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꿈을 담는 카메라를 들고 현장으로 Go! CJ도너스캠프 꿈키움창의학교 영상 멘토단을 만나다

공유하기

꿈을 담는 카메라를 들고 현장으로 Go! 
CJ도너스캠프 꿈키움창의학교 영상 멘토단을 만나다

청소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 내 꿈을 찾는 힘찬 도전이 함께하는 CJ도너스캠프 꿈키움창의학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CJ도너스캠프의 대표적 멘토링교육 프로그램인 꿈키움창의학교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멘토들이 꿈키움 학생들을 이끌어 주고 있답니다. 멘토링을 통해 스스로 더욱 큰 꿈을 더불어 꿀 수 있게 되었다는 멘토들의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시죠!

꿈을 담는 정성스런 손길, 꿈키움 창의학교 영상 멘토들

반가워요!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친구들~

▲ 반가워요!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친구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꿈키움창의학교는 올 한 해의 꿈을 찾는 여정을 지나 내년 1월, '꿈키움 스테이지' 종합 발표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CJ그룹이 가장 잘하는 분야를 청소년 꿈 찾기와 접목하여 요리, 방송쇼핑, 공연, 음악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꿈키움창의학교!

꿈키움 학생들의 멘토로는 사회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레이먼 킴 셰프, 가수 SG워너비와 같은 셀렙 멘토는 물론! CJ푸드빌, CJ오쇼핑, CJ E&M의 임직원이 대멘토로 참여해 현업에서 활동하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해주고 있답니다.

아울러 대멘토를 돕고 학생들을 이끄는 대학생 멘토 역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때로는 조교처럼 현장 진행을, 때로는 형이나 누나처럼 살갑고 다정한 조언자가 되어주는 대학생 멘토들은 꿈키움창의학교를 생생한 배움터로 만드는 원동력이랍니다.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학생들이 동아리방에서 열심히 편집 중!

▲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학생들이 동아리방에서 열심히 편집 중!

특히 2015년 7월부터 꿈키움창의학교의 다양한 수업 현장과 멘토링, 캠프에 동반하여 꿈키움 학생들의 성장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있는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창의학교 영상멘토단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자IT미디어공학과 학생들 11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장래 영상전문가를 꿈꾸는 11명의 대학생 영상 멘토들은 꿈키움창의학교의 모든 활동을 영상기록으로 남기는 미션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는 '꿈키움 기록자'들입니다.

'좌충우돌' 도전과 함께 아이들의 자라는 꿈이 보이기 시작하다

CJ E&M 박건욱 님의 특강을 경청하는 영상멘토단

▲ CJ E&M 박건욱 님의 특강을 경청하는 영상멘토단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12월 22일 CJ E&M 미디어센터 1층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만난 대학생 영상 멘토들! 이날 대학생 영상 멘토들은 CJ E&M 방송브랜드디자인팀 영상전문가 박건욱 님의 특강을 듣고, 앞으로 남은 큰 숙제인 제3기 꿈키움창의학교 종합발표회 '꿈키움 스테이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J E&M 박건욱 님은 선배 영상 전문가의 입장에서 그간 작업한 영상 콘텐츠 자료를 소개하고 대학생 영상 멘토에게 현업에서의 다양한 업무를 설명했답니다. 아울러 박건욱 님은 대학생 영상 멘토단이 촬영한 꿈키움 창의학교 기록 영상을 보고 선배로서 조언과 피드백을 들려 주었습니다. 특강 후 영상멘토단 대학생 멘토들은 CJ E&M 미디어센터를 견학하고 방송 촬영 현장을 둘러보며 머지 않은 미래, 이곳에 서서 방송 실무를 하게 될 자신들의 모습을 그려 보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이 찾아간 꿈키움창의학교 현장만 해도 여러 곳! 레이먼 킴 셰프의 꿈키움 요리특강한식대첩과 다담이 콜라보레이션한 꿈키움 갈라 정찬제주도 꿈키움 캠프 현장 등이 있는데요. 이 모든 현장에서 어김없이 만날 수 있었던 영상 멘토들을 다시 만나니 감회가 새로웠답니다. 현장에선 항상 카메라를 들고 진지한 표정으로 뷰파인더를 들여다보고 있던 이들! 오늘, 카메라를 내려놓고 만난 이들에게는 앳된 모습과 함께 단단한 결의 또한 느껴졌습니다.

