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XTM] <국가가 부른다> 32명 도전자 확정!

2013.11.28
공유하기

XTM <국가가 부른다> 32명 도전자 확정! ‘46세 최고령’ 도전자부터 외국인 ‘리키 김’까지! 돌격 준비 완료!XTM 최강 솔저 서바이벌 <국가가 부른다>첫 방송 앞서 스페셜 프로그램 방송 <국가가 부른다 preview> 28일(목) 밤 11시<국가가 부른다> 12월 5일(목) 밤 11시 국가가 부른다_프리뷰 방송 주요장면

국내 최초 솔저 서바이벌 프로그램 XTM <국가가 부른다>가 12월 5일(목) 첫 방송을 일주일 앞두고 6주간 도전을 펼칠 32명의 도전자들과 치열한 생존 전략을 미리 볼 수 있는 <국가가 부른다 preview>를 28일(목) 밤 11시 방송한다.

6주 동안 방송될 <국가가 부른다>는 실제 특전사들의 훈련을 방불케 하는 미션을 통해 최후의 1인을 뽑는 ‘최강 솔저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지쟁탈전 및 근접전투, 인질 구출과 같은 실제 훈련으로 구성된 미션을 거쳐 도전자들 중 최후의 1인을 뽑는다. 그 동안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강의 훈련과 극한의 미션을 통해 도전자들의 강인한 체력과 불굴의 정신력을 리얼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12월 5일(목) 밤 11시 첫 방송 예정.

<국가가 부른다>는 약 650여 명의 총 지원자 중 최강의 도전자 32명을 선발해 실제 군사 훈련을 방불케 하는 미션들을 수행하며 진짜 남자들의 열정과 전우애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707 특임대, 해병수색대, 정보사(HID, UDU), UDT 등 다양한 부대 출신의 지원자 중 최고령 도전자의 활약이 눈길을 끌 예정이다. 46세의 한경우 도전자는 해병대 출신으로, 최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도전자들에게 뒤지지 않는 실력을 발휘한 것. 최연소 도전자(24세)와는 무려 22년의 나이차가 나지만, 도전자들 사이에서 우승 후보로 손꼽힐 정도로 뛰어난 체력과 열정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또 한 명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도전자는 로드FC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박정교 역시 시선을 끈다. 박정교는 특전사 출신으로 강인한 외모와 달리 귀여운 애교까지 탑재하고 있어 도전자들 사이에서 활력소로 통한다. 특히 남다른 전우애와 체력을 겸비한 도전자로 손꼽히며 우승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이중 연예인 지원자, 최필립과 이상인, 리키 김이 일반인 도전자들과 함께 경쟁을 벌일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해병대 출신의 최필립, 카투사 출신의 이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체력과 정신력을 보여준 리키 김, 세 사람은 강력한 의지와 최강 특수부대원이라 불릴만한 능력을 보이며, <국가가 부른다> 최후의 도전자로 선발됐다. 외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리키 김은 “아버지가 군인이었고, 외삼촌 역시 오랫동안 대한민국의 군인으로 생활을 하셨다. 두 분의 모습을 보면서 어릴 적부터 자연스럽게 군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자랐다”라며 특별한 지원동기를 밝혔다. 제작진은 “리키 김의 적극성에 놀랐고,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일반 도전자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최선을 다해 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군(軍)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전자들을 이끌 MC 최일구와 함께 우승민과 방창석이 MC로 가세한다.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개그감을 뽐냈던 우승민은 실제 707특공 공정연대 출신으로 알려져 반전 이력을 자랑했다. 우승민은 자신의 군 경험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도전자들의 생활을 돕고, 전우애를 고취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한 명의 MC 방창석은 특전사 공수교육처 교관을 역임하며 약 3만 여명의 교육관을 배출한 인물로, 도전자들에게 전략전술을 전수하고, 체력 단련을 도울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XTM <국가가 부른다>를 기획한 CJ E&M의 박성용 책임 프로듀서는 “최종 참가자로 선발된 32명 모두 열정과 체력, 전술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최강의 도전자들이다”라며 “도전을 즐기고, 열정을 불태우는 도전자들의 모습에 시청자분들도 에너지를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자들의 치열한 생존 전략과 실제 전투 현장을 보는 듯한 리얼한 미션들을 미리 엿볼 수 있는 XTM <국가가 부른다 preview>는 오늘(28일, 목) 밤 11시에 방송되며, 12월 5일(목) 밤 11시에 <국가가 부른다> 1화가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