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오쇼핑, 개성 가득 ‘쇼핑 크리에이터’ 선발!

공유하기

CJ오쇼핑, 개성 가득 ‘쇼핑 크리에이터’ 선발!

최근 개인의 개성을 담아 다양한 소재로 대중과 소통하는 1인 미디어가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주로 가벼운 주제를 다룬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 많게는 수백만 명에 달하는 고정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는 1인 방송 제작자들도 등장해 화제인데요.

이러한 1인 미디어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CJ오쇼핑(대표 김일천, www.cjmall.com)은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쇼핑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쇼핑 크리에이터 오디션(쇼크 오디션)’을 28일부터 진행합니다. 유통업체에서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유지할 1인 방송 제작자들을 선발하는 것은 CJ오쇼핑이 처음입니다. ‘쇼크 오디션’은 역량 있는 1인 방송 제작자들을 발굴해 고객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확대하고 CJ오쇼핑의 상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쇼크 오디션에 참여하세요!

쇼핑 크리에이터 오디션(쇼크 오디션)

‘쇼핑 크리에이터’들의 유연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나 가장 핫한 이슈와 연계해 고객들에게 유용하면서도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쇼크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쇼핑 크리에이터’들은 CJ오쇼핑의 ‘쇼핑 크리에이터’로 6개월간 활동하며 쇼핑을 소재로 한 영상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들이 6개월간 매달 각 2편씩 제작한 영상 콘텐츠 총 60편은 CJ오쇼핑 TV홈쇼핑 방송과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TV, ‘쇼핑 크리에이터’의 개인 미디어 채널 등에서 활용할 예정입니다.

‘쇼크 오디션’에는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1인 제작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영상의 기술적인 완성도와 함께 다른 콘텐츠들과 차별화되는 개성을 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모 방법은 오는 1월 14일까지 CJ오쇼핑 상품을 소재로 한 영상을 업로드한 유튜브 링크를 CJ몰 내 ‘쇼크 오디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됩니다. 온라인 공개 투표로 20명을 선정하고, PD/MD/쇼호스트/마케팅 담당자들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0명을 뽑는데요. 이후 본선 진출자들이 각각 제작한 상품 소개 영상을 CJ몰에 업로드하고 해당 상품의 판매 건수가 많은 순으로 총 5명을 선발합니다. 최종 선발된 5명의 ‘쇼핑 크리에이터’에게는 1위(1명) 1000만 원, 2위(1명) 500만 원, 3위(2명) 200만 원, Fun상(1명) 100만 원 등 총 상금 2000만 원을 제공합니다.

향후 CJ오쇼핑은 ‘쇼크 오디션’을 분기별 1회씩 정기적으로 운영해 다양한 컨셉의 ‘쇼핑 크리에이터’ 풀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CJ오쇼핑 영업마케팅팀장 남용우 님은 “이번 ‘쇼크 오디션’을 통해 유머, 제품 테스트, 비교 체험 등 ‘쇼핑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강조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상품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트렌디한 쇼핑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