"꿈키움창의학교 활동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것은 저희에게 있어선 꿈을 찾아 나가는 도전이었어요. 강의실을 벗어난 현장에는 수많은 변수가 있었거든요. '재방송'이 없는 단 한 번의 행사에서의 돌발상황 대처, 무작정 카메라를 들이대기에 앞서 교감과 소통이 먼저 필요하다는 것 등이요. 정답이 없는 문제를 좌충우돌하면서 풀어나가는 과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학생들!
(좌로부터) 이재아 학생, 정대영 학생, 송문식 학생, 이연지 학생, 안유진 학생, 정승우 학생

▲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학생들!
(좌로부터) 이재아 학생, 정대영 학생, 송문식 학생, 이연지 학생, 안유진 학생, 정승우 학생

유쾌한 대화를 나누는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학생들
(좌로부터) 김규동 학생, 손민희 학생, 이해민 학생, 김지수 학생, 최용석 학생

▲ 유쾌한 대화를 나누는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학생들
(좌로부터) 김규동 학생, 손민희 학생, 이해민 학생, 김지수 학생, 최용석 학생

이날 특강에는 사정이 있어 불참했지만 올 한해 열심히 활동한 꿈키움 영상기록단 유호현 학생(좌)

▲ 이날 특강에는 사정이 있어 불참했지만 올 한해 열심히 활동한 꿈키움 영상기록단 유호현 학생(좌)

강의실을 벗어난 현장에서 사람, 그리고 꿈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 온 꿈키움 영상기록단. 예측이 어려웠던 변수와 시간적 제약에 안타까웠던 점도 있었지만, 그 과정 모두가 영상전문가로 다가가는 자신들의 꿈을 더욱 단단하게 키워 준 과정이었다고 말합니다. 꿈을 찾는 청소년들을 멘토링하면서 오히려 배움이 더욱 커졌다는 이들. 멘토링은 곧 성장의 과정이었던 셈입니다. 꿈키움 청소년 학생들의 성장을 바라보는 동안 자신들 또한 많은 변화를 겪었다는 것인데요. 처음엔 서먹하고 소극적이었던 꿈키움 청소년들과 한 주 한 주 가까워지면서 정도 들고, 서로의 성장을 지켜보는 동안 마음 깊은 곳에서 멘토와 멘티의 정이 싹텄다는 이야기도 잊지 않았습니다.

돌아보면 모든 것은 소중한 기억, 꿈의 흔적을 새기며…

꿈키움창의학교 영상 멘토단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 찾기 활동을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CJ오쇼핑의 방송쇼핑 분야에서도 대학생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방송쇼핑 분야는 홈쇼핑, 패션 등에 관심 있는 꿈키움 청소년들이 CJ오쇼핑 대멘토들과 함께하는 분야인데요. 홈쇼핑 촬영 실습, 다양한 패션쇼 현장 구성 등 영상인력이 필요한 실습항목들이 많기 때문이죠.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우리들의 푸른 꿈을 위하여 파이팅!

▲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우리들의 푸른 꿈을 위하여 파이팅!

"CJ오쇼핑 대멘토님들과 함께한 시간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현장의 '산 교육'이었어요. 꿈키움창의학교를 영상으로 기록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이 바로 이런 점이었는데요. 요리, 방송, 연예, 음악 등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는 학생들을 촬영하다 보니 저희 또한 자연스럽게 간접경험을 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억이에요!"

학교 강의와 꿈키움 촬영을 병행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매 순간을 놓치지 않고 기록하고 싶었다는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 꿈의 흔적을 새기는 일은 그들에게 보람이자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해요. 대멘토들의 풍성한 가르침과 청소년 멘티들과의 유쾌한 교감, 둘 다 소중하고 의미 있는 만남이었던 셈이죠. 경험과 연륜을 배우고, 선배로서의 소통을 이끌어 나가는 가운데 알찬 꿈의 결실이 쌓여 나갔습니다.

2015 제주 꿈키움 창의캠프 현장에서 촬영을 담당한 영상 멘토들의 웃음!

▲ 2015 제주 꿈키움 창의캠프 현장에서 촬영을 담당한 영상 멘토들의 웃음!

"이제 내년 1월 '꿈키움 스테이지'가 끝나면 저희 영상멘토단의 임무도 종료됩니다. 올 한 해 정도 많이 들고 행복한 추억도 많았는데 어느새 막바지에 도달했다는 사실이 시원섭섭해요. 내년에도 기회가 되는대로 새로운 꿈키움 청소년들의 꿈 찾기 여정에 함께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꿈키움창의학교 현장에서 볼 수 있었던 영상멘토단의 활약에는 이처럼 꿈을 찾는 보람과 소통하는 기쁨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꿈'이라는 단어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설렘을 주는 말이죠. 나이가 적든 많든 꿈을 꾸는 사람은 언제나 청년입니다. 꿈키움창의학교 영상멘토단은 지금, 가장 푸른 청년의 시간을 살아 내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