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 토크와 노래가 함께하는 <노래로 응답하라 1994> 특집 방송!

2014.01.22

배우들이 들려주는 ‘응사 OST’ 스토리는? 응사배우들

신드롬을 일으킨 ‘응사’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일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모은 tvN 특집 프로그램 ‘노래로 응답하라 1994’가 지난 20일(월) CJ E&M 스튜디오에서 300여명의 관객들과 웃음과 감동으로 가득 찬 3시간 가량의 녹화를 마쳤다. ‘노래로 응답하라 1994’는 뮤직과 토크가 함께 하는 뮤직토크쇼로, 파일럿 형식으로 제작돼 오는 31일(금) 밤 10시, 설날 안방을 찾는다.

tvN ‘노래로 응답하라 1994’에서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특집으로, 드라마를 더욱 빛내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얻은 OST들을 주제로 토크가 펼쳐진다. 정우, 김성균, 유연석, 바로, 민도희 등 ‘응사’ 출연진들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OST를 중심으로 특별한 토크를 나누는 것. 전현무, 최은경, 신봉선, 주영훈이 MC군단을 맡아, 응사 출연진들과 드라마 속 장면들을 더욱 빛나게 만든 ‘너에게’, ‘그대와 함께’, ‘운명’, ‘행복한 나를’ 등 OST에 대한 저마다 지니고 있는 스토리와 느낌 등을 이야기하며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구성된 드라마 OST 앨범은 국내 주요 음반 사이트에서 판매순위 1위,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드라마 못지 않은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기에, 이번 토크콘서트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박기영, 김예림, B1A4, 하이니 등 가수들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고아라가 OST로 발매한 ‘시작’의 주인공 박기영이 직접 들려주는 ‘시작’은 색다른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또 ‘행복한 나를’의 김예림, ‘그대와 함께’의 B1A4, ‘가질 수 없는 너’의 하이니 등 직접 듣는 OST 무대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제작진은, 90년대 왕성한 활동을 하며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기억되고 있는 가수가 오랜만에 깜짝 등장해 반가움을 선사했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노래로 응답하라 1994’를 담당하는 이길수 PD는 “시간이 지나도 오랫동안 사랑을 얻는 추억의 노래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 간의 이야기를 나누는 뮤직토크쇼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응사 드라마 속 배우들과 OST 주인공들이 함께 하는 만큼 더욱 특별한 볼거리가 나왔다. 설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 작품.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을 주축으로,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인 이슈와 소품, 패션, 음악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당시의 문화를 담아내며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선보인 작품으로 제작 전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았고, 방송이 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었다. ‘응칠’처럼 ‘남편은 누구일까’라는 큰 틀은 한층 더 깊어진 미스터리와 추리로 다음 회가 꼭 보고 싶게끔 만들었으며, 한층 더 풍성해진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와 감동을 안겼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가 개성만점의 팔도청춘을 연기하며 뜨거운 인기 속에 7명 모두 대세 배우로 등극했으며, 성동일-이일화가 ‘신촌하숙’ 주인이자 나정(고아라)의 부모로 출연해 또 한번 큰 활약을 펼쳤다. 21화 최종회가 평균시청률 11.9%, 순간최고시청률 14.3%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제외한 역대 드라마 중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종영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