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푸드빌 빕스,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 신규 오픈

2015.10.28
공유하기

올 가을 와인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이끕니다
CJ푸드빌 빕스,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 신규 오픈
수업 사진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 www.ivips.co.kr)가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을 신규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진행된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은 매장 와인프로모션을 성공리에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총 3차수에 걸쳐 전국 각 빕스별 와인담당자들이 와인 이론 및 와인 서비스 교육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프로모션 와인을 시음해보며 고객보다 먼저 경험해보고 해당 와인을 자신감 있게 권유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어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매장 직원들에게 전파교육 할 수 있도록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빕스 관계자는 “프로모션 와인을 직접 맛보고 고객 권유 방법을 배우는 등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했다”며 “이외에도 와인 전문가 강좌를 진행하고 와이너리 투어 등 내부 시상을 도입해 흥미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다음 달 진행 예정인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 2차 교육은 두 번째 와인 프로모션 시작 전에 판매기술과 메뉴 페어링(Pairing, 와인과 어울리는 메뉴를 선정)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빕스는 이번 달 말까지 미국, 호주 등 시즌 스페셜 와인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동유럽 여행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