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 <응답하라 1994> 이번 주 ‘남편 후보’ 좁혀진다!

2013.11.08

tvN <응답하라 1994> ,이번 주 ‘남편후보’ 좁혀진다!!의미심장 소제목 눈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매주 금, 토 밤 8시 40분 방송  응답하라 남편찾기 주요장면

방송 3주만에 최고시청률6.9%를 기록하며 전국민을 ‘응사앓이’에 빠뜨린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가 이번 주 또 한번 시청자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나정(고아라)의 남편 김재준’이 누구일지 온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이 “이번주 방송을 통해 나정의 남편 후보가 좁혀질 것”이라고 전한 것.

<응답하라 1994> 는 <응답하라 1997> 처럼 매회 ‘남편은 누구’라는 미스터리한 큰 틀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깊어진 캐릭터와 흥미로운 인물관계로 재미 요소를 강화하는 한편, 촌놈 이야기, 스타 팬 이야기 등 다채로운 소재로 전 연령층의 사랑을 얻으며 국민드라마로 자리잡았다.

나정의 남편 이름이 ‘김재준’이라는 것은 밝혀졌지만, 김재준이 누구인지는 아직 알 수가 없다. 쓰레기(정우), 칠봉이(유연석), 삼천포(김성균), 해태(손호준), 빙그레(바로)까지 5명의 남편 후보감들이 이름이 아닌 별명으로만 등장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쓰레기와 삼천포의 성이 ‘김’씨, 칠봉이의 이름에 ‘준’이 있고, 칠봉이와 빙그레가 돌림자를 쓴다는 이름에 대한 힌트만 공개된 상황. 여기에 2002년 나정의 결혼식 장면에서 월드컵 시즌 때 결혼식을 잡은 모습을 보고 “눈치가 없고, 축구에 관심이 없다”며 쓰레기나 칠봉이가 남편일 가능성에 대한 추리를 쏟아내는 등 남편 찾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7화 ‘그 해 여름’과 8화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라는 의미심장한 소제목이 이번주 방송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 1화 ‘서울 사람’, 2화 ‘우린 모두 조금 낯선 사람들’, 3화 ‘신인류의 사랑’, 4화 ‘거짓말’, 5화 ‘차마 하기 힘든 말’, 6화 ‘선물학개론’ 등 그동안 한 에피소드를 관통하는 ‘소제목 작명 센스’를 선보인 제작진인 만큼, 이번 7,8화의 소제목이 공개되면서 다양한 상상을 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남편 후보가 좁혀질 것이라는 제작진의 이야기와 의미심장한 소제목의 공개로 ‘남편 찾기’에 또 한번 불을 지필 것으로 예상되는 <응답하라 1994> 7화와 8화는, 8일(금)과 9일(토) 밤 8시 40분에 각각 방송한다. 한편, 7화 예고영상에서 나정(고아라 분)을 좋아하는 칠봉이(유연석 분)가, “내게 야구를 빼면 아무것도 없던 시절, 야구보다 더 나를 설레게 더욱 뜨겁게 만드는 사람이 생겼다” “역사상 가장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고 있었고, 나의 스물살도 계절처럼 달아오르고 있었다”며 나정을 향한 마음을 본격적으로 드러낼 것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응답하라 1994> (20부작)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다. 여기에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을 주축으로,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인 이슈와 소품, 패션, 음악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당시의 문화를 담아내며 특별한 재미를 안겨줄 예정이다. <응답하라 1997> 처럼 매회 ‘남편은 누구’라는 미스터리한 큰 틀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깊어진 캐릭터와 흥미로운 인물관계도로 재미 요소를 강화해 인기를 얻고 있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가 개성만점의 팔도청춘을 연기하며, 성동일-이일화가 ‘신촌 하숙’ 주인이자 나정(고아라)의 부모로 출연한다.