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세계인이 사랑하는 생활문화기업, CJ

2015.08.27
공유하기

세계인이 사랑하는 생활문화기업,
Great CJ를 향해 나아갑니다.

세계인이 사랑하는 생활문화기업, 
Great CJ

한식이 CJ를 만나 세계 식문화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세계 곳곳이 CJ를 통해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됩니다.
한국의 대중문화가 세계인의 일상에서 즐거움이 되고, CJ의 남다른 기술력이 인류의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CJ는 식품&식품서비스, 신유통,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생명공학의 4대 핵심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세계인의 생활에 더 건강하고, 더 편리한, 더 즐거운 가치를 선사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을 향해 도약하고 있습니다. ‘최초, 최고, 차별화’의 ONLYONE 가치를 담은 CJ만의 남다른 문화가 세계 곳곳에 닿는 날까지, CJ의 일류인재들은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Great CJ를 향해 나아갑니다.

세계인의 생활을, 나아가 세계를 변화시키는 기업‘Great CJ’를 향한 도약을 시작합니다.

‘Great CJ’ 달성을 위해 대내외 적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장기적인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Drive Future Growth Momentum Through Globalization
글로벌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합니다.
글로벌 핵심인재를 확보하고 제도와 시스템을 혁신하여 글로벌 사업확장을 가속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겠습니다.

Maximize Profitability Through Business Structure Innovation
사업구조 혁신을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합니다.
차별화된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투자효율 및 현금흐름 제고를 통해 미래성장기반을 견고히 다지겠습니다.

Reform Organizational Culture and Uphold CSV Through CJ Spirit
CJ정신 실천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및 CSV를 정착시킵니다.
완벽과 최고를 지향하는 일하는 방식을 체질화하고 신뢰와 존중 기반의 성과 창출형 조직문화를 구축하며 사업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CSV를 적극 실천해나가겠습니다.

글로벌 중심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합니다.

CJ는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성장동력을 세계 속에서 확보하고자 각 사업부문별로 글로벌 브랜드 구축 및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사업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글로벌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제도 및 시스템을 혁신하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해외 200호점
CJ푸드빌이 글로벌 종합외식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2004년 미국을 시작으로 현재 10개국에 진출하였으며, 8월에는 중국 베이징에 해외 200호점을 돌파하였습니다.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인 ‘비비고’는 유럽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미슐랭가이드’에 2년 연속 등재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글로벌 3관왕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부문이 핵산, 라이신에 이어 사료용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하고, 글로벌 그린바이오 시장의 First Mover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7개국 10개사
CJ오쇼핑은 2004년 중국을 필두로 지난 10년간 일본, 인도, 베트남, 필리핀, 태국, 터키의 7개국에 10개사를 설립하고 세계 속에 ‘홈쇼핑 한류’의 붐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Fast-Growing Global CGV
CGV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38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중국 시장 Top 10에 진입하였습니다. 또한 베트남 1위 사업자로 독보적 위치를 유지하며 아시아 내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업구조 혁신을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합니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CJ는 경영효율을 높여 수익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선택과 집중으로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독보적인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투자효율 제고 및 현금흐름 창출을 통하여 견고한 미래 성장기반을 다지겠습니다.

No.1
국내 물류업계 1위 기업인 CJ대한통운은 집하량 6억 1,700만개를 기록하며 택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정상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대한통운은 21개국 70여 거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물류 전 분야에 걸쳐 차별화된 One-Stop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761만
CJ E&M이 투자, 배급을 담당한 영화 ‘명량’이 관객 1,761만을 돌파했습니다. 역대 최다 관객 수를 기록하며 CJ E&M이 지닌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하였습니다.

58.6
2014년 CJ올리브영은 417개(직영 268개, 가맹 147개) 매장 확보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로써 CJ올리브영은 국내 H&B 매장의 58.6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1위의 H&B스토어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1억 450만
2014년 CJ CGV의 관람객 수가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국내 전체 영화 관람객 2억 1,500만명 중 48.6인 1억 450만 명이 CGV에서 영화의 감동과 함께 남다른 서비스의 가치를 누렸습니다.

CJ정신 실천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및 CSV를 정착시킵니다.

CJ는 ‘세계1등, 진화, 혁신’을 추구하는CJ정신의 실천을 통하여 일류인재, 일류문화의 조직문화를 구축하여 ONLYONE의 경영원칙을 실행합니다. 이와 함께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CSV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ONLYONE
CJ는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ONLYONE 경영원칙 아래 핵심역량을 갖춘 1등이 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담아 ONLYONE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No.1 생활문화기업으로 나아갑니다.

일류인재, 일류문화
실력 있는 인재가 공정한 평가를 받는 성과 창출형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조직의 유연함을 갖추고 구성원들의 상호 챌린지를 통해 업무역량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합니다.

CSV
2014년 CJ그룹은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며 ‘건강한 식품산업 환경 구축’, ‘모두에게 열린 선진화된 문화생태계 조성’, ‘고용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등의 CSV사업을 전개하였습니다.

ONLYONE 경영원칙의 실천으로 세계 1등을 향해 나아갑니다.

완벽과 최고를 지향하는 CJ의 일하는 방식을 통해 일류인재와 일류조직문화가 만들어집니다. 앞으로도 CJ는 고객에게 더 건강한, 더 즐거운, 더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ONLYONE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해 나가겠습니다.

비전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미션
ONLYONE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다.

2015년 그룹 경영방침

ONLYONE 경영원칙의 실천으로 세계 1등을 향해 나아갑니다.

세계 속의 생활문화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CJ의 상세한 정보는 <연차보고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연차보고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