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프레시웨이, 장애인 가족 대상 ‘쿠킹클래스’ 진행

2016.04.22
공유하기

CJ프레시웨이, 장애인 가족 대상 ‘쿠킹클래스’ 진행

요리 만들며, 재활의지 키워요

CJ프레시웨이 정지원 셰프

▲ CJ프레시웨이 정지원 셰프가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CJ그룹의 식자재유통 및 단체 급식 전문 기업인 CJ프레시웨이(대표 강신호)가 장애인의 날 기념해 지난 15일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에서 아주 특별한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쿠킹클래스에는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거동불편 장애인 가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CJ프레시웨이 셰프와 함께 직접 요리과정에 참여 했으며,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뉴인 약고추장을 활용한 비빔밥과 두부강된장을 활용한 쌈채말이 등을 만들었다.

이날 쿠킹클래스에 참석한 민병재씨는 “몸이 불편해 혼자서 가벼운 일을 하는 것 조차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 이런 행사에 초청돼 가족들과 함께 요리도 만들며,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쿠킹클래스의 진행을 맡은 정지원CJ프레시웨이 셰프는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경우 소화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물엿과 같은 가공조미료를 쓰기 보다는 천연재료인 매실액을 사용하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되며, 가급적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는 것이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열린 쿠킹클래스에서는 가정에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정지원 셰프의 ‘생활요리 TIP’이 큰 인기를 끌었다.

1. 마늘을 쉽게까는 법 : 알 마늘을 두개의 스텐볼에 넣어 흔들어 주시면 마늘이 알만 빠져 쉽게 깔 수 있습니다. 알 마늘을 전자렌지에 20초 돌려 까주시면 쉽게 마늘을 쉽게 깔수 있습니다.

2. 튀김 바삭하게 익히기 : 튀김 반죽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 뜨리면 훨씬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습니다.

3. 촉촉한 멸치볶음 만들기 : 멸치 볶음을 할 때 멸치를 살짝 볶은 후 양념장을 넣고 물을 조금 넣고 물엿을 넣으면 딱딱하지 않은 멸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스테인레스류 닦는법 : 레몬에 소금을 묻혀 스테인레스류를 닦고 마른 행주로 닦아 주시면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나 맥주를 천이나 키친타월에 묻혀 닦아 주면 기름때를 분해해 깨끗하게 청소 하실 수 있습니다.

5. 고기 불 판 쉽게 닦는 법 : 불 판을 달궈준 후 소주를 약간 부어 닦아 주면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이형진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장애인들이 쿠킹클래스에 참여해 직접 식재료를 썰고, 자르면서 신체의 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신체적 재활과 자립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안양시수리복지관과 함께 매월 1회 아주 특별한 집들이인 ‘COOK-들이’ 를 진행하고 있다. ‘COOK-들이’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이 음식 나눔을 통해 이웃들과 관계를 회복하고, 보다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한다는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CJ프레시웨이 셰프가 직접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직접 요리를 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