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꽃할배 그리스 편>사막으로 간 ‘꽃할배’, H4와 두 짐꾼의 각양각색 여행기로 시청자 사로잡아!

공유하기

사막으로 간 ‘꽃할배’, H4와 두 짐꾼의 각양각색 여행기로 시청자 사로잡아!tv N 꽃보다 할배 그리스 편 제2화 방송 장면 - tvN 제공

사막으로 간 꽃할배와 두 짐꾼의 각양각색 여행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어제 방송된 ‘꽃할배 그리스 편’이 평균 9.3%, 최고 11.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 시청률을 기록한 것.

지난 3일(금) 밤 9시 45분에 방송된 tvN 배낭여행 프로젝트 ‘꽃보다 할배 in 그리스’ 제2회에선 두바이 사막 투어를 비롯한 둘째 날의 여정과 설렘 가득한 그리스 입성기가 그려졌다. 두바이의 숨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모스크와 금시장 방문 및 난생처음 사막 투어에 나선 H4와 두 짐꾼의 다양한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난생처음 사막을 접한 할배들의 각양각색의 스타일은 한결같은 재미를 주었고, 무덤덤한 듯 평온한 표정으로 “평생 추억에 남을 여행”이라 말하는 모습에선 묵직한 감동도 느낄 수 있었다. 또 그저 싼 게 최고라는 낭만 제로의 남자 가이드 이서진과 따질 것도 볼 것도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여자 가이드 최지우의 신경전도 아기자기한 재미 포인트로 작용했다.

이에 더해 어제 방송에선 두바이 투어를 마친 할배들과 두 짐꾼의 그리스 입성기도 그려졌다. 생각보다 추운 날씨에 걱정스럽게 시작한 그리스와의 첫 대면부터 한 치의 오차도 없었던 ‘인간 네비게이터’ 이서진이 길을 못 찾아 진땀을 흘리다 최지우의 재치로 위기를 벗어나는 모습 등 본격적으로 펼쳐질 그리스 여행의 재미를 미리 엿볼 수 있었다.

이에 ‘꽃할배 그리스 편’ 제2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9.3%, 최고 11.3%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 기준) 특히, 2주 연속 전 연령대에서 시청률 1위를 ‘올킬’하며 전 세대가 즐기는 나영석 표 청정 예능의 힘을 입증했다.

온라인에서의 반응은 더욱 뜨거웠다. 방송을 전후로 ‘꽃보다 할배’, ‘최지우’, ‘이서진’, ‘두바이’, 등 관련 키워드가 주요 포탈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점령한 것. 이에 더해 네티즌들도 각종 게시판과 댓글을 통해 “보는 내내 엄마 미소를 지었다. 너무 좋다. 힐링이 된다”, “최지우 씨 할배들 너무 잘 챙긴다”, “사막 모래 만져보고 싶다”라는 등 열광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다음 주 방송에선 그리스에 입성한 H4와 두 짐꾼이 멀리 해외에서 설날을 맞이하는 풍경과 길만 나서면 세계문화유산이 등장하는 신화의 나라 그리스 여행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로맨티스트 박근형이 아들인 배우 ‘마션(본명: 윤상훈)’과 함께 부른 듀엣곡 One이 ‘꽃할배 그리스 편’ 제2회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어 화제다. 이 곡은 박근형의 아내를 위한 곡이기도 하다. 4월 9일(목) 정오부터 음원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tvN 배낭여행 프로젝트 ‘꽃보다 할배 in 그리스’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관련 소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