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CJ 채용설명회! 2015 하반기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2015.09.25
공유하기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CJ 채용설명회! 2015 하반기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지난 9월 22일 오전 마포구 상암동 CJ E&M 스튜디오! 곳곳에 노트북 컴퓨터와 모니터, 방송 카메라와 조명이 설치된 스튜디오에 희미한 긴장감이 흐릅니다. 바로 이곳에서 아주 특별한 CJ 채용설명회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서로 얼굴을 보며 대화할 수 있는 구글플러스 행아웃 서비스를 이용한 2015 하반기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입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CJ와 함께 뛰어넘자!

우리의 무대는 세계!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현장

▲ 우리의 무대는 세계!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현장

CJ그룹은 해마다 취업준비생의 입장에 서서 남다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CJ 채용설명회를 개최해왔습니다. 그동안 직무미식회 등 다양한 형태로 CJ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속 시원하게 풀어줬는데요.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그 영역을 넓혔습니다.

2015년 상반기 채용 때 큰 호응을 얻었던 온라인 채용설명회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하반기 채용에도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의 대활약은 이어졌는데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취업준비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직무역량 멘토링 행사랍니다.

긴장이 넘치는 방송 5분 전 라이브 스튜디오!

▲ 긴장이 넘치는 방송 5분 전 라이브 스튜디오!

많은 분이 직장을 구할 때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점 중 하나는 바로 '취업의 기회가 서울 및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일자리의 개수만 보아도 그럴뿐더러, 취업설명회나 직업박람회 등 다양한 채용의 장 역시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펼쳐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지방은 소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 취업 준비를 하는 학생들은 따로 시간을 내 올라와야 하는 경우가 많았죠. 외국에서 취업준비를 하는 학생들은 더욱 안타까운 상황이었답니다. 이메일로 담당자에게 문의를 보내거나 취업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밖에요.

혼자 준비하기엔 막막한 취업의 길, 정보에 소외되어 소중한 기회를 놓치는 취업준비생들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CJ그룹이 준비한 뉴 아이디어! 바로 구글플러스 행아웃 온에어를 이용해 펼치는 온라인 실시간 CJ 채용설명회랍니다. 계열사별 인사담당자 30여 명이 힘을 합쳐 2달 이상 준비 기간을 가진 후 탄생시킨 신개념 채용설명회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CJ 채용을 준비하는 모든 분이 꼭 알아야 할 CJ 직무역량의 모든 것, 그리고 CJ 인재상 등을 속 시원하게 알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인터넷 방송 세대를 위한 맞춤형 채용설명회

원활한 라이브 방송을 위해 무대 아래서 바쁘게~

▲ 원활한 라이브 방송을 위해 무대 아래서 바쁘게~

이번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에는 사전신청을 통해 확정된 16명의 취업준비생 패널과 CJ 계열사별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했습니다.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인사담당자가 답변해주는 형식이죠. 이뿐만 아니라 CJ 지역전문가(글로벌 익스펙트, GE)가 참여해 CJ 글로벌 업무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한편,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되었는데요. 영상을 보며 아래 댓글 창으로 질문하면 인사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면서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직접 화상 채팅에 참가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댓글을 통한 문답 소통으로 계열사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CJ 채용설명회였답니다.

계열사 설명에 나서기 전, 마이크를 달고 마음의 준비를!

▲ 계열사 설명에 나서기 전, 마이크를 달고 마음의 준비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세션 1에서는 CJ E&M, CJ헬로비전, CJ CGV, CJ오쇼핑,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IT) 인사담당자가 함께하여 회사 소개를 펼치며 입사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패널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같은 시간, 스튜디오 바로 옆에서는 실시간 댓글 창에 쏟아지는 질문에 바쁜 손길로 대답을 올리는 손길의 열기 또한 뜨거웠답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세션 2에서는 CJ제일제당, CJ헬스케어,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건설 인사담당자들이 9명의 패널 및 지역전문가, 그리고 더 많은 시청자와 함께 취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물론 실시간 댓글 상담도 오전과 마찬가지로 아주 활발했죠.

유튜브 댓글 창에서 이어지는 인사담당자의 실시간 상담

▲ 유튜브 댓글 창에서 이어지는 인사담당자의 실시간 상담

전통적인 방식의 취업설명회에서는 앞에 나선 인사담당자가 회사소개와 직무 관련 내용을 강의 형태로 풀어내고, 자리에 앉은 취업준비생들은 바쁘게 메모하거나 주어진 관련 서류를 훑어보기 바쁜데요.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에서는 모든 패널과 인사 담당자가 오롯이 주어진 시간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이날 진행된 상담 내용은 모두 영상으로 기록되어 언제든지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실시간으로 이어지는 대화에 더욱 몰입해서 한층 밀도 높은 취업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인터넷 방송에 익숙한 요즘 세대답게 실시간 댓글을 통한 소통도 순조로웠는데요. '마이 리틀 텔레비전', '다음팟', '아프리카TV'처럼 실시간으로 방송과 댓글 소통이 진행되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이 가진 장점을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에서도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취업 족보'? 살아 숨쉬는 '생생 족보'가 여기에~

CJ를 꿈꾸는 모든 젊은이를 위한 '생생 족보'

▲ CJ를 꿈꾸는 모든 젊은이를 위한 '생생 족보'

이날 2회에 걸쳐 진행된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는 유튜브에 남아 CJ 채용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에게 소중한 '정보의 보고'가 되어 줄 것입니다. 알 듯 모를 듯한 개념으로 취업준비생의 영원한 화두이기도 한 '직무역량'에 대한 인사담당자들의 속 시원한 설명과 실시간 채팅, 거기에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다채로운 소개가 함께하니 이보다 더 생생하고 리얼한 '취업 족보'는 없겠죠?

또한, 베트남, 폴란드 등의 지역전문가가 함께한 '글로벌 CJ'에 대한 소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CJ 채용을 준비하는 내·외국인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1부

▲ CJ 글로벌 멘토링 라이브 2부

CJ를 꿈꾸는 모든 젊은이에게 더 가까이, 더욱 열린 채용으로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CJ그룹!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의 희망이 대한민국의 내일을 꽃피울 수 있다는 생각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CJ그룹의 노력을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