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올해의 식품 키워드는 'P.R.I.D.E'

2016.05.22
공유하기

2016년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도 소비자들은 ‘증거 중독’ 소비 형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뢰성 있는 증거를 수집한 후 구매 결정을 내리고 있는 것이다. 

주부 소비자들이 특히나 꼼꼼하게 따져보는 식음료 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서 ‘P.R.I.D.E’를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P.R.I.D.E’란 프리미엄(Premium), 향이 아닌 진짜 성분(Real), 원료(Inside), 맛(Delicious), 간편함(Easy)을 말한다. 

베이커리나 주스 전문점에 가지 않아도 우수한 품질과 최상의 성분으로 그에 버금가는 맛과 영양을 담은 제품들로 주부들의 이목 끌기에 나선 것. 특히 집에서 직접 만든 것 같으면서도 ‘P.R.I.D.E’ 갖춘 간편한 홈스타일 제품들은 바쁜 주부들에게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식음료 업계는 주부들의 까다로운 눈높이에 맞춘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차별화된 식감과 풍부한 맛으로 주부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과일음료가 있다. 코라-콜라사의 세계적인 주스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의 과일 속껍질을 함유한 프리미엄 과일음료 ‘미닛메이드 홈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