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57회 그래미 어워즈, Mnet서 독점 생중계!

2015.02.06
공유하기

제57회 그래미 어워즈 Mnet서 독점 생중계!
제57회 그래미 어워즈 포스터

명실상부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음악 시상식 제 57회 그래미 어워즈(the 57th Annual GRAMMY Awards)가 한국시간으로 오는 9일 월요일 오전 10시, 대한민국 대표 음악 채널 Mnet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그래미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는 미국의 힙합 가수 겸 엔터테이너 LL쿨제이가 지난 해에 이어, 진행자로 나선다.

LA스테이플스 센터 현지를 위성 생중계 할 이번 시상식은 팝 전문 DJ로 오랜 경력을 지닌 배철수와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 동시통역사 태인영이 다양한 팝 상식과 함께 각 수상 부문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덧붙여 진행한다. 올해로 15년 째 그래미 어워즈를 방송하는 Mnet은 매년 그래왔듯 긴장감 넘치는 시상의 순간과 최고 팝 스타들의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 등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세계적 명성에 빛나는 음악 시상식인 만큼 시상식을 빛낼 출연진도 화려하다. 이번 그래미 시상식에는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와 카니예 웨스트, 리한나의 첫 합동 무대가 예정돼 있어 음악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을 전망. 이 밖에도 아리아나 그란데, 마돈나, 레이디 가가, 퍼렐 윌리암스, 어셔, AC/DC 등 핫한 팝스타들의 대거 등장으로 화려한 무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57회 그래미 어워즈를 본방송으로 관람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2014년 한 해를 장식한 최고의 아티스트와 최고의 곡들을 엄선해 소니뮤직에서 발매한 2015 그래미 노미니즈(2015 GRAMMY NOMINEES) 앨범을 증정하는 것. 본방송 인증샷을 해시태그(#그래미_본방사수)해 엠넷 공식 트위트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100명의 시청자에게 증정한다.

한편, 그래미 어워즈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 ‘NARAS’)의 주최로 1958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금까지 대중음악의 전 장르를 총 망라해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올해에는 총 83개 시상 부문 중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 등 9개 부문의 시상 장면을 생중계 할 예정. 제 57회 그래미 어워즈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8일 저녁 8시부터 약 4시간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스테이플스 센터(LA Staples Center)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