의 주름이나 넓은 모공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며, 땀과 기름기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 온종일 깔끔한 피부를 약속합니다.

그루밍족의 즐거운 보물섬, 올리브영으로 놀러 오세요!

오직 남성을 위하여! 오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XTM 멘즈 콜렉션 진열대 모습

▲ 오직 남성을 위하여! 오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XTM 멘즈 콜렉션'

올리브영과 함께하는 여름철 매너미남 되기 대 작전! 이만하면 어렵지 않죠? 이뿐만 아니라 불쾌한 땀 냄새는 억제하고 향기는 남겨주는 'XTM 스타일옴므 퍼퓸 데오 스프레이', 번들거리는 피지와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는 남성전용 피지흡착 티슈인 '엠도씨 세붐 스트라이크 파우더 티슈' 등이 여름철 인기 그루밍 아이템으로 급부상 중입니다.

올리브영은 남성 그루밍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2월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을 리뉴얼 하면서 기존에 구석에 위치해 있던 남성 그루밍 존을 매장 중앙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높이고, 더 다양하고 세분화된 남성전용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XTM 멘즈 콜렉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는 XTM 멘즈 콜렉션은 스킨케어와 색조 등 화장품부터 헤어스타일링, 바디, 면도, 슈즈 관리용품 등 트렌디한 남성전용 아이템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답니다.

그루밍족의 모든 니즈, 이제 올리브영에서 해결하세요. 매너 만점 그루밍 가이의 산뜻한 여름, 느낌 좋은 그 남자의 섬세한 자기관리를 올리브영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