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제일제당, 일본 한류행사 ‘KCON JAPAN’서 한식 알리다

2015.04.23
공유하기

CJ제일제당, 일본 한류행사 ‘KCON JAPAN’서 한식 알리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KCON JAPAN 2015’에서 <비비고>와 <다시다> 제품을 활용한 한식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한국 음식문화를 알렸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처음으로 일본에서 열린 ‘KCON JAPAN 2015’에서 ‘We Love 한식(韓食)’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비비고>와 <다시다> 제품 등을 활용한 한식을 선보이는 부스를 운영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일본 현지에서 생산·판매하는 ‘에바라CJ 김치’와 ‘다시다’로 만든 김치볶음밥, 일본 전용 제품인 ‘비비고 떡볶이’, ‘비비고 김말이’, 과일발효식초 ‘쁘띠첼 미초’ 등을 준비했다.

시식행사와 더불어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비비고> 가공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홍보 코너를 운영했고, 일본 전용 ‘다시다’ 제품을 샘플링 했다. 또한, 주사위 이벤트, 포토존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비비고=한식’이라는 인식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공연장을 찾은 관객 대부분이 CJ제일제당 부스를 방문하며 행사를 시작한 지 3시간도 채 안돼 애초 준비한 2,000인분의 시식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 식품일본사업담당 임경일 부장은 “한식에 관심이 많은 일본 현지인들에게 음식 또는 제품만 알리는데 집중하기 보다는 한류 문화를 적극 알리는 KCON 행사 등과 같은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CJ제일제당의 주력 제품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 자리잡아 한식의 맛과 멋, 그리고 우수성을 적극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