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tvN] <로필 3> 디테일의 끝판왕!

2014.02.07

tvN <로필3>,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숨은 디테일의 끝판왕!남다른 세트패션음악영상미까지~ 방송캡쳐화면

오감만족 공감 로맨스 드라마 tvN <로맨스가 필요해3>(이하 로필3)가 디테일의 끝판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매 방송 이후 많은 극 중 배경(세트), 배우들의 패션, 음악 등을 묻는 시청자들의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이에 <로필3> 제작진이 직접 빼놓을 수 없는 드라마 속 1mm를 밝혔다.

● 세트) 2030 알파걸 대변하는 믹스매치
<로필3> 는 현실과 판타지를 적절하게 조합한 러브라인과 빠르게 급변하는 홈쇼핑을 배경으로 치열한 알파걸들의 이야기가 가장 큰 관전포인트이다. 그렇기에 <로필3> 배경은 세련된 모던함과 안락한 빈티지가 적절하게 믹스매치 되어 있다는 것.

방송캡쳐화면
(극 중 김소연(신주연 역)의 집 외관과 내부)

드라마의 주 배경이 되는 사내 회의실, 식당, 미팅장소는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지만 김소연(신주연 역)의 집을 살펴보면 실내는 따뜻한 느낌의 빈티지 인테리어를, 외관은 한옥의 모습을 하고 있어 믹스매치의 절정판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로필3>의 미술감독은 국내 드라마 미술계의 마에스트로 이철호 감독이 맡아 한층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 패션) 캐릭터별, TPO별 패션열전
<로필3> 관계자는 “매 방송 종료 이후마다 배우들의 의상과 메이크업을 묻는 질문들이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을 정도로 배우들의 패션은 <로필3>의 빼놓을 수 없는 관전포인트이다.

방송캡쳐화면

갑각류라 불릴 정도로 직장에서는 까칠한 성공지향적 인물 김소연은 사내에서는 비비드하고 세련된 오피스룩을 선보이지만, 집에서만은 니트와 앙고라로 된 편안한 소재를 주로 입는다. 사적인 공간인 집에서만은 그녀의 따뜻한 본성이 의상에서 그대로 드러나는 것. 또한 성준(주완 역)은 밝은 계열 의상을 적극 활용해 김소연의 고장난 마음을 묵묵한 사랑으로 고쳐주고 있는 따뜻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고. 이 밖에도 젊은 나이에 국장 위치까지 진급한 워커홀릭이자 완소선배 남궁민(강태윤 역)은 세미 수트로 세련된 이미지를, 왕지원은 스타 스타일리스트 오세령 역을 맡은 만큼 화려하고 글래머러스한 룩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음악) 이효리-이상순, 페퍼문, 엠블랙 지오부터 자작곡 열전까지!
<로필3>의 OST는 방송 전부터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결혼 후 첫 작품으로 참여할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화제를 낳은 바 있다. 바로 김소연의 테마곡인 ‘Don’t Cry’가 그 주인공으로 이효리가 작사와 작곡을, 이상순이 기타 연주와 편곡을 맡았으며 감정적인 가사와 편안한 이효리의 보컬톤이 잘 어우러져 극의 몰입도를 더하고 있다는 평이다. 프랑스 대세 팝 듀오 페퍼문(Peppermoon)’의 ‘쁘아쁘(Peu a peu)’는 사랑이 싹트는 순간의 아련함과 연애에 대한 판타지적인 감성을 담은 사랑스러운 곡으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소연과 성준 사이의 설레임을 노래한 경쾌한 곡 엠블랙 지오의 ‘YOU’와, ‘라이너스의 담요-LATE LOVE’도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상황.

이 외에도 <로필3> 음악팀(남혜승 음악감독)이 작곡한 극 중 천재작곡가 성준의 대표곡 ‘Now and Forever’는 짧은 등장과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아 차주 음원으로 발매, 시청자들의 반가움을 더 할 예정이다.

● 영상) ‘MOVI’ 캠으로 섬세한 감정씬까지 잡아내
<로맨스가 필요해>의 영상미는 모든 시즌에서 찬사를 받은 부분. <로필3>의 촬영감독은 지난 <로필2012>는 물론 KBS<성균관 스캔들>을 촬영한 김승호 감독 이하 촬영팀이 뭉쳐 만든 영상미로 가히 그 완성도를 짐작하게 만든다.

방송캡쳐화면

특히 전자식 스테디캠인 ‘MOVI’를 활용하여 이동과 움직임이 많은 씬에서 흔들림 없는 장면을 구현하며, 배우들의 섬세한 감정은 물론 역동적이거나 와이드한 모습을 컷 없이 한번에 담을 수 있어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데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로필3> 제작진은 “로필3를 사랑해주시는 애청자들을 위해 극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장면, 음악의 삽입, 세트 구성의 위치, 의상 등 세심한 부분 모두 놓치지 않고 신경 써서 제작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3>(연출 장영우, 극본 정현정)는 여자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리얼하면서도 솔직한 연애 이야기와 극 주인공들의 섬세한 감정묘사, 감각적인 영상미로 대한민국을 로필앓이로 빠트린 <로맨스가 필요해>의 3번째 시즌. 한층 더 리얼해진 로맨스와 홈쇼핑 회사를 배경으로 한 대한민국 알파걸들의 치열한 경쟁과 우정을 그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매주 월, 화 밤 9시 40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