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비고, 전방위 마케팅으로 겨울 성수기 집중 공략!

2013.12.24

CJ 비비고, 전방위 마케팅으로 성수기 집중 공략- 월드스타 싸이 등장하는 TV CF 방영하고콘서트장에서는 푸드트럭 운영- 홈쇼핑과 대형마트 프로모션 동시에 진행해 겨울 성수기 시즌 마케팅 효과 극대화 CJ비비고_신규 브랜드 광고_싸이, 신제품 왕교자 광고

CJ가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출범한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전방위 마케팅에 나섰다.

비비고는 지난 12월 12일부터 월드스타 싸이를 모델로 “세계가 반한 코리안 푸드, 이제 한국에서도 만나요”라는 메시지를 앞세운 새로운 TV 광고를 방영하는 한편, 오는 27일부터는 “맛이 보인다, 비비고 왕교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신제품 비비고 왕교자의 TV 광고도 시작한다.

싸이가 등장하는 비비고 브랜드 광고는 “저는 요즘 국제적으로 비비고 다닙니다”라는 싸이의 말과 함께 영국과 미국, 중국 등 비비고가 진출해 있는 주요 국가의 모습을 차례로 조명한 후, 이제 한국에서도 비비고 가공식품을 맛볼 수 있다는 내용으로 마무리된다. 해외에서 스타가 되어 고국으로 화려하게 돌아온 월드스타 싸이의 이미지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한국에도 출시된 비비고 제품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방식이다. 비비고는 싸이와의 연계성을 강조하고, 싸이 콘서트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콘서트 기간인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비비고 푸드트럭’도 운영했다. 특히 추운 날씨에 푸드트럭에서 제공한 비비고 왕만두국은 불과 1시간 만에 무려 500인분이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비비고 왕교자의 새 광고는 5무첨가 콘셉트와 좋은 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은 비비고 왕교자의 제품 특징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한식전문셰프인 권우중 셰프가 등장해 만두를 정성들여 빚는 모습을 보여주며 비비고 제품의 원재료 우수성과 맛 품질을 강조한다.

한편, TV 광고 방영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홈쇼핑과 대형마트, 레스토랑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프로모션을 펼쳐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국내에 출시된 비비고의 가공식품은 군만두와 물만두, 왕교자와 왕만두 등 만두류 제품과 남도떡갈비, 언양식 바싹불고기의 조리냉동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비고는 이들 제품이 모두 겨울 시즌이 성수기에 해당하는 만큼, 폭넓은 프로모션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2월 27일 CJ오쇼핑을 통해 총 10개의 비비고 만두류 제품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은 상품을 구매하면 조리냉동 제품 2개를 증정하는 ‘10+2’ 특별상품을 판매하는 한편, CJ몰(www.cjmall.com)을 통해 사전에 비비고 제품을 구매하는 CJ ONE카드 회원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CGV 영화 티켓을 증정한다. 이와 동시에 오는 1월 1일까지 전국 이마트 111개 매장에서는 비비고의 제품 여러 개를 동시에 구매하면 30 %~40 %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대전도 진행하고 있다.

비비고 레스토랑에서는 사골 떡만둣국과 왕만두 전골, 떡갈비 비빔밥 등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고,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만두 메뉴 주문 시 CJ ONE 카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CJ원포인트 추가 적립, 추첨을 통해 뮤지컬 <비밥> 티켓 무료 증정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김태준 부사장은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도 월드스타 싸이처럼 해외에서 인정받고 국내에 ‘금의환향’한 셈이다”라고 설명하고, “비비고 브랜드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TV 광고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마케팅을 통해 성수기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비비고>는 CJ그룹의 글로벌 통합 한식 브랜드로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즉석밥, 김의 글로벌 수출 전략 제품 5종을 ‘비비고’로 브랜딩해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CJ푸드빌은 현재 미국, 영국, 중국 등을 비롯한 해외 6개국에서 총 15개 외식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는 비비고 레스토랑을 통해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궁극적으로 가정에서도 한식을 즐기기 위해 비비고 가공식품을 구매하는 내-외식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전세계인들의 입맛에 한식을 스며들게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