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푸드빌, 우리 땅 겨울 바다가 차린 계절밥상 ‘눈길’

2015.12.14
공유하기

우렁이, 시래기, 대구, 매생이, 마로 만든 신메뉴 10종 출시

‘계절밥상’, 우리 땅 겨울 바다가 차린 계절밥상 ‘눈길’

- 대구가마구이, 시래기 찜닭, 시래기 솥밥, 우렁이 쌈장 비빔밥, 매생이 죽 등

계절밥상, 2015 겨울신메뉴 이미지

산지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www.seasonstable.co.kr)’이 우리땅과 겨울 바다에서 자란 재료로 만든 겨울 신메뉴 10종을 출시했다.

계절밥상은 추운 겨울 입맛을 돋우는 제철 재료로 우렁이, 시래기, 대구, 매생이, 마를 선정했다. 대표 메뉴는 ‘대구가마구이’, ‘겨울 시래기 찜닭’, ‘우렁이 쌈장 비빔밥’, ‘우렁이 김치수제비’, ‘시래기 솥밥’, ‘매생이 건강죽’ 등이다.

더불어 우리 농가 연계 재료는 ‘마’를 선택해 ‘안동 마 곡물무침’을 선보인다. 계절밥상에서 겨울 시즌 사용하는 마는 경북 안동 부용농산의 윤화성 농부에게 전량 직거래로 공급받는다.

계절밥상 관계자는 “제철 재료인 시래기, 대구, 매생이는 물론 안동의 마까지 모두 식사 후 속이 편한 재료”라며 “추위에 몸을 움츠리는 겨울, 맛있으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을 제공하겠다는 진정성을 담아 재료를 선정하고, 메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내년 2월까지 한정 판매하는 겨울 신메뉴와 함께 디저트로는 달콤한 팥물에 찍어먹는 색다른 찐빵인 진주식 ‘팥물찐빵’을 선보인다. 1월 31일까지, 팥물찐빵 인증샷을 사진 및 동영상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 ‘#계절밥상, #팥물찐빵’ 두 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식사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계절밥상’은 우리 땅의 제철 건강 먹거리를 지속 발굴해 고객에게 소개하고, 농가와 상생을 적극 도모하고 있다. 계절밥상 입구마다 있는 농특산물 직거래 공간인 ‘계절장터’를 통해 직접적인 판로도 지원 중이다. 대표 제품은 우리 농가가 직접 재배, 가공한 강정, 나물, 들기름, 다시마 등으로 온라인 장터(http://qoon.gr/xlLTvV)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