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 <응답하라 1994> 최고 10.6% 기록, 무한상승세!

2013.11.25

tvN <응답하라 1994>  최고 10.6% 기록무한 상승세!‘쓰레기-나정-칠봉’ 이렇게 긴장감 넘치는 로맨스가 또 있을까!?-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남녀 2049 시청층,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 tvN 응답하라 1994_11화 주요장면

‘응사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가 순간최고시청률 10.6%를 기록하며 또 한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끝을 모르는 상승세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23일(토)에 방송된 11화 ‘짝사랑을 끝내는 단 한가지 방법’ 편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평균시청률 9.3%, 순간최고시청률 10.6%으로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다시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참고: 지난 10화 평균 8.8%, 최고 10.0%) 이 날 최고의 1분은 쓰레기(정우)가 칠봉이(유연석)에게 캐치볼을 하자고 제안하는 장면이 차지했다. 남녀 10대~50대 연령층에서 모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국민드라마’답게 고르게 분포된 시청층을 증명했으며, 이중 여자 10대와 30대에서 최고시청률이 각각 13.6%, 13.5%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기준)

뿐만 아니라 tvN 메인시청타깃인 20~49세 시청층에서 전체플랫폼 기준으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평균 6.6%, 최고 7.8%)를 차지하며 ‘콘텐츠 파워’를 증명했다. (닐슨코리아 / 가구 기준)

11화 ‘짝사랑을 끝내는 단 한가지 방법’에서는 1995년의 봄을 맞이한 신촌하숙 아이들의 모습과 쓰레기-나정-칠봉이 삼각관계가 본격적으로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나정(고아라 분)의 고백을 받고 답변을 피해왔던 쓰레기(정우 분) 역시 나정을 좋아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이러한 쓰레기의 마음을 알게 된 칠봉(유연석 분)은 쓰레기에게 정면승부를 선포한 것.

이 날 방송에서는 나정을 사이에 두고 신경전을 벌이는 쓰레기와 칠봉이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긴장과 설렘을 동시에 선사했다. 함께 캐치볼을 하게 된 쓰레기와 칠봉은 공을 주고 받으며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았다. "선배한테 할 말 있어요. 저 나정이한테 고백했습니다"라고 먼저 입을 연 칠봉은 "나정이 지금 짝사랑하고 있는 거 아니죠? 제 생각이 맞죠?"라며 쓰레기의 마음을 확인했다. 강한 눈빛으로 돌직구 질문을 던지는 칠봉이의 모습에 쓰레기 역시 단호한 표정으로 "맞다. 나정이 혼자 짝사랑 하는 거 아니다. 나도 나정이 좋아한다"라며 "나정이 마음 받을 거고, 내 마음도 말하려고. 고민하다 좋아하는 여자 다른 놈한테 뺏기면 어떡하냐"라고 받아 쳤다. 순간 두 남자의 강렬한 눈빛이 오가고 포수 역할을 하게 된 칠봉이가 쓰레기를 향해 직구, 즉 정면승부 사인을 던지며 나정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이처럼 나정을 좋아하고 있는 쓰레기의 마음과는 반대로 두 사람이 엇갈리기만 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나정은 영화 동아리에서 개최하는 영화인의 밤에 쓰레기와 커플로 참석하기로 했으나, 쓰레기가 학교 수업 때문에 약속시간을 지키지 못해 두 사람이 엇갈리게 된 것. 뿐만 아니라 군대에서 제대한 둘째 형과 함께 살게 된 쓰레기가 신촌하숙을 떠나게 되면서 서로를 좋아하지만 오히려 한 발 멀어지는 듯한 두 사람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반면 정면승부를 예고한 칠봉이는 신촌하숙의 새로운 하숙생으로 들어오며 이야기가 마무리 돼, 앞으로 세 사람의 러브라인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지 궁금증을 다시 한 번 고조시켰다.

이 밖에도 11화에서는 늘 커튼처럼 드리워져 있던 머리를 묶고 한층 예쁜 모습으로 등장한 윤진과 그런 윤진을 살뜰히 챙기는 삼천포의 알콩달콩한 모습이 웃음을 유발했다. 또, 성동일과 이일화 부부의 늦둥이 아들로 성동일의 친아들인 ‘성준’이 깜짝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신촌하숙’ 아이들의 가슴 설레는 풋풋한 로맨스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며 더욱 높아진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응답하라 1994> 는 오늘(24일, 일) 낮 1시 50분부터 9화~11화가 연속방송 될 예정이다. 오는 29일(금)과 30일(토) 밤 8시 40분에는 12화오 13화가 각각 방송된다.

한편,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응답하라 1994> (연출 신원호, 20부작)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다. 여기에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을 주축으로,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인 이슈와 소품, 패션, 음악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당시의 문화를 담아내며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응답하라 1997> 처럼 매회 ‘남편은 누구’라는 미스터리한 큰 틀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깊어진 캐릭터와 흥미로운 인물관계로 재미 요소를 강화하며 전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국민드라마로 자리잡았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가 개성만점의 팔도청춘을 연기하며, 성동일-이일화가 ‘신촌 하숙’ 주인이자 나정(고아라)의 부모로 출연한다. 매주 금, 토요일 밤 8시 40